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ABC마트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11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시장 환경 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 분석
5. 마케팅전략
6. 향후 전략
- 본문내용
-
서울 강남역을 중심으로 한 상권은 웬만큼 자금력을 갖춘 기업이나 개인이 아니면 출점할 엄두도 못 낼 만큼 임대료가 비싼 곳이다. 그런데 강남역 7번 출구 인근의 시티극장과 점프밀라노 사이의 대로변 노른자위 땅에 번듯한 8층짜리 건물까지 지어 신발 유통업에 나선 곳이 바로 ABC마트의 한국법인인 ABC마트 코리아다.
출범한 지 불과 3년밖에 안 된 이 회사는 강남역 뿐 아니라 압구정 로데오거리, 명동 로열호텔 부근 등 특급지라고 할 만한 지역 10곳에 이미 대형 매장을 내고 공격적인 영업을 하고 있다. 대체 왜 이렇게 비싼 땅에서 영업을 시작했을까?
ABC마트는 나이키·아디다스·푸마 등 세계적인 신발 브랜드 제품과 반스(Vans) ·호킨스(Hawkins) 등 자사(PB) 브랜드 제품 40여 종을 취급하고 있다. 만약 처음에 특급상권이 아닌 B급 상권에 매장을 열었다면 이미 기존의 대리점 유통망이 있는 다른 브랜드들이 ABC마트와 거래를 할 일은 절대로 없었을 것이다. 특급상권의 목적은 그 안에 같은 브랜드를 취급하는 대리점들이 복수로 있기 때문에 ABC마트에도 물건을 거래할 수 있었던 것이다.
- 참고문헌
-
www.abcmartkorea.com
www.abcmart.co.kr
www.donga.com
www.seoul.co.kr
www.hankyung.com
www.chosun.com
www.fnnews.com
카테고리 킬러` ABC마트의 성공 전략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자료평가
- 어떤부분은 설명이 좀 있었으면 하는 것도 있지만... 참고자료로 사용하는데 좋았습니다.
- dbsal1***
(2009.06.14 00:5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