[전략결정, 경쟁전략, 던킨도너츠, 고려사항, SWOT] 전략결정시 고려사항(첨부 : 던킨도너츠의 경쟁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14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경영학쪽의 전략결정시 고려사항입니다.
전략결정시 고려사항을 PPT로 체계적으로 정리하였으면
마지막엔 예시로 던킨도너츠의 경쟁전략도 포함하였습니다(자사분석 경쟁자분석)

만점받았어요 ^^*
목차
1.전략결정시 고려사항
1) 산업구조의 이해
(1)경쟁강도의 구조적 결정요인
(2)구조적 분석과 경쟁전략
(3)산업구조분석의 예
2) 자사분석
(1)자사분석의핵심내용
(2)자사분석의 내용
3)경쟁기업분석
(1)경쟁우위요소 전략이해
(2)원가우위 전략
(3)차별화 전략
(4)집중화 전략

던킨도너츠의 경쟁전략분석 (7page분량)
자사분석

경쟁자분석
크리스피도너츠SWOT
스타벅스SWOT

앞으로의 방향
본문내용
전략결정시 고려사항
산업조직론의 관점에서 파악한 산업구조
기업 : 현실경제안에서 생동하는 유기체로 인식하여 기업의 투입, 산출 과정을 시장여건에 대한 기업의 조직적 반응으로 파악 시장 : 재화를 거래하는 판매자와 구매자의 집단 산업(Industry) : 보통 시장의 공급자 측면
산업구조(Industry structure) 시장에 판매자로서 참여하는 기업의 경쟁양상을 결정하는 구조

산업구조의 개념
기업 전략적 관점에서 파악한 산업구조
각 산업의 경쟁도는 우연히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근본적인 산업의 구조와 경쟁자들간의 상호적 대응방식에 의해 결정
따라서 산업 내 기업간의 경쟁도를 결정하여 투자결정 및 이익률에 영향을 주는 5가지 요소로 산업구조를 파악

구조적 분석과 경쟁전략
유리한 대응태세(Positioning)
대응능력과 경쟁요소들의 근원적 파악 -> positioning
균형에 대한 영향력 행사
산업구조분석 -> 핵심적 경쟁유발요인 발견 -> 최선의 성과분야
기본적 상황변화의 활용
환경변화에 따른 구조적 경쟁요인들의 변화요소 탐색 가능
다각화 전략
특정산업의 경쟁분석체계 -> 다각화전략 수립에 활용

자사분석
자사분석의 핵심 내용
자사분석의 내용
성과분석
원가분석
강점과약점분석
기업내부 능력의분석
과거와 현재의 전략에 대한 분석
*SWOT분석
참고문헌
도서-
1. 경영 전략 - 조영복, 정동섭 저
- 대명출판사 – 2003
2. 외식 기업 경영론 - 이정실 저
- 기문사 – 2002
4. 산업구조와 경쟁전략 – 한양대     - 2002
인터넷-
1.던킨도너츠의 기업분석및 마케팅
2.각종 개개인의 블로그및 카페
3.국회 전자도서관

홈페이지
던킨도넛코리아 www.dunkindonuts.co.kr
주)샤니 www.shany.co.kr
주)BR코리아
http://company.baskinrobbins.co.kr
스타벅스 www.istarbucks.co.kr
크리스피크림도넛 www.krispykreme.co.kr
파이낸셜 뉴스 06년 04월 03일
파이낸셜 뉴스 06년03월22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창업계획서] 커피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시의 고객들의 고민은 고객들의 시야 내에서 이루어진다. 그러므로 우리의 경쟁사는 대학로 상권 내 다른 주변 커피전문점 및 음료전문점이 될 것이다.출처 : 대한상공회의소 대학로 4번출구 상권 내 커피/음료전문점던킨도너츠스타벅스커피빈층 수1-3층1-2층2-3층좌석 수약 120개약 70여개약 100개좌석 안락도中中下(대부분 나무의자)특이사항스타벅스/커피빈에 비해공부하러 오는 고객 많이 없음.음료뿐만 아니라 디저트의 수요

  • [학사학위 졸업논문] 녹차전문점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시장의 성장가능성 Ⅲ. 연구의 설계 및 방법 1. 조사연구 1) 조사내용 및 방법 2) 조사대상 및 기간 2. 표본의 일반적인 특성 Ⅳ. 결과 1. 설문지 결과 1) 커피 전문점 이용 행태적 특성 2) 녹차의 이용 행태적 특성3) 녹차전문점의 인지 여부 2. 마케팅전략 1) 거시적 환경분석 (1) 경제적 특성 (2) 사회문화적 특성 (3) 인구 통계적 특성 (4) 라이프스타일 특성 2) SWOT분석 (1) 커피전문점 SWOT분석 (2) 녹차 전문점 SWOT분석 3) TARGETING 4) POSITIONING 5) MARKETIN

  • 여행업(여행사&항공사)에서의 마케팅 전략
  • 여행업(여행사&항공사)에서의마케팅 전략목 차Ⅰ.서론ⅰ.관광마케팅의 정의ⅱ.여행업의 마케팅 추세Ⅱ.본론ⅰ.여행사 마케팅 사례ⅱ. 항공사 소개 및 마케팅 사례1.국내항공사(대한항공&진에어)2.국외항공사(콴타스항공&젯스타항공)Ⅲ.결론ⅰ.SWOT분석1.여행사2.항공사(내항사&외항사)ⅱ.마케팅 대안 및 활성화 방안1.여행사2.항공사Ⅳ.참고자

  • [마케팅] 카파 에스프레소 마케팅전략
  • 2005년 1학기 프로젝트 – 카파 에스프레소마케팅 원론 Principles of Marketing20041719 임세환마케팅원론 15조표지목차대상업체 소개 및 선정이유, 환경분석1-1. 대상업체 소개1-2. 업체선정이유1-3. 카파에스프레소의 특징1-4. 경쟁업체 현황 및 특징1-5. 고객의 특징1-6. Brainstorming1-7. 설문조사1-8. SWOT 분석2. STP marketing2-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2. 목표시장 선정 Targetinig2-3. 제품 포지셔닝 Positioning3. Marketing Strategy3-1. 인지도 향상전략3-2. 제품전략3-3.

  • [마케팅] 커피빈 코리아 마케팅전략안
  • (주)커피빈코리아마케팅 전략안PRINCIPLES OF MARKETING1조CONTENTS1서론1. 개요2. 기업소개3. 시장환경2본론21. 일반적 환경 분석1) 인구통계적2) 사회문화적3) 기술적4) 경제적52. 기업 환경 분석1) 기업 내부적 환경2) 경쟁적 환경3) SWOT분석93. 커피빈의 마케팅 전략 및 개선방안1) Vision2) Market Segmentation3) Targeting4) Positioning5) Marketing Mix15결론Ⅰ. 서론1. 개요불과 몇 년 사이에 인스턴트 커피가 지배하고 있던 한국의 커피 시장은 크게 변화하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