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구찌(GUCCI)의 위기극복 성공사례와 향후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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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GUCCI의 위기와 극복
6. GUCCI의 성공전략
7. 향후 과제
8. 시사점
본문내용
기업소개

1923년 이탈리아에서 Guccio Gucci가 설립
초기 성공은 마구류 가죽 세공품
LVMH에 이은 매출액 기준 세계 2위의
럭셔리(LUXURY)기업
1996년 3월 뉴욕과 암스텔담 이탈리아 패션업체
최초로 100%상장
1998년 4,000개 유럽기업 중 “올해의 유럽 기업으로 선정”

GUCCI의 위기와 극복

구찌의 경영권 분쟁

Aldo, Ugo, Vasco, Rodolfo
80년대 Aldo와 아들 Paolo의 분쟁
(독립브랜드 분쟁, 탈세)
1983년 3세 경영자 Maurizio 승계
(비효율적 경영, 상표권 분쟁)
1994년 10월 Investcorp에 의해
Domenico De sole가 COO로 임명
참고문헌
www.gucci.com
www.seri.org
www.chosun.com
www.mk.co.kr
www.kukinews.com
women.donga.com
스페이스 마케팅 - 홍성용, 삼성경제연구소, 2007
패션과 명품 - 이재진, 살림 , 2004
귀족마케팅 - 김상헌 오진미, 청년정신, 2003
마케팅 어드벤처 - 김민주, 미래의 창,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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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찌 다양한 마케팅사례분석과 4P전략* 구찌 GUCCI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 구찌 향후과제분석
  • 마케팅전략과 향후과제-INDEX1. 구찌 GUCCI 브랜드의 시작2. 구찌 주요 제품라인3. 구찌 경쟁사 분석(1) 샤넬(2) 루이비통(3) 프라다4. 구찌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구찌 마케팅 STP전략(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tioning (포지셔닝)6. 구찌의 마케팅전략 사례(1) 온라인 마케팅전략(2) 스타마케팅(3) 광고전략(4) 친환경 마케팅(5)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7. 결론 및 향후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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