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뚜레쥬르의 마케팅전략과 향후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1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시장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마케팅전략
6. 마케팅성과
7. 향후 개선방안
본문내용
(1) 뚜레쥬르의 탄생
브랜드 이름 뚜레쥬르란 프랑스어로 매일매일이라는 뜻이다. 매장에서 빵, 케익, 음료, 잼 등을 판매한다. 뚜레쥬르는 가장 신선하고 맛있는 빵을 만들려는 CJ의 노력으로 1996년도에 처음 선을 보인 이래로 고객들에게 가장 맛있고 신선한 빵을 제공하도록 노력해왔다. 빵의 맛의 핵심은 갓 구워낸 신선함에 있습니다. 언제 오시던지 갓 구워낸 신선한 빵을 맛볼 수 있다.

(2) ㈜ CJ 베이커리 BU의 소개
① 사업부 명칭: ㈜CJ 베이커리 BU ( Business Unit )
② 사업부 위치: 기획, 마케팅, 영업팀 - 서울
지점 - 대전과 대구, 부산 (지역 가맹점의 영업지원 담당)
공장 - 충북 음성 (냉동반죽 및 케익제품을 생산, 배송)
③ 사업영역: 뚜레쥬르(베이커리 전문 프랜차이즈브랜드)
카페뚜레쥬르(카페 형 전문베이커리점)
투썸플레이스(유럽풍 카페)
제빵 훈련원 운영
참고문헌
www.tlj.co.kr
www.foodservice.co.kr
www.delinews.co.kr
www.nso.go.kr
www.seri.org
www.donga.com
www.seoul.co.kr
www.hankyung.com
www.chosun.com
www.fnnews.com
대한민국 베스트 브랜드 스토리 - KMAC, 2008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시장 - 김재홍 외, 하나금융, 제189호,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DHC 마케팅전략 레포트
  • 전략이 시장에서 실현 가능하다고 말할 수 있는 이유는 첫째. DHC의 핵심역량으로 안정적으로 연구 및 개발되고 있는 ‘뷰티케어 라인’이 존재한다는 것이고, 그 어떤 기업보다 인체에 닿는 제품/서비스 인만큼 식품 및 제품 안정성에 비중을 둔 안심체제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다는 것이다. 또 현재 어느 경쟁 기업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역량이 갖추어져 있다는 것이 이러한 브랜드 전략 및 마케팅 전략이 가능하도록 뒷받

  • [마케팅] 뚜레쥬르의 마케팅 전략 및 평가와 향후 개선책
  • 뚜레쥬르가 후발주자인 점을 감안하면 충분히 발전의 가능성이 있다. 또한 기타 브랜드들 가운데서 시장 지배자 파리바게트와 견줄 수 있는 강력한 라이벌임이 분명하다. 3. 경쟁사 분석 - 파리바게트(1) 소개파리바게트는 국내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업체 가운데 최다 가맹점을 거느린 브랜드다. 지난 1988년 가맹사업을 시작한 파리바게트는 베이커리 업계의 후발주자로 92년까지 업계 5위였다. 그러나 치밀한 마케팅 전략과 과감한 투자로 해를 거듭할

  • [국제경영](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뽀로로` 해외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 전략을 취했다. 그리고 쉽게 붐을 일으킬 수 있는 광고가 캐릭터 제품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 산리오만의 잡지 발간 및 여러 이벤트들을 활용해 소비자에게 서서히 접근하는 전략을 세웠다. 이렇게 치밀한 전략을 통해 탄생된 헬로키티는 35년이 넘도록 여전히 스타의 지위를 잃지 않고 많은 팬들을 거느리고 있다. 기업을 경영하는 경영자라면 산리오가 가르쳐주는 위 3가지 기본적인 마케팅 원칙을 다시 한번 고민하고 실천해야 할 것이다. 전 세

  • [마케팅] 로티보이 마케팅의 문제점
  • 개선방안1) 재포지셔닝- 활발한 마케팅 활동현재 프로모션 활동의 실패로 고객들에게 확실한 포지셔닝이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활발한 프로모션 활동을 제안하려 한다. 먼저 신용카드, 통신회사와의 제휴를 통해 카드 할인 제도를 마련하여 타 브랜드에 대한 진입 장벽을 구축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시킬 것이다. 또한 현재 영향력 있는 파워 블로거들을 초빙하여 시식 행사를 하거나 대학생들에게 로티보이 대학생 마케터의 기회를 제공하여 로

  • 뚜레주르 마케팅 4P,SWOT,STP전략 분석과 뚜레주르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 전략5.다른 계열사와의 연계할인 이벤트 진행웰빙현대 모든 기업들이 웰빙, 친환경을 추구하고 있다이는 더 이상 뚜레쥬르 만의 차별화 된 전략이 될 수 없다친환경5. 뚜레주르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CSV“장기 존속을 위해,기업들은 CSR을 넘어서공유가치 창출을 위한 CSV적 활동을 해야 한다.”마이클 포터 교수Creating Shared Value사회적 가치비지니스적 가치공유가치농가에 재정적, 기술적 지원을 해주는 등의 활동을 통해 품질 개선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