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놀부의 마케팅전략과 향후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11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4P분석
7. 새로운 전략
8.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놀부 김순진 대표는 사람관계의 중요성을 항상 강조한다. 타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자신을 낮출 줄 알 때, 진정 상대방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다는 철학으로, 인재들을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놀부의 경영자원
유형자원- 건물 기계 등
무형자원 - 브랜드, 특허권, 인적자원
외형적 확장보다 내실강화 중점
운영 및 생산 시스템의 자동화
매뉴얼화 등 시스템 구축
한식의 세계화 위한 다양한 시도
핵심역량
1. 프랜차이즈 시스템 (운영 노하우)
: 가맹점 전수, 교육 system, 인적자원, 음식의 표준화 등
2. 상품개발능력
: 끊임없는 변화를 추구하며 상품을 개발하는 능력
지속적 연구, R&D 집중 투자 (인테리어 메뉴 등)
많은 점포 수로 접근 성 높음
안정적 공급이 가능한 CK 시스템
한국고유의 맛, 분위기 상호로써 외국기업들과의 차별화
한식최초의 프랜차이즈
- 놀부 식품 개발연구소, ck시스템(central kitchen system)
부대찌개와 보쌈만이 다가 아닌 전반적인 외식산업 전체를 아우르는 기업이란 이미지가 형성되도록 다른 사업 부분 홍보, PR힘써야 할 것
- 참고문헌
-
www.nolboo.co.kr
www.kimsoonjin.com
www.dart.fss.or.kr
www.franz.co.kr
www.sosclub.org
www.ikfa.or.kr
www.koreafranchise.co.kr
www.inews24.com
www.dt.co.kr
습관의기적 - 이상훈, 더난출판, 2008
프랜차이즈 실무경영 - 박상익, 두남, 2006
KBS 신화창조 ‘놀부’편, 2006
마케팅 천재를 만드는 작은 책 - 김훈철, 다산북스, 2006
서비스 마케팅 (회사의 운명을 결정하는) - 정혜전, 미래지식, 2005
쉽고 강한 브랜드 전략 - 신병철, 살림, 2004
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략 - 장세진, 박영사,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