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놀부의 마케팅전략과 향후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11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4P분석
7. 새로운 전략
8. 향후 전망
본문내용
놀부 김순진 대표는 사람관계의 중요성을 항상 강조한다. 타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자신을 낮출 줄 알 때, 진정 상대방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다는 철학으로, 인재들을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놀부의 경영자원
유형자원- 건물 기계 등
무형자원 - 브랜드, 특허권, 인적자원
외형적 확장보다 내실강화 중점
운영 및 생산 시스템의 자동화
매뉴얼화 등 시스템 구축
한식의 세계화 위한 다양한 시도
핵심역량
1. 프랜차이즈 시스템 (운영 노하우)
: 가맹점 전수, 교육 system, 인적자원, 음식의 표준화 등
2. 상품개발능력
: 끊임없는 변화를 추구하며 상품을 개발하는 능력
지속적 연구, R&D 집중 투자 (인테리어 메뉴 등)
많은 점포 수로 접근 성 높음
안정적 공급이 가능한 CK 시스템
한국고유의 맛, 분위기 상호로써 외국기업들과의 차별화
한식최초의 프랜차이즈
- 놀부 식품 개발연구소, ck시스템(central kitchen system)
부대찌개와 보쌈만이 다가 아닌 전반적인 외식산업 전체를 아우르는 기업이란 이미지가 형성되도록 다른 사업 부분 홍보, PR힘써야 할 것
참고문헌
www.nolboo.co.kr
www.kimsoonjin.com
www.dart.fss.or.kr
www.franz.co.kr
www.sosclub.org
www.ikfa.or.kr
www.koreafranchise.co.kr
www.inews24.com
www.dt.co.kr
습관의기적 - 이상훈, 더난출판, 2008
프랜차이즈 실무경영 - 박상익, 두남, 2006
KBS 신화창조 ‘놀부’편, 2006
마케팅 천재를 만드는 작은 책 - 김훈철, 다산북스, 2006
서비스 마케팅 (회사의 운명을 결정하는) - 정혜전, 미래지식, 2005
쉽고 강한 브랜드 전략 - 신병철, 살림, 2004
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략 - 장세진, 박영사,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롯데리아 마케팅전략
  • 롯데리아와 비교했을 때의 맥도날드의 전략(1) Strengths(강점)(2) Weaknesses(약점)(3) Opportunities(기회)(4) Threats(위협)롯데리아 불고기 버거 세트의 SW 맥도널드 빅맥 세트의 SW Ⅴ. 롯데리아의 향후 전략 수립과 전망1. 앞으로 롯데리아가 취할 만 한 전략 1) SO 전략2) ST 전략3) WO 전략4) WT 전략2. 롯데리아의 향후 전망1) 2009년 외식시장 재조정, 판도변화 주목2) 롯데리아의 향후전망: 전 연령대 아우르는 종합외식업체 지향

  • [전략경영] GS25 VS 훼밀리마트 기업 비교 분석
  • 마케팅을 편중하고 그들을 타겟으로 하는 경향을 많이 보이며 실제로 20대 층이 고객의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다. 그들이 10년이 지나도 20년이 지나도 편의점의 주력 고객이 될 수 있게 하려면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상품 개발과 마케팅전략을 사용하여 폭넓은 고객층 확보를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다. 영화, 연극 등의 문화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티케팅서비스를 실시하고, 인터넷 쇼핑몰과의 제휴로 주 고객층인 10대 20대층을 공략하며, 맞벌이 부부증

  • [국제경영] 롯데리아 기업분석
  • 전략분석1. 롯데리아의 SWOT분석2. 롯데리아의 불고기버거 세트의 STP 분석3. 롯데리아의 4 P’s 분석Ⅲ. 롯데리아의 해외진출 전략1. 롯데리아 중국진출 2. 롯데리아의 기존 중국시장진출 전략3. 기존 마케팅 평가와 실패요인 분석4. 중국시장 진출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 Ⅳ. 경쟁사 분석1. 한국의 외식산업과 패스트푸드 시장2. 롯데리아의 경쟁사, 맥도날드 Ⅴ. 롯데리아의 향후 전략 수립과 전망1. 앞으로 롯데리아가 취할 만 한 전략 2. 롯데리아

  • [A+] 외식경영 프렌차이즈경영 - 놀부 기업전략 및 성공요인 마케팅 4P STP SWOT, 해외진출 사례분석(hwp)
  • 놀부 성공전략, 문제점분석 1. 놀부 성공 전략 분석(성과)1) 놀부의 7가지 성공전략2) 7대 경영기법에 입각한 놀부의 성공분석① 역량중심의 인적자원개발 모델 (Competency - based HRD Model)② 신뢰경영 (Trust - based Management)③ 다양한 경영 (Diversity Management)④ 위기 경영 (Risk Management)⑤ 시나리오 기법 (Scenario Method)⑥ 네트워킹 (Networking)⑦ 미래마케팅 (Future Marketing) 결론 - 놀부 문제점, 해결방안, 향후전략, 시사점 참고문헌 / 참고사이트 Ⅰ. 서론

  • [A+] 치킨 외식기업 브랜드분석 - 오븐에빠진닭 서비스전략 품질전략 마케팅전략 성공요인 분석
  • 마케팅 초점을 맞춤  본론 - 성공요인 분석이미지 마케팅의 승리고급 브랜드승화 노력이벤트 마케팅 전략다양한 신제품 개발경영 효율성 강화 노력본론 - 성공요인 분석Chapter 6서론기업 소개결론 – 향후전망, 문제점 분석현재 20% 시장을 점유 하고 있지만. 국내 경쟁업체 bbq,굽네,kfc등이 무섭게 발전하고 있다. 점유를 계속 늘기기 위해서는 이용중인 고객들에게 현재의 서비스보다 좀더 낳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해야된다. 특히 서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