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한식프랜차이즈 놀부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1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SWOT분석
4. 놀부의 경영전략
5. 결 론
본문내용
현재의 놀부가 있기까지는 가맹점의 수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원칙과 현장의 목소리에 귀기울여온 놀부의 보이지 않는 숨은 노력이 있었다. ㈜놀부는 현재까지 각종 프랜차이즈 대상, 지식경영대상, 산업포장 등을 수상하였으며, ISO 9001 인증을 획득하는 등 지식경영과 품질경영을 접목하여 내실경영의 기반을 다지는 데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 또한 기업이윤의 사회 환원을 위해 꾸준히 장애인과 불우이웃을 돕는 봉사활동을 묵묵히 실천하여 왔으며, 앞으로도 사회활동과 투명한 윤리경영을 뿌리내리는 기업문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 이러한 노력으로 외식산업 최고의 인재를 육성해내고 국내 외식산업과 외식문화의 기틀을 마련하는 데에 놀부가 앞장서고자 한다.
㈜놀부 음성공장은 프랜차이즈 사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인 품질을 통한 고객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1991년 3월 6일(대지 2000평, 건평 900평) 충북 음성에 설립되었다. 음성공장은 한식 프랜차이즈 국내 순수토종 브랜드로서 독자적 영역을 구축하여 왔으며, 외식산업의 핵심요소인 대량조리(Mass cooking)시스템을 충북 음성에 위치한 센트럴키친(Central Kitchen: 중앙 공급 식 주방 형 공장)에서 위생적이고 신선하고 안전하게 생산하고 있으며, 다양한 유형별식자재와 새로운 메뉴에 대한 연구, 개발을 하고 있다. 이처럼 음성공장에서는 고도의 기술을 요하는 조리를 하고 각 점포에서는 간단한 조리를 통해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의 각 점포에서 전산으로 발주하면 음성공장에서는 필요량을 당일 생산하여 고객에게 콜드 체인 시스템(Cold Chain System)으로 배송되어 신선한 제품을 공급받게 된다.
참고문헌
www.nolboo.co.kr
www.kimsoonjin.com
www.dart.fss.or.kr
www.franz.co.kr
www.sosclub.org
www.ikfa.or.kr
www.koreafranchise.co.kr
www.inews24.com
economy.hankooki.com
www.dt.co.kr
www.fnnews.com
프랜차이즈 실무경영 - 박상익, 두남, 2006
KBS 신화창조 ‘놀부’편, 2006
서비스 마케팅 (회사의 운명을 결정하는) - 정혜전, 미래지식, 2005
쉽고 강한 브랜드 전략 - 신병철, 살림, 2004
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략 - 장세진, 박영사,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 놀부와 한식 프랜차이즈의 성공요인
  • 놀부의 한식 프랜차이즈 산업-> 지역별로 이루어 지는 경쟁구도 분절산업놀부 전국 체인점: 2003년 현재 342개내부환경 분석-핵심역량 지식경영프랜차이즈운영 노하우지식경영 보고서보쌈삼겹살유황오리시골 상차림부대찌개순대국밥1 2 3 4 5 6 7 8 9 10 11 12음성공장한식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조직도상무이사영업본부관리본부생산본부관리부교육연수팀자재부구매팀전략기획실영업부음성공장음성공장신규사업부

  • 놀부NBG의 해외진출현황과 경영전략0k
  • 놀부 수라온을 베이징에 론칭 하는 등 글로벌 외식 브랜드로 도약하며 한식의 세계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 장에서는 놀부NBG의 해외진출현황과 경영전략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II. 본 론1. 놀부의 연혁과 회사소개1) 놀부회사의 연혁㈜놀부는 1987년 5월10일 신림동 뒷골목의 5평 점포 놀부보쌈이 모태가 된 음식점으로써 한국 전통의 맛과 고객 서비스에 대해 꾸준히 연구를 거듭하여, 89년부터 프랜차이즈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였

  • [경영전략] 놀부 경영전략
  • 경영개념체계4. 외식 사업부 경쟁전략5. 다각화 전략 6. 결론: 종합적인 경영전략 체계 제시목 차1. 서론기업선정 이유흔히 생계 형으로 인식되고 있는 국내의 외식업계의 환경 속에서 과학적인 프랜차이즈 시스템과 한식의 표준화를 도입하여 국내 최대의 한식브랜드의 입지를 고착화한 놀부의 경영 노하우에 대한 궁금증이 생겨 이를 알아보고자 ‘놀부’ 를 선정하게 되었다.조사 목적 및 내용조사목적- 한국의 대표적인 한식브랜드로 자리매

  • [국제 마케팅] 놀부NBG 해외 마케팅- 일본 시장 진출기 A+
  • 경영전략 속에서 점점 그 설 자리를 잃어가는 실정이다.이에 따라 우리의 전통문화와 전통음식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대규모의 외국 외식업체와는 차별적인 전략으로 한국인의 식문화를 우리의 것으로 유인해야 할 필요가 있다. 또한 이를 위해 끊임없는 한식메뉴의 연구개발과 시장 분포를 확대하기 위한 표준화 전략의 노력이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가맹점 560개, 연매출 700억 원의 외식업계 대표 브랜드 ‘놀부’. 한식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 [경영] 프랜차이즈 놀부의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 분석(A+)
  • 경영전략 속에서 점점 그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우리의 전통문화와 전통음식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대규모의 외국 외식업체와는 차별화 된 전략으로 한국인의 식 문화를 우리의 것으로 유인해야 할 필요가 있다. 또한 이를 위해 끊임없는 한식메뉴의 연구개발과 시장분포를 확대하기 위한 표준화 전략의 노력이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그래서 우리나라의 대표적 프랜차이즈 업체인 (주)놀부의 성공사례를 통하여 프랜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