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신한은행의 SWOT분석과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11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외부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성공요인분석
5. 최종 결론
- 본문내용
-
대한민국 금융의 “자부심이 되는 일등은행”(The Bank of Pride)이 되고자 하는 신한은행은 ‘처음처럼’, ‘최고지향’, ‘상호 이해와 엄정함’의 경영 철학을 갖고, 창립 때부터 지금까지 고객만족과 일류은행에 끊임없이 도전하는 현재 국내 2위의 은행이다. 신한은행은 1982년 창립 이후, 1990년에 국내 최초로 무인자동화 기기를 도입하고, 1999년에는 인터넷뱅킹 제도를 도입, 실시하는 등 선진 금융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국내 금융 산업의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다.
2001년 9월, 신한금융지주회사의 자회사로 전환하면서 주식상장을 폐지하였고, 2002년 1월, 신용카드 사업부문이 신한카드(주)로 분사하였다. 2002년에는 Private Banking Center를 출범하였으며, 2003년에는 총수신이 50조를 돌파하는 등 눈부신 발전을 이루고 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선정한 고객만족도 1위 은행에 선정되었고, Global Finance에서 한국 최우수 은행(The Best Emerging Bank)으로 선정되었다.(2003.9) 존경받는 기업 부분 최우수상 수상(전국 경제인 연합회, 서울 경제 신문 2004.2), 민원발생 최저은행 3연속 선정(금융감독원, 2004.4), 한국소비자의 신뢰기업 대상 수상(한국경제신문사, 한국소비자포럼, 2004.6), 한국서비스대상 수상(한국 표준 협회, 2004.6), The Best Domestic Commercial Bank in Korea 등 선정(Asiamoney), The Best Emerging Market Bank상 수상(Global Finance), The Best Bank in Korea 선정(Finance Asia, 이상 2004.7)등 국내외적으로 인정받으며 대한민국 금융계의 자부심으로서의 입지를 굳혀나가는 신한은행은, 글로벌 경영대상 고객만족경영부문 수상(2004.12), 외화체인지업예금 우수금융신상품 선정(금융감독원, 2005.1), 정보보호대상 금융부문 우수상 수상(2005.1)등 성장 위주의 경영이 아닌, 탄탄한 기반을 바탕으로 한 성장과 안정의 조화를 추구한 결과 대한민국 금융계의 기둥으로 자리 잡았고, 이는 100년을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조흥은행과의 인수·합병에서도 증명되어 진다. 2006년 신한은행과 조흥은행을 합하여 ‘통합 신한은행’을 출범하였다.
- 참고문헌
-
www.shinhan.com
www.ksda.or.kr
www.kif.re.kr
www.kbi.or.kr
www.mofe.go.kr
www.bok.or.kr
www.kfb.or.kr
www.nso.go.kr
www.fss.or.kr
www.seri.org
www.lgeri.com
www.hri.co.kr
www.donga.com
www.mk.co.kr
신한은행방식 - 정동일, 김영사, 2005
금융강국코리아 - 머니투데이금융부, 굿인포메이션, 2005
우리나라의 금융구조와 경제성장 - 전선애, 한국경상학회, 2005
금융기관의 on-demand 혁신전략 - IBM 비즈니스 컨설팅 서비스 코리아, 한국경제신문, 2004
귀족마케팅: 대한민국 1%를 위한 전쟁 - 김상헌, 청년정신, 2003
디지털 금융 대혁명 - 김경원, 최희갑, 삼성경제연구소, 2002
우리나라 일반은행의 생산효율성과 합병효과 - 박승록, 이인실, 한국금융학회, 2002
한국 은행산업의 진로 - 전철환, 함정호 외, 지식산업사, 2000
금융마케팅전략: 21세기 금융 마케팅 전략 - 미무라사토시, 소프트전략경영연구원, 2000
금융마케팅 - 한욱상, 한올출판사, 2000
자료평가
- 흡족합니다. 감사합니다.
- wldnjs5***
(2015.05.19 06:45:5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