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나이키(NIKE)의 마케팅 및 경영전략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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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1. 기업소개
2. SWOT분석
3. 경쟁사분석
4. NIKE 경영전략
5. NIKE 마케팅전략
6. 성공요인분석
7. 향후 전략
8. 시사점
- 본문내용
-
Just do it!
지독해야 한다. 하지만 규칙은 지켜라.
반드시 이기려고 해야 한다.
올림푸스의 신들을 따르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
결코 다른 신을 섬겨서는 안 된다.
남보다 우월하기 위해서는 모범적이어선 안 된다.
나이키의 광고마케팅 전략 초점
유명 운동선수들의 승리에는 항상 나이키가 함께 한다는 이미지
- 세계적 스포츠 선수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다. 이것은 언어와 국경의 장벽을 뛰어넘어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높기 때문이다.
세계적 스포츠 선수는 표적 시장이 청소년 계층이 선망하는 대상이다. 이것은 청소년들이 세계적 스포츠 선수를 자신들의 우상으로 생각해 그들에게 영향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세계적 스포츠 선수는 각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이다. 따라서 상품에 최고라는 이미지를 형성하기에 적합하다.
후원회사가 그 행사의 비용 혹은 상당 비용을 지불하고 그 행사를 후원하는 것. 대회명칭후원(title sponsorship) 공식파트너(official partner) 공식후원(official sponsorship) 공식공급(official supply) 및 공식 상품화권(official license) 등.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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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nike.co.kr
www.adidas.com/kr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 정재윤, 마젤란, 2006
보이지 않는 기업성장 엔진 - 서용구, 삼성경제연구소, 2006
나이키의 아동 노동 문제를 통해 본 기업의 사회적 책임 - emars 편집부, 2006
나이키는 왜 짝퉁을 낳았을까 - 앨리사 쿼트, 박태일 외 역, 한국경제신문, 2004
마이클 조던이 나이키를 살렸다. - 허원무, 살림, 2004
마케팅 어드벤처 (한국·미국·유럽 마케팅 현장 체험기) - 김민주, 미래의창, 2002
나이키 상표는 35달러짜리? : 돈 번 브랜드 이야기 - 와우밸리,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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