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가격관리 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0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경 쟁 지 향 적 가 격 관 리
사례 1 : NINTENDO VS SONY
사례 2 : MP3P 가격경쟁
사례 3 : 항공사 가격경쟁
사례 4 : P B (Private Brand)
본문내용
■ 대한항공 VS 아시아나 VS 한성항공
● 한성항공의 취항으로 촉발된 항공요금 인하경쟁이 매월 이어지는 등 항공료 가격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는 양상.
● 아시아나 : 한성항공이 취항한 제주∼청주노선의 요금을 인터넷 예매에 한해 시간대별로 최대 30% 할인행사. 주중 요금 : 6만4천4백원 → 4만5천80원으로 하향조정
● 대한항공 : 11월에 김포∼제주, 제주∼청주 등 국내 12개 주요 노선을 대상으로 인터넷 예매 승객에게 요금 5∼25% 할인. 특히 청주∼제주 노선은 일부 시간대별로 최고 할인율인 25%를 적용, 요금 : 6만4천4백원 → 4만8천3백원으로 하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한류열풍] 문화마케팅 소개와 성공을 위한 전략 방안
  • 조사’를 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 가장 좋아하는 남자 연예인(이하 복수응답)은 안재욱(42.3%)에 이어 원빈(27.5%), 장동건(22.4%), 배용준(18.8%) 순이었고, 여자 연예인은 김희선(51.2%)이 압도적인 지지를 받은 가운데 송혜교(30.5%), 전지현(29.8%), 채림(19.2%)이 뒤를 이었다. (서울 연합 11월 24일자)안재욱을 통한 마케팅 사례1. 삼성전자삼성은 중국에서 최고 인기를 누리고 있는 한국의 스타 안재욱을 삼성컴퓨터 모니터의 광고 모델로 내세워

  • [경영사례] 경영전략과 화장품 `미샤`사례
  • 사례>학생 손혜진(23)씨는 지난해부터 화장품에 지출하는 돈이 10분의1 이하로 줄었다. 친구가 소개해준 한 사이트를 통해서다. 뷰티넷 (www.beautynet.co.kr)이라는 이 사이트에서는 온라인 게임을 하거나 게시판에 글을 써서 얻어지는 포인트만으로 화장품을 구입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고객이 배송료만 부담한다면 누적 포인트에 따라 미샤라는 브랜드의 화장품을 무료에 가까운 가격에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2000년부터 운영에 들어간 이 화장품 온라

  • [마케팅] 한국의상술중 게릴라마케팅
  • 가격의 20배인 5달러를 지불할 것인가. 이것은 거의 누구나 할 수 있다. 그 비결은 소금 1파운드를 5달러에 파는 것이 아니라 소금에 무엇인가를 넣어 5달러의 가치를 만드는 데 있다.(이것이 오빌 레덴바커의 마케팅 성공법 이다)2. 한국의 게릴라 마케팅 사례한국의 경제는 동남아시아 전체의 경제 시장과 비슷한 정도의 큰 시장을 가지고 있다. 또한 무수히 많은 기업들이 같은 종목에서 서로 경쟁을 펼치고 있는 치열한 경제 시장이다. 한국 경제의 구

  • [품질경영] 벤치마킹
  • 가격이 폭등, 자동차 판매의 격감으로 인해 손실은 급증했고, 이 시점에서 현대는 위기를 기회로 바뀌기 위한 또 한번의 시도로 수출을 계획했다. 당시 현대는 북미 시장으로 수출하기 위해 전장엔진, 전륜 구동차 개발에 주요한 투자를 하기로 결정했었다.1)전륜구동 기술 습득을 위한 접촉현대는 미쓰비시와 1981년 엔진, 변환축, 차대와 배기통제 기술에 대한 기수 협약을 했다. 또한 현대는 미쓰비시의 경쟁자로부터도 부품과 기술을 도입하고 나중

  • [마케팅] 게릴라 마케팅
  • 사례가 늘어나는 것도 한국에서의 게릴라 마케팅의 전망을 밝게 만들고 있다.결론게릴라 마케팅의 전망 시장경제 상에서 업체들간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 지고 그에 따라 마케팅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지만, 전통적인 마케팅 전략은 그 역할이 점차 축소되고 있다. 점차적으로 다양해지는 소비자의 욕구에 부합되기 위해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필요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나온 여러 마케팅 전략 중 점차 부각되고 있는 것이 게릴라 마케팅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