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신한은행의 SWOT분석과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1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외부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성공요인분석
5. 최종 결론
본문내용
대한민국 금융의 “자부심이 되는 일등은행”(The Bank of Pride)이 되고자 하는 신한은행은 ‘처음처럼’, ‘최고지향’, ‘상호 이해와 엄정함’의 경영 철학을 갖고, 창립 때부터 지금까지 고객만족과 일류은행에 끊임없이 도전하는 현재 국내 2위의 은행이다. 신한은행은 1982년 창립 이후, 1990년에 국내 최초로 무인자동화 기기를 도입하고, 1999년에는 인터넷뱅킹 제도를 도입, 실시하는 등 선진 금융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국내 금융 산업의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다.
2001년 9월, 신한금융지주회사의 자회사로 전환하면서 주식상장을 폐지하였고, 2002년 1월, 신용카드 사업부문이 신한카드(주)로 분사하였다. 2002년에는 Private Banking Center를 출범하였으며, 2003년에는 총수신이 50조를 돌파하는 등 눈부신 발전을 이루고 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선정한 고객만족도 1위 은행에 선정되었고, Global Finance에서 한국 최우수 은행(The Best Emerging Bank)으로 선정되었다.(2003.9) 존경받는 기업 부분 최우수상 수상(전국 경제인 연합회, 서울 경제 신문 2004.2), 민원발생 최저은행 3연속 선정(금융감독원, 2004.4), 한국소비자의 신뢰기업 대상 수상(한국경제신문사, 한국소비자포럼, 2004.6), 한국서비스대상 수상(한국 표준 협회, 2004.6), The Best Domestic Commercial Bank in Korea 등 선정(Asiamoney), The Best Emerging Market Bank상 수상(Global Finance), The Best Bank in Korea 선정(Finance Asia, 이상 2004.7)등 국내외적으로 인정받으며 대한민국 금융계의 자부심으로서의 입지를 굳혀나가는 신한은행은, 글로벌 경영대상 고객만족경영부문 수상(2004.12), 외화체인지업예금 우수금융신상품 선정(금융감독원, 2005.1), 정보보호대상 금융부문 우수상 수상(2005.1)등 성장 위주의 경영이 아닌, 탄탄한 기반을 바탕으로 한 성장과 안정의 조화를 추구한 결과 대한민국 금융계의 기둥으로 자리 잡았고, 이는 100년을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조흥은행과의 인수·합병에서도 증명되어 진다. 2006년 신한은행과 조흥은행을 합하여 ‘통합 신한은행’을 출범하였다.
참고문헌
www.shinhan.com
www.ksda.or.kr
www.kif.re.kr
www.kbi.or.kr
www.mofe.go.kr
www.bok.or.kr
www.kfb.or.kr
www.nso.go.kr
www.fss.or.kr
www.seri.org
www.lgeri.com
www.hri.co.kr
www.donga.com
www.mk.co.kr
신한은행방식 - 정동일, 김영사, 2005
금융강국코리아 - 머니투데이금융부, 굿인포메이션, 2005
우리나라의 금융구조와 경제성장 - 전선애, 한국경상학회, 2005
금융기관의 on-demand 혁신전략 - IBM 비즈니스 컨설팅 서비스 코리아, 한국경제신문, 2004
귀족마케팅: 대한민국 1%를 위한 전쟁 - 김상헌, 청년정신, 2003
디지털 금융 대혁명 - 김경원, 최희갑, 삼성경제연구소, 2002
우리나라 일반은행의 생산효율성과 합병효과 - 박승록, 이인실, 한국금융학회, 2002
한국 은행산업의 진로 - 전철환, 함정호 외, 지식산업사, 2000
금융마케팅전략: 21세기 금융 마케팅 전략 - 미무라사토시, 소프트전략경영연구원, 2000
금융마케팅 - 한욱상, 한올출판사, 2000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흡족합니다. 감사합니다.
  • wldnjs5***
    (2015.05.19 06:45:53)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경영학]국민은행 기업분석 및 금융환경변화에 따른 차별화전략
  • - 목 차 -Ⅰ.서 론 1. Prologue2. 국민은행 소개Ⅱ. 본 론1. 경영비전과 핵심 가치1) 아시아 금융을 선도하는 글로벌 뱅크2) 핵심가치2. 전략 목표3. 핵심역량 분석 1) 마케팅 및 영업역량2) 서비스 경로3) 업무 프로세스4) 리스크 관리5) 성과 중심주의 경영6) 성공요인분석 OT7) Vrio분석 SW4. 외부환경분석1) 우리나라 현재 금융산업(은행업)의 현황2) 우리나라 금융산업(은행업)의 전망5. 경쟁사 분석1) 우리은행2) 신한은행3) 국민은행의 경쟁우위6.

  • [경영정보] 신한은행의 CRM 구축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경영 등을 통해 눈부신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총자산 188조원, 당기순이익 8320억 원, 점포 1000여 개(조흥은행과의 합병으로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점포수를 보유), 직원 수 10000여 명을 자랑하는 초우량 은행으로 굳건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신한은행은 국내 금융 산업 최초로 고객만족경영을 도입했을 뿐만 아니라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제도들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들여와 이를 성공적으로 시행해 나가고 있다. 이 때문에 신한은행은 대내

  • [경영학] 우리은행 금융그룹 G-CRM 도입 분석, 경영전략, 스포츠마케팅에 따른 성공요인 분석
  • 우리은행 금융그룹 분석 / 성공요인 분석- G-CRM 도입 분석, 경영전략 , 스포츠마케팅 -1. About 우리금융 (1) Brand Identify (2) Brand Name & Logo (3) 연혁, 경영 환경, 경영이념, Value, 점유율등 (4) 핵심가치 (5) 기업윤리 (6) 3대 경영이념 (7) 경영전략 (8) Vision(9) Brand Value (10) 경영실적 (11) 서비스 혁신 경영2. 지식 경영 전략 분석(1) 도입추진경과 - Framework - 지식경영체계 - COP (Community Of Practice) 3. 우리 CRM 도입 분석(1) CRM의 등장배경 (2) CRM 이란 ? (3) CRM 구축 효과 (4)

  • 마케팅사례 이상네트웍스 이상네트웍스 기업현황 이상네트웍스 제품탄생 배경
  • 성공요인- 이상네트웍스의 B2B마켓플레이스의 발전은 다음과 같은 성공요인에 의하여 이루어진 것으로 보인다.1) 오프라인 철강 유통시장에 대한 경험과 지식보유 : 이상네트웍스의 모기업과 경영자는 기본적으로 오프라인에서 오랫동안 철강 유통업을 수행해온 경험을 가지고 있다. 특히 중소 철강 유통사업자의 어려움에 대한 이해에 바탕을 두고 이의 해소를 위한 마켓플레이스를 구축하였고 전자상거래에 수반되는 기술적 요인과 물류 등에도 적

  • [국제경영] 하나코비 락앤락 `Lock & Lock`의 마케팅 분석 및 향후 전략
  • 전략 방향 및 계획 (자료 분석+토론) -우선 첫 번째로 락앤락의 성공요인을 자료를 통한 분석에 의하여 5가지로 설명하였으며, 두 번째로 조원들의 토론 결과를 정리하여 락앤락의 성공으로 인한 당면과제와 대처방안, 그리고 나아가야 할 방향 및 향후 전략을 제시하였다.(1) 락앤락의 성공요인가.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인 것이라는 신념: 락앤락은 다른 제품들과는 달리 해외시장을 먼저 공략하여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국내 에서 입증 받기도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