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뚜레쥬르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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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마케팅전략
7. 개선방안
본문내용
뚜레쥬르는 가장 신선하고 맛있는 빵을 만들려는 CJ의 노력으로 1996년 처음 선보인 이래 지금껏 고객님들의 입맛에 맞는 빵과 케익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매일매일”이란 뜻의 “Tous Les Jours”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매일매일 모든 빵을 매장에서 직접 생산한다는 점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뚜레쥬르’ 매장 입구에는 빵을 굽는 시간을 적어 놓은 시간표가 붙어 있다. 금방 구운 빵이 맛이 좋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고객은 원하는 빵이 나오는 시간에 맞춰 매장을 찾기도 한다. 이렇게 판매하면 고객만족도가 높아진다는 것을 타 브랜드에서도 모르진 않았을 터. 이것을 앞서 현실화할 수 있었던 것은 본사의 냉동반죽 기술력과 표준 매뉴얼, 안정된 제조시스템 덕분이었다. 모든 포장지에 유통기한이 표시되지 않은 만큼 오늘 만든 빵은 오늘 판매한다는 모토로 뚜레쥬르만의 신선함을 강조하였다. 이처럼 가장 맛있는 빵을 가장 신선하게 판매하는 제과점이라는 이미지 를 고객들에게 심어주었다. 며칠 전에 만들어 포장해 두었던 빵이 아니라 하루 3번 정해진 시간에 따끈하고 고소한 빵을 직접 만든다는 컨셉은 당연히 “맛있는 빵”이라는 결론으로 이어졌고, 맛이 뛰어나다는 평을 받으며 현재 프랜차이즈 제과점 1위 업체인 파리바케트와의 접전을 벌이고 있다.
참고문헌
www.tlj.co.kr
www.paris.co.kr
www.crownbakery.co.kr
www.foodservice.co.kr
www.delinews.co.kr
www.mke.go.kr
www.nso.go.kr
www.seri.org
www.hankyung.com
www.chosun.com
www.fnnews.com
대한민국 베스트 브랜드 스토리 - KMAC, 2008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시장 - 김재홍 외, 하나금융, 제189호,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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