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 리포트] 레포트작성(리포트작성)의 기본자세와 교수님이 원하는 레포트(리포트) 및 레포트작성(리포트작성)시 주의할 점 분석(사례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0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레포트 작성의 기본개념
1. 문단
2. 문장

Ⅲ. 레포트를 쓰는 자세

Ⅳ. 교수님이 원하는 레포트
1. 성실함
2. 창의성

Ⅴ. 옥스브릿지 대학생의 레포트 작성 요령 사례
1. 레포트 관련 자료 찾기 및 작성
2. 독특한 레포트 작성을 위한 팁

Ⅵ. 레포트 작성 시 주의할 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교수들은 해당 분야에서 엄청나게 많은 연구를 하신 분이다. 레포트 과제를 내줄 때도 어떤 과제가 학생들에게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을지 고민하고 또 레포트를 받아서 어떻게 평가할 것인지 미리 고민한 후에 내준다. 반대로 얘기하면 교수가 왜 이런 과제를 내줬는지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교수들이 레포트 과제를 통해 학생들에게 기대하는 것은 크게 두 가지이다. 하나는 충실성이고 다른 하나는 창의성이다. 따라서 레포트가 창의적이고 충실한 내용이라면 당연히 A+를 받을 것이다. 그렇지만 둘 중에 어디에 높은 가중치를 둘 것인가가 경우에 따라 달라지므로 이는 판단해서 결정해야 한다.

Ⅱ. 레포트 작성의 기본개념

1. 문단

문장의 기본 구성 단위, 간결하게, 수식어와 삽입구의 자제, 하고 싶은 말을 다하려는 욕심은 금물, 통일성 유지
중요 단어 및 구절의 반복 사용 권장(주제의 강조 및 환기)
문단의 길이 : 4-8 개 문장이 적절함, 너무 짧으면 소주제의 전개 미흡, 너무 길면 주제를 흐리게 함
대구법
문장 사이의 관련성을 강조, 동일한 문법적 구조로 표현, 한 문장 내에서 항목의 열거 시 적
참고문헌
고려대학교 출판부 편/1993 - 인문사회계 논문작성법, 서울: 고려대학교 출판부
박동규/2001 - 글쓰기를 두려워하지 마라, 석필
홍성호/2000 - 교열 레포트, 커뮤니케이션북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관리] 현대자동차와 삼성전자 조직구조연구와 사례 조사
  • 분석을 통해 조직에 대한 평가와 단점에 대한 대안을 생각해 보았다. 또 참고할 만한 다른 기업의 사례를 제시해 현대와 삼성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해 보았다.Ⅱ. 본 론 1. 현대 자동차1 – 1. 자동차 산업의 특징1) 대표적인 조립 및 종합 공업한 대의 자동차는 5000종의 부품을 2만 개나 들여 조립함으로써 만들어진다. 여기에는 철강, 비철금속, 고무, 합성수지, 유리, 섬유 등 여러 가지 재료가 이용된다. 예를 들면 선철(실린더 블록 등 엔

  • [기업경제] 화천기공 조직 형태유형의 진단
  • 중심 경영관리자 소양교육’을 집중교육 목표로 설정하여 조직 및 기업문화 혁신을 모색하고 있다. 경영고문 강의 및 전문서적 연구, 리포트 제출 등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②팀원부서별 OJT 교육지식경영체제 기반구축을 목표로 실질업무 능력향상에 중점을 둔 다기능 지식 및 기술 전문가 양성교육이다. 내・외부 고객만족 실현을 위해 팀별 주요업무에 대해 집중 심화 학습을 실시하고 있다.③사외교육각종 기술교육, 부서별 업무 특별사안과

  • [일본대중문화] 일본의 식문화
  • 점이 선명하게 눈에 들어왔다. 왜 일본인들이 세계 속에서 지금처럼 강한 국가가 되었는지. 우리와 다른 그들의 의식, 사고방식 들이 그것을 이해시키고 있는 것 같다. 처음에 이 수업을 신청할 때는 일본 대중 문화에 대해서 교수님의 설명을 듣는 수업이라고 생각했었다. 그래서 처음에 조를 나누고 철저히 발표 수업위주로 진행된다는 말을 듣고는 걱정이 많이 되었던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발표를 준비하고 실제로 발표를 하고 또 다른 조의 발표

  • [철학] 반증주의
  • 시도해 왔다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관찰이 이론의 유도를 받으며, 이론을 전제하고 있다고 주장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반증주의자들은 어떠한 방식으로 그 주장의 호소력을 설명해 나가는 것일까?2) 반증주의의 기본적인 입장위에서도 잠깐 언급했듯이 반증주의는 기본적으로 귀납주의와 전혀 다른 입장을 취한다. 자세한 설명하기 하기에 앞서 아래의 예시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귀납주의- 부천 중앙공원에서 라면을 먹으려고 물을 끓였는데 100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시작하여야 한다. 그리고 그런 주제는 고학년에 가서 몇 번이고 다시 전개되어야 한다. 대다수의 교육과정은 이와 같은 원래에 입각하여 계획된다. 그러나 교육과정이 실행될 때, 또는 교육과정이 성장하고 변화함에 딸, 그것은 원래의 원리에서 점점 떨어져서 볼품 사납게 추락해버리는 경우가 많다. 실제 운영되는 교육과정을 구조상의 문제에 비추어, 재음미 해야한다.4. 직관적 사고와 분석적 사고직관적으로 이해한다는 것은 교과내용을 명백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