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에뛰드하우스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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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8.07.11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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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마케팅전략
7. 향후 전략
본문내용
1995년 4월, ‘고품질’, ‘합리적인 가격’, ‘심플한 디자인’, ‘다양한 컬러` 라는 4가지 기본 컨셉을 핵심으로 하는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로 태어남
에뛰드는 탄생 이후 지속적으로 소비자의 다양한 트렌드를 반영한 실험적이고 감각적인 컬러와 상품을 제안하며 메이크업 시장을 선도해 오고 있음
저가 화장품시장의 진입장벽은 낮음
마케팅과 유통에 관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승부
미샤, 더페이스샵, 스킨푸드, 뷰티크래딧, 잇츠스킨
복잡 다양한 소비자들의 감성을 이해해야 함
개성을 충분히 강조하고 유행을 주도할 수 있으면서, 그들만의 문화를 형성해 주는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함
가격정책에 유연성을 주면서 웰빙, 기능성 등을 따지는 고객들의 품질요구를 적극적으로 수용해 새로운 성장동력 모델
저가 화장품 시장의 포화상태로 지속적인 차별성 요구
저가 브랜드의 이미지 탈피, 제품보강과 우수한 품질 유지 필요
30~40대 고객층 확보
소비자에게 에뛰드 하우스 각인 전략
참고문헌
www.etude.co.kr
www.kcia.or.kr
www.scsk.or.kr
www.seri.org
www.inews24.com
www.dt.co.kr
www.fnnews.com
브랜드에겐 스토리가 힘이다 - 브랜드스토리랜드, 다산북스, 2008
1등을 뛰어넘은 2등 전략 - 김병욱, 좋은책만들기, 2007
대한민국 여성소비자 - 홍성태, 세종서적, 2005
초저가 화장품의 브랜드 이미지에 관한 연구 - 최금주, 2005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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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괜찮긴한데 너무 예전 자료ㅠㅠ..
  • jwj***
    (2010.11.11 21:20:5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너무 잘되있어서
    부담스러울정도 ㅋ
  • alswl4***
    (2008.09.21 21:2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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