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아자동차 모닝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1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및 제품소개
2. 경쟁사분석
3. SWOT분석
4. STP분석
5. 마케팅전략
6. 성공요인분석
7. 향후전략
본문내용
모닝의 전체적인 이미지는 지난 1999년 데뷔했던 기아의 경차 비스토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 유럽 A세그먼트 차들을 연상케 하는 큰 헤드램프와 심플하면서도 볼륨감 있는 라디에이터 그릴, 보디라인과 일체형에 가깝게 이어지는 범퍼는 ‘유럽형 모델’이라는 모닝의 지향점을 어느 정도 짐작할 수 있는 부분이다. 램프 위쪽에 마련한 방향지시등도 독특하다. 뒤쪽으로 갈수록 조금씩 낮아지는 루프라인과, 그와는 대조적으로 끝으로 가면서 위로 치켜 올라간 윈도라인이 어울린 옆모습은 정석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은 앞모습에 비해 한결 세련된 스타일링을 보여준다. 도어 손잡이를 가로질러 지나가는 캐릭터라인과 사이드 몰딩은 옆구리를 채워주는 포인트이다.
C필러 가장자리 부근까지 둥그스름하게 파고든 뒷유리창은 개방감을 강조하고, 버티컬 타입 테일램프도 헤드램프처럼 사이즈를 최대한 키워 야간주행 안전성을 챙겼다. LX 이상에 기본장비로 달리는 리어 와이퍼는 휠베이스를 극대화한 소형 해치백에 유용한 장비들이다.
직선과 곡선이 적당히 조화를 이룬 대시보드 라인에서부터 운전석 쪽으로 11° 기울어진 센터페시아, AT 레버 노브와 기어박스 앞에 놓인 두 개의 컵홀더 등 인테리어의 여기저기에서 현대 클릭의 감각이 전해온다. 스티어링 휠은 심플한 3스포크 타입. 클릭처럼 스티어링 휠 옆과 아래에 작은 수납공간을 마련했을 뿐 아니라 글러브박스 위에도 접이식 우산이나 간단한 필기도구 등을 얹어두기 좋을 슬릿을 따로 두는 등 작은 차임에도 수납공간을 부지런히 준비했다. 조수석 언더트레이(LX 이상)는 자잘한 물건들을 정리하기에 좋을 듯하다. 2열 시트에도 분리형 헤드레스트(LX 최고급형 이상)를 달아 승차감과 안전성을 챙겼다.
이밖에도 MP3 CD 플레이어와 계기판 디지털시계, 핸즈프리, 메탈그레인 센터페시아, 운전석 선글라스 케이스 등의 편의장비를 그레이드에 따라 옵션으로 마련했다. 운전석 및 조수석 열선시트(스페셜)와 화장거울은 여성 운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장비들. 무선 도어 리모컨 키와 배터리 세이버도 선택할 수 있다.
참고문헌
www.kia.co.kr
www.clubmorning.co.kr
www.kama.or.kr
www.hankyung.com
www.kham.co.kr
www.naeil.com
www.imaeil.com
car VISION 카비전 2007.12 (월간) - 카비전편집부, 자동차생활(잡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
  • ddon***
    (2010.04.14 20:39:5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
  • vms***
    (2010.04.06 23:18:19)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현대, 기아 자동차의 마케팅 성공과 실패 사례
  • 자동차의 유럽 시장에서의 성공요인3). 현대자동차 -EU FTA에 따른 기대 효과4). 현대차의 유럽시장 점유율 및 현황5). 현대자동차의 서유럽 판매 현황(3) 인도진출 사례분석1).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2). 인도 자동차 시장에 진출한 기업들의 진출현황3). 현대자동차의 인도 시장에서의 성공4). 현대자동차의 향후 과제(4) 중국진출사례분석1). 2001년 이후 중국자동차 시장의 현황2). 현대기아차의 중국시장진출3). 마케팅 전략4). 성과5). 중국시장의

  • 뉴모닝 마케팅전략
  • 마케팅성과한단계 더 나아가기 위해서 New MorningⅠ. 마케팅 성과강력한 리더십 New MorningⅡ. 한 단계 더 나아가기 위해서독특한 사업철학기업가적인 직원강력한 리더십품질 개선기능 개선성능 개선부실한 마무리와 어긋난 내장재들, 차 안 곳곳에서 나는 잡소리-> 모닝이 채용하고 있는 고급스러운 사양들과 정면으로 대치됨.자동으로 잠기는 문, 리모컨으로 문을 잠글 때 경적이 울리는 것, 좁은 뒷 자석, 안쪽에 별도의 손잡

  • 마케팅전략-신라면블랙, 전기자동차, 민속용품의 브랜드전략 평가
  • 마케팅 전략도 성공적이였다.브랜드로 전환한 직후부터 대중매체를 통해 대대적인 광고를 집행하였는데 1998년에만 마케팅 비용으로 50억원을 투자하였는데, 당시 외환위기로 대기업도 TV광고를 줄이던 시기였으므로 프라임 시간대에 적은 비용으로도 광고가 가능하였다. 이에 적극적으로 TV광고를 하지 않아도 광고 노출효과가 더욱 높았다.제품의 경쟁 포지션에 따라 적절한 TV광고 콘셉트와 슬로건을 사용하고 초기에는 ‘웃돈을 없애고 가치를 높

  • 현대·기아자동차의 해외진출 성공사례0k
  • 현대기아자동차의 해외진출 성공사례0kⅠ. 현대기아자동차 소개Ⅱ. 현대기아자동차 - 국제시장 해외진출 및 홍보전략 Ⅲ. 현대기아자동차의 마케팅 전략 Ⅳ. 현대기아자동차의 해외진출시장 현황 Ⅴ. 현대기아자동차의 SWOT분석Ⅵ. 현대기아자동차의 앞으로의 전망Ⅶ . 나오며Ⅷ. 참 고 문 헌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있는 차는 현대․기아차이다. 차량도 튼튼하고 디자인도 좋으면서 차량 서비스도 매우 좋아 가장 보편적으로 그

  • 현대 기아 프라이드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경영전략분석, 4P전략,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 현대 기아 프라이드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들어가며프라이드에 대한 SWOT 분석프라이드 (SO, ST, WO, WT) 전략 수립승리 전략 및 이유레포트를 마치며목차프라이는 기아자동차 라인업의 엔트리카다.모닝이라는 더 작은차가 있긴 하지만 한국시장에서 포지셔닝은 그렇다. 모닝도 더 이상 경차가 아니고 커졌지만, 프라이드도 커지고 호화로워졌다. 같은 등급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