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지오다노(GIORDANO)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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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마케팅전략
6. 향후 전략
본문내용
지오다노의 브랜드 컨셉은 한마디로 Value for money, 즉 고객이 지불하는 돈에 상응하는 가치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지오다노는 구찌, 샤넬 등 브랜드 이름만으로 특별한 이미지와 가치를 갖는 ‘프리미엄 브랜드’가 아니다. 철저히 상품의 품질로만 평가 받는 가치 브랜드다. ‘가치 마케팅’으로 고객의 충성도 를 높이기 위해서는 가격 이상의 고품질을 유지해야 한다.
지오다노는 고객에 Value for money를 주기 위해 상품을 기획할 때부터 기술적인 조건을 만들어 나간다.
우선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디자인적인 요소를 한가지 정도는 꼭 가지고 간다. 고객은 자신이 이미 갖고 있는 것에는 흥미를 보이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면서도 너무 기발한 디자인은 피한다. 너무 큰 변화를 지지하는 사람은 소수에 한정되므로 대량생산을 못해 Value for money 할 수 없으며, 대다수의 소비자가 무리 없이 살 수 있는 판매가를 제안하기도 어렵기 때문이다.
또한 Value를 유지하기 위해 소재나 가공의 질은 낮추지 않고, 평균적으로 판매가격을 제조 원가의 3배수 미만으로 책정해 가격을 낮추었다. 적은 이윤이지만 고객을 만족시키고 수요를 늘려 그것이 이익으로 연결되도록 한 것이다. 지오다노는 디자인 측면에서 뿐 아니라 새로운 소재를 끊임 없이 개발하여`링클프리`, `폴라플리스` 등 질 좋은 소재의 경쟁력 있는 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이고 있다.
참고문헌
www.giordano.co.kr
www.fashionbiz.co.kr
www.fi.co.kr
www.samsungdesign.net
www.hankyung.com
www.seoul.co.kr
www.fnnews.com
인터랙티브 마케팅 - 신병철, 살림BIZ,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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