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실패사례] 마케팅 성공사례와 마케팅 실패사례를 통해 본 향후 마케팅의 과제 및 역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08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마케팅 개념의 확대

Ⅲ. 새로운 마케팅 개념
1. 관계 마케팅
2. 개별 마케팅과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3. 서비스 마케팅
4. 그린 마케팅

Ⅳ. 인터넷 마케팅의 성공 사례
1. CGV 마케팅 전략
1) SWOT분석에 따른 CGV
2) STP전략
3) 마케팅 믹스(4Ps) 전략
2. 싸이월드 마케팅 전략
1) 싸이월드의 현황과 특징
2) 싸이월드에 내재된 심리 기저
3) 싸이월드 문화의 마케팅적 적용

Ⅴ. 마케팅 실패사례

Ⅵ. 금융기관의 인터넷 마케팅
1. 금융 마케팅의 특성
2. 국내은행의 광고활동 현황
3. 금융 마케팅의 전략
4. 금융 마케팅의 향후 전망과 시사점

Ⅶ. 마케팅의 과제와 역할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기술적, 마케팅적 접근방법의 변화는 향후 사이버스페이스 상에서 인터넷을 활용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급격한 증대를 의미할 뿐만 아니라, 기업의 사업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인터넷은 마케팅활동에 필수적일 수밖에 없음을 의미한다. 이미 인터넷 인터랙티브미디어를 이용한 적극적인 마케팅 및 광고전략 개발의 필요성은 지난 서울 국제광고대회(IAA)에서 향후 광고업계가 적극적으로 대처하여야 할 주요 분야로서 언급되었다. 반면, 여전히 국내기업들의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광고활동이 전략적인 측면에서 초보적 단계에 머물러 있을 뿐만 아니라, 실제 전략적 운용측면에서 인터넷 매체의 특성에 대한 이해 부족과 혼동이 존재하고 있다. 21세기의 광고매체 환경은 쌍방향적 매체에 의해 주도될 것이라 예견되는 상황 속에서, 단지 또 하나의 새로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매체로서의 사이버 미디어 대한 특성파악의 수준을 넘어서 사이버 스페이스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인지에 대한 전반적인 논의에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

Ⅱ. 마케팅 개념의 확대

마케팅이란 일반적으로 ꡒ개인과 집단이 다른 사람들과의 제품과 가치의 창조와 교환을 통하여 자신들이 필요로 하고 원하는 것을 획득하는 사회적 및 경영관리적 과정이다ꡓ라고 정의된다(Kotler, 1991: 1). 이러한 마케팅은 산업혁명이후 상품의 공급이 소비자들의 수요를 초과하기 시작하면서 그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그 전까지 상품의 생산은 주로 주문에 의해 이루어졌다. 그러나 산업혁명이후 대량생산으로 인해 사회적 기본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수준보다 훨씬 많은 상품이 공급되게 되었고, 이러한 초과된 공급을 처분하기 위하여 수요
참고문헌
고영국(1999) / 인터넷과 전자상거래, 도서출판 글로벌
김종(1997) / 국내 환경에 적합한 마케팅 기법 개발과 노하우 축척 필요, 광고정보
강호병(2000) / E-Business : 금융산업의 뉴 메가 트렌드. LG경제연구소 보고서, LG경제 연구소
김창원(2000) / 인터넷 마케팅, 서울 학문사
김원수(1989) / 마케팅 관리론, 경문사
김기서(1999) / 선진금융으로 가는 고객 세분화 마케팅, 서울:고원
임종원(1992) / 현대마케팅원론, 법문사
이경엽(1998) / 금융기관 마케팅 전략, 서울:미래와 사람들
삼성금융연구소(1998) / 디지털세대보험 마케팅 전략, 서울:삼성금융연구소
정구현(1989) / 마케팅전략-이론과 사례 / 무역경영사
정수경(2001)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론, 서울 중앙M&B조하천(1995) / 지방화시대의 금융마케팅 환경변화 전망, 서울 새행원
한국마케팅연구원(1987) / 경영과 마케팅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비교되는 세밀한 분석이 맘에 쏙 들었지요^^
  • alk0***
    (2013.03.19 21:26:37)
회원 추천자료
  • 아이코닉스 기업분석과 뽀로로 성공전략분석및 당면과제및 향후방향분석
  • 분석을 하고 각국 문화적인 차이를 시간을 두고 치밀하게 기획하였다. 기존의 한국 애니메이션 내용을 탈피해 유아에 눈높이에 맞춘 내용으로 의외로 수요가 적은 유아 애니메이션 시장에 니치마케팅 전략이 큰 역할을 하였다. 그 외에 캐릭터산업만의 고유한 수익창출 구조를 통해 어떤 식으로 아이코닉스가 수익을 창출하는지 대해 알아보았고 결론에서는 당면과제 및 향후 전략에 대해 다루었다. 당면과제로서는 뽀로로가 지향해야하는 장기적인관

  • [국제경영] 삼성(애니콜) 중국시장진출전략
  •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을 살펴보는 것은 향후 중국에 진출하려는 국내 기업에게 시사점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본 보고서는 먼저 중국 휴대폰 산업을 분석하고, 일찍이 중국 시장에 진출하여 커다란 성과를 거둔 모토로라와 노키아의 마케팅전략과 이종산업의 중국진출 실패사례인 혼다의 예를 알아보고, 새롭게 급부상하고 있는 중국 국내 브랜드의 발전 방향을 알아보았다. 본 보고서는 세미나를 토대로 진행되었고, 중국 관련 서

  • [국제마케팅] 바디샵 성공요인
  • 국제마케팅 3조『사례발표 : The body shop』 Ⅰ. 서 론    1. 바디샵 선정 동기    2. 회사개요 및 소개    3. 기업이념 소개4. 제품 소개Ⅲ. 본 론(2)    1.STP전략    2. SWOT 분석3. 4P 분석 Ⅱ. 본 론(1)    1. 바디샵의 마케팅 전략   2. 다국적기업으로의 전개    3. 바디샵의 실패4. 바디샵의 국내진입전략5. 성공적인 시장진입 요인Ⅳ. 결 론    4-1. 개선과제    4-2. 향후전략I N D E X                                    

  • [지식경영] 포스코 `posco`의 지식경영
  • 사례를 중심으로 POSCO가 어떠한 이유로 지식경영을 도입하였으며, 그 구체적인 과정을 살펴보면서 어떤 실패를 경험하였고 어떻게 극복하였는지를 시간의 흐름에 따라 살펴본 후 동종업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INIsteel’의 지식경영 도입사례와 비교하여 지식경영의 핵심성공요인이 무엇이며 지식경영의 문제점에 대해 살펴본 후 우리 나라 기업들이 나아 가야할 방향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2> 지식경영의 이해본론에 들어가기에 앞서 우리가 이야기

  • [경영학] 벤처 기업 성공 사례연구 - 대한민국 전자 시스템
  • 본 사례연구에서는 한국 아이티 시스템의 사례를 통해 아무기반이 없는 한 개인이 회사를 설립하여 사업아이템을 선정하고 자금 문제를 해결해가는 기업 운영의 한 방법론을 제시하고, 신제품 개발과정을 연구함으로써 성공의 요인과 극복해야할 과제를 도출하고 분석하여 향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을 통한 기업성장을 목표로 하는 한국 아이티 시스템 및 유사한 형태의 기업운영을 목표로 하는 연구개발 중소기업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