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방법롬] 설득의 심리학 2를 읽고 -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심리학의 비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06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설득의 심리학 2를 읽고난 느낌과 감상을 정리해 보았다. 형만한 아우없고, 1탄보다 나은 속편이 없다고 하지만, 이책은 예외가 아닌가 한다. 그러고 보면 각박한 세상에서 우리는 항상 누군가엔가 당한다는 느낌을 가지고 살때가 많다. 필요없는 물품 구입, 보험가입, 또는 무언가를 빌려준다던가 하는 일로 피해와 스트레스를 받을때가 많은 것이다. 그러나 이책을 읽고나면 최소한 그러한 일로 고통을 당하는 일은 줄어들 것이라 자신한다. 복잡한 삶 속에서 무언가 소모되어가는 자신을 느낀다면 이 책을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 시키는 즐거움을 다른이들도 맛보았으면 하는 바램이다.
목차
* 설득의 심리학 2를 읽고
* 책에대한 감상
* 학문의 수준으로 올라선 설득력
* 사람들의 인생과 설득의 함수관계
본문내용
* 설득의 심리학 2를 읽고난 느낌과 감상을 정리해 보았다. 참으로 유쾌한 심리학 서적이다. 설득의 심리학은 자칫 딱딱해 질 수 있는 심리학이라는 주제를 다양한 예를 들어 설명함으로서, 무거운 주제에 재미를 덧붙여 독자로 하여금 심리학을 좀더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돕고 있다. 사람들이 평소 생활에서 부딪치는 사소한 일들에서 심리학의 소재를 캐치하는 저자의 관찰력은 이 책의 큰 장점이다. 또한 우리 주위에서 볼 수 있는 일들을 적절하게 설득의 심리학과 연관시켜 설명하는 저자의 문체는 이 책의 백미 중의 백미이다. 덧붙여, 사실적이고도 적절한 예시와 간결한 표현은 독자로 하여금 책을 보는 내내 시종일관 고개를 끄덕이게 한다.

설득의 심리학은 판매자와 소비자 양측 모두에게 매우 유용한 책이다. 소비자는 나름대로 설득의 심리학을 통해 본인이 원하지 않는 소비나, 그릇된 소비를 방지할 수 있다. 반면에 판매자는 설득의 심리학을 통해 좀 더 훌륭한 마케팅 전략을 연구, 실천할 수 있을 것이다.사회생활을 하면 뗄레야 뗄 수 없는 것이 소비생활이다. 이 책은 소비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우리 행동의 근본적인 이유를 설명해 주며, 그에 대한 대비책도 마련해 놓고 있다. 항상 소비와 판매를 하는 우리 현대인에게 이 책은 틀림없는 필독서가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나아가 인간행동의 이유와 원인을 이해하는 것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심리학 교수이기도 한 저자가 몇 년전 쓴 설득의 심리학은 세간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으며 학술서로는 드물게 베스트셀러에 장기간 머무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었다. 이제 그 두 번째 서적이 나와, 전작의 이론을 뒷받침하는 사례와 적용예시들을 들고 있어, 책의 학문적 성취를 높여주고 있다는 느낌이다. 이책에서는 몇가지 특징을 살펴볼수 있는데, 먼저 이 책은 가장 최근의 사회과학적인 지식들을 추가하고 있다. 술과 친구는 오래될수록 그 진가를 발휘하지만 사회과학적 지식은 항상 새로운 탈바꿈을 요구한다. 그런 의미에서 이 설득의 심리학 2는은 설득의 기본 법칙들이 현대 사회에서 어떻게 작용하고 있는가를 보다 생생하게 증명 있다.

다음으로 이책은 사회에서의 적용 문제를 포함하고 있다. 이 책의 내용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현실 생활에의 적용이 필요하다. 저자 로버트 치알디니는 친절하게도 실생활에 적용시키는 예시를 통해서 설득의 법칙들을 실전에 적용시키는 훈련을 독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참고문헌
* 설득의 심리학 2 - 21세기북스
* 설득의 심리학 - 21세기북스
* 설득의 법칙 - 민음사
* 삼성경제연구소 지식포럼 자료참조
* 매경 MBA경영자료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원론] 인문의 숲에서 경영을 만나다를 읽고 - 인문학과 경영학의 패러다임 변화
  • 만나다는 나에게 좋은 작가를 발굴 했다는 기쁨을 선사 했다.시중에서 자기경영 전문가 라는 사람들이 내 놓은 책 보다는 한발 앞선 느낌이 든다.이기려면 인간을 탐구해라, 문명화 과정에서 나타난 매너의 본래성격, 유혹의 관계학등 사람의 학문인 인문학이 통찰결핍, 분석과잉의 우리들에게 깊고 의미 있는 시사를 던져줄 것이라는 필자의 의지 - 경영이 인문을 만나야 하는 이유가 다양한 사례문헌들과 실증례를 통해 화려하게 소개되는 수작이다.

  • [감상문] 고등학생이 쓴 독후감 40개
  • 사회21. 지금 멈추면 스포트라이트는 없다22. 지도 밖으로 행군하라23. 프라다 이야기24.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25. 허삼관 매혈기26. 연을 쫓는 아이27. 도가니28. 다영이의 이슬람여행29. 디즈니랜드에서 수학을 배우자30. 하리하라의 과학블로그31. 과학을 배반하는 과학32. 이기적 유전자33. 그대를 사랑합니다34. 단순한 생각이 만들어 낸 과학발명 100가지35. 도가니36. 마이크 샌델의 정의란 무엇인가37. 크리티컬 매스38.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6

  • 티핑 포인트 도서요약
  • 사람의 숫자가 다른 사람보다 네다섯 배가 많은 사람이 있는데 이런 사람들이 정말 예외적인 재능을 가진 소수의 사람이다. -> 이들이 바로 커넥터이다.*무엇이 어떤 사람을 커넥터로 만드는가1. 달라스 출신의 성공한 사업가 ‘호초’의 능력1)약간 시니컬하면서도 다른 사람을 사로잡는 아이러니컬한 매력을 가지고 있음.2)사업 전략의 일환으로 사람들을 만난다고 생각하지 않았고, 사회적인 연고를 만드는 데 본능적이고도 천부적인 재능을 가지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 독후감 과제로 고민하지 마세요. 독후감 고민은 이 파일 하나로 끝!
  • 사람들이 많을까천번을 흔들려야 어른이 된다공부란 무엇인가1만 시간의 법칙채식주의자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아픔이 길이 되려면신경 끄기의 기술이기는 습관저도 과학은 어렵습니다만인사담당자 100명의 비밀녹취록정의란 무엇인가백종원의 장사이야기개인주의자 선언나미야 잡화점의 기적마음이 콩밭에 가 있습니다해변의 카프카(上, 下)마음데미안생각의 지도바보들은 항상 남의 탓만 한다WARSHIP 2018달팽이가 느려도 늦

  • [독후감] 고등학생이 쓴 독후감 40개
  • 읽고 쓰고 생각하기12. 연금술사13. 집행자14. 선택15. 얼굴16. 오체불만족17. 이상한나라의 앨리스18. 정의란 무엇인가19. 파스칼이 들려주는 확률론 이야기20. 가시고기21. 달과 6펜스22. 소녀들의 심리학23. 트레버24. 논어25. 영화 속에 과학이 쏙쏙26. 공중그네27. 번쩍하는 황홀한 순간28. 인터넷 다음은 로봇이다29. 렛미인30. 여자라면 힐러리처럼31. 바리데기32. 26년33. 연금술34. 10대에 하지 않으면 안될 50가지35. 세계의 대학에 홀리다36. 벌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