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저가화장품 미샤의 마케팅전략과 개선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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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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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MISSHA 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4P 분석
7. MISSHA의 위기
8. 개선방안
- 본문내용
-
회사명 : ㈜ 에이블씨엔씨(C&C)
설립일 : 2000. 1. 10
CEO : 서영필
주요사업 : 여성포탈 커뮤니티(뷰티넷) 운영, 화장품 제조, 미샤 브랜드 샵 개설 및 운영
뷰티넷(www.beauty.co.kr)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역량확보
온라인을 통한 제조자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는 선진화된 유통방식 실현
화장품 시장의 과도한 가격거품 해소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 출시에 따른 출혈 경쟁 심화
경기침체와 내수부진으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
경영진의 화장품 산업에 대한 Know-how
주력제품이 없이 다각화만 시킴
취약한 브랜드 컨셉, 브랜드 이미지
양면성을 가지고 있는 입 소문
막대한 광고비 지출
유통 구조의 한계
R&D 투자 빈약에 의한 품질 저하
오프라인 매장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시작하여 주요한 상권에 위치하여 최대의 노출효과, 지방의 경우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입지하며, 소외된 계층은 온라인에서 보완
고기능성 제품군에 대한 지속적인 개발로 품질에 대한 이미지 제공
인터넷 보급과 정보의 공유에 따른 합리적인 소비문화의 정착
철저한 상권 및 입지분석으로 지역별 핵심상권을 장악
다수의 경쟁사(위협요소)를 방어하면서 동시에 1위를 재탈환하기 위한 공격이 필요하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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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beautynet.co.kr
www.kcia.or.kr
www.scsk.or.kr
www.lgeri.co
www.seri.org
www.nso.go.kr
금융감독원 2006 미샤 사업계획서
미샤 3300원의 신화 - 우병현, 이지앤, 2005
비즈니스 모델 혁신에 대한 탐색적 연구 - 김봉재. 2005
초저가 화장품 시대를 연 미샤(MISSHA) - 이선영, emars, 2004
대한민국 소비 트렌드 - 김상일, 원앤원북스,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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