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남양유업 17차의 마케팅과 새로운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0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2. 기업 및 제품소개
3. 환경 분석
4. 경쟁사분석
5. SWOT분석
6. STP분석
7. 마케팅전략
8. 17茶의 새로운 전략
9. 결 론
본문내용
남양유업은 2000년대 중반들면서 탄산음료의 폐해가 부각되고, 건강트랜드 및 다이어트열풍에 따라 그에 합당한 음료의 수요를 내다보고 '17차'를 출시했다.그러나 수조원대의 차음료시장을 가지고 있는 일본에 비해 한국의 차음료는 비인기 제품이었다. 이러한 가운데 남양유업은 국내 차음료가 성공하지 못한 이유를 기존업체들의 탄산과 과즙음료위주의 영업전략과 맛이 없다는 차음료의 한계라고 판단, 맛있는 차를 만들어 레드오션속에 블루오션을 찾았다. 17차는 이름 그대로 녹차, 영지, 치커리, 상황, 차가, 홍화씨 등 17가지의 우리 몸에 좋은 전통차 원료를 사용하여 만든 것으로 처음 아이디어는 좋았지만 여러 성분을 혼합하다 보면 작은 함량 차이에도 맛이 천차만별로 변하는지라 최적의 맛을 찾기까지는 2년이라는 시간이 필요했다. 이로 인해 3월 출시 초기에는 한 달에 150만개가 팔리더니 1년여가 지날 무렵에는 한 달에 3000만개가 팔려나가 차음료도 이렇게 팔릴 수 있다는 마케팅 선례까지 남겼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차음료하면 자연히 남양유업을 떠오르게 할 것이며, 할인점의 차음료매대를 남양유업의 제품으로만 채우는 것이 우리의 목표다"라고 말했다. 남양유업은 17차에 이어 여린잎녹차秀(수)를 내놓았고, 여린잎현미녹차秀 , 메밀꽃필무렵(메밀차), 술술풀리는아침(숙취해소차음료) 등을 잇따라 출시함으로써 차음료시장을 완전히 장학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참고문헌
17tea.namyangi.com
company.namyangi.com
shopping.namyangi.com
www.cheil.com
www.kbs.co.kr
www.seoul.co.kr
www.hankyung.com
news.mk.co.kr
www.nso.go.kr
www.thinkfood.co.kr
www.joins.com
소비자를 유혹하는 마케팅 전략 34 - 마이클 솔로몬, 원앤원북스, 2007
성공하는 기업에는 스토리가 있다 - 김민주, 청림출판,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신제품 티(티백 사용 및 가루차) 마케팅전략
  • 마케팅 믹스는 고정된 것이 아니라 기업이나 제품에 따라 달라지며, 환경변화에 대응하여 수정되는데 우리 “With Tea” 의 경우 다음과 같이 마케팅믹스 전략을 세울 수 있다.그 첫 번째로 제품을 설명할 수 있겠는데, 제품(Product)은 소비자의 욕구나 필요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모든 것을 의미하며 제품 마케팅성공을 위해서는 소비자 관점에서 제품 정의 및 의미 이해가 필요하다. 제품의 구성 요소로는 상표 ・ 포장 ・ 디자인 ・ 제품특징을 들 수 있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제품 리뉴얼을 통한 `정관장` 마케팅전략(A+리포트)
  • 마케팅 대학가에서 무료 체지방 측정 및 시음 행사 이벤트 KT&G 운동경기 관람 시 무료 증정 이벤트- 독립된 홈페이지 운영(기존에 접근하기 힘든 정관장 홈페이지에서 세련된 이미지의 독립 홈페이지를 운영하여 고객과의 상호 접근성을 높인다) - 비교 광고를 통한 타 경쟁업체와의 차별성 강조(ex, 다른 약재들 보다 훨씬 효능이 뛰어난 홍삼을 부담 없는 맛으로 간편하게 물 대용으로 마실 수 있다는 점을 강조)8. 제품 수명 주기‘맑게 우려

  • 광고비평문 레포트
  • 새로운 제품의 이미지를 생성한 마케팅은 참으로 시기 적절한 선택이었다는 생각이 든다.남양유업이라고 하면 유제품의 이미지가 강해서 다이어트와 관련한 제품에 꼭 필요한 “가벼운 느낌” 이 부족한 것이 사실인데 이 광고는 지금껏 제작되어 오면서 지금까지의 남양유업 회사의 이미지 마저도 바꿔놓을 정도로 영향력이 있고, 요즘 트랜드에 잘 맞는 광고라고 생각한다 . 사람들은 아니 나조차도 tv에서 광고를 보고 난 후 이 제품을 많이 이용하

  • 마케팅믹스(4P)에따른 기업들의마케팅전략사례<남양유업,삼성전자애니콜,이마트,농협,델컴퓨터,ABC마트,기아자동차>
  • 유업이 제일 먼저 시도했지만 남양유업은 재빠른 벤치마킹으로 남양유업의 제품도 높은 성장세를 보이면서 꾸준히 이어 올 수 있었다. 기업의 뛰어난 경쟁력과 브랜드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롯데칠성이 컵커피 시장에 들어오면서 그들의 전략에도 변화가 필요하게 되었다. 남양유업은 기존 매일유업의 까페라떼와 비슷한 제품과 가격을 유지해 오면서 벤치마킹을 해왔지만 새로운 컨셉을 가지고 있는 롯데칠성보다 우위를 점하기 위해 새로운 마케팅

  • [경영학] 마케팅 믹스 전략에 따른 기업 전략 사례
  • 유업이 제일 먼저 시도했지만 남양유업은 재빠른 벤치마킹으로 남양유업의 제품도 높은 성장세를 보이면서 꾸준히 이어 올 수 있었다. 기업의 뛰어난 경쟁력과 브랜드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롯데칠성이 컵커피 시장에 들어오면서 그들의 전략에도 변화가 필요하게 되었다. 남양유업은 기존 매일유업의 까페라떼와 비슷한 제품과 가격을 유지해 오면서 벤치마킹을 해왔지만 새로운 컨셉을 가지고 있는 롯데칠성보다 우위를 점하기 위해 새로운 마케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