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경영서적 - 전략은 불황보다 강하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0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전략은 불황보다 강하다 읽고 쓴 독후감 입니다.

느낀점 위주로 작성하였으며 깔끔하게 정리 되어 있어 수정없이 바로

제출하셔도 됩니다.
목차
※ 헬멧의 절대 강자 작지만 강한 기업, HJC
1. NO OEM! 우리는 우리만의 브랜드로 간다.
2. 유통 전략의 고도화 - e커머스를 이용하라

※ 소비자의 감성에 호소한 광고, 올림푸스
1. 한국에서 광고로 인지도 높이기
2. 윤리 경영, 무엇보다 CEO가 앞장서야 된다.
3. 교보생명의 윤리 경영이 말해주는 시사점
4. 고발 목적보다는 칭찬 목적으로 핫라인을 개설하라.
5. 주변에서 항상 느끼도록 하라.

※ 윤리 경영으로 거듭난 기업 교보생명
본문내용
처음 경영학 레포트를 하기 위해 경영에 관련된 도서를 틈틈이 시간이 날 때마다 여러 권을 읽었는데, 솔직히 나는 대학에 들어온 이래로 도서를 읽을 시간이 있었는데 도 예전처럼 독서를 하지 않고 있어서 계속 도서와 담을 쌓았는데 이번 레포트를 계기로 없어졌던 나는 다시 예전처럼 독서에 취미를 갖게 되었다.
여러 권에 도서 중 지금 내가 배우고 있는 경영학 원론 레포트를 하기 위해 선정된 도서는 “전략은 불행보다 강하다” 란 제목의 책이었다.
이 책은 위기를 기회로 바꾼 15개 기업의 CEO와 핵심 임원들이 말하는 성공 전략. 대기업이나 언론 등을 통해 이미 많이 알려진 기업들은 배제하고 지금까지 잘 조명 받지 못했던 중견기업 가운데 좋은 사례들에 대해 저술해 놓은 책이었다.
경영을 크게 세가지의 관점으로 나뉘었다.
▶ 기업혁신 관점 - 비전과 전략, 변화 혁신, 연구 개발 , e비지니스, 디자인 경영, 기업 이미지
▶ 마케팅 관점 - 신제품 출시, 글로벌 마케팅, 브랜드, 서비스 마케팅, 광고 프로모션
▶ 기업의 사회적책임 관점 - 윤리 경영, 파트너십 경영, 비영리 단체의 나눔 경영, 비영리 단체의 PR
등 의 기업 경영사례를 말해줘서 더욱더 유익하고 좋은 정보를 주는 것 같았다.
15개 기업에는 풀무원, 귀뚜라미보일러, 세스코, 락앤락, HJC, KT&G, 아웃백, 올림퓨스, 교보생명, 하기스, 쌈지 기업 등 일상 속에 많이 듣던 또는 알지 못했던 중견기업의 사례가 정말 흥미로웠다.
다 이 모든 기업들이 우리나라 시장에서 어느 정도 알아주는 줄은 알았지만 업계최고를 달린다는 점은 사실 모르고 있었다.
이 기업들 중 HJC 란 기업의 내용이 정말 흥미로웠다.
내가 지금 남성 여성인걸 떠나서 나로써 오토바이 헬멧에 대한 관심이 아예 없었는데. 이 책의 HJC
기업의 부분을 읽고 나서 지나가는 오토바이에 탄 사람의 헬멧을 보게 됐다는 것이다.
※ 헬멧의 절대 강자 작지만 강한 기업, HJC
HJC란 기업은 오토바이 헬멧 부문에서 굳건히 세계 정상을 지킨 우리 한국 기업의 회사명이다. 우리나라의 오토바이 시장은 매우 협소한 것에 비해 좀더 넓은 시장 즉 해외시장을 겨냥해서 헬멧의 안정성과 디자인 면에서 갖가지 노력을 아끼지 않고 꾸준히 연구하고 개발하여 미국의 연방교통성의 DOT 규격을 획득했고, 스넬기념재단 규격 테스트 등을 통과했다. 이로써 HJC 기업은 미국소비자들에게 최고의 품질임을 증명하였던 것이다.
NO OEM! 우리는 우리만의 브랜드로 간다.
그런 우역곡절 끝에 미국의 가장 큰 판매 업체였던 로키 사이클사가 자신들의 상표인 파르탄을 부착하는 OEM 방식으로 제품을 제조해 달라는 제의 해왔고, 확실한 유통 라인이 확립되지 않은 상태였던 HJC 기업은 단시간에 매출을 증대할 좋은 기회였지만, 장기적 안목으로 이 다른 기업의 제안을 거절하고 고유브랜드를 고집하였다.
이런 자신들의 고유 브랜드를 가지고 경쟁하기 위해 대표적인 예로 미국은 서부, 중부, 동부, 로 분활하여 그 지역에 유망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서적 중 이 책이 40년이 넘는 시간동안 최고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것이다. 뛰어난 화법을 가진 이는 거짓도 진실로 믿게 한다. 그런 화법을 뛰어난 과학자가 가지고 있으니 어찌 믿지 않으리요?마지막으로, 사실 나는 저자의 논리에 대해 반박할 학문적 기반이 없다. 이 책은 1976년에 출판되었지만, 아직도 일반적인 대중들의 과학지식은 40년이 지난 과거의 유전학에 발끝도 미치지 못한다. 이는 인류에게는 애석한 일이지만 어쩌겠는가? 그래서, 나

  • 트렌드 코리아 2014 독후감 감상문 서평 김난도!!!!
  • 문화에서 서구의 합리적 문화로 가는 과도기가 아닌가 싶다. 따라서 기업 역시 이런 변화된 사회 분위기에 맞추어 비즈니스 전략을 세워야 할 것이다. 실제로 저자가 분석한 트렌드 키워드는 주지하다시피 기업에 보내는 마케팅 보고서 성격이 강하다. 결국 이 책은 통해 소비 주체의 욕망을 읽어내고, 기업은 이를 활용하여 적절한 마케팅으로 전환해 욕망을 재생산, 증폭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그리고 바로 이점이 이 책의 효용인 것이다.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목차=1. 자유론2. 1만 시간의 재발견3. 19호실로 가다4. 82년생 김지영 5. 90년생이 온다6. 19847. 갈매기의 꿈8. 감시와 처벌9. 감정의 안쪽10.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11. 개인주의자 선언12. 걸리버 여행기13. 공중그네14. 구운몽15. 국부론16. 국화와 칼17. 군주론18.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19. 그릿20. 기획의 정석21. 꽃으로도 때리지 말라22. 꾸뻬씨의 행복여행23. 꿈꾸는 다락방 24. 꿈의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전략으로는 IMF 위기극복을 위해서는 친시장적 정부개혁에 적합한 참모분리형이 바람직하다는 규범적 전략을 추구했다. 그러나 이러한 정부(안)이 법제화과정에서 기형적인 변형된 참모분리형으로 바뀐 이유는 이미 논한바와 같이 공동정권의 구성과 분화된 정치적 구조의 특징 때문이었다. (사례4)의 경우는 민간단체가 정부부문에 대해 경영진단을 실시하고, 관민합동위원회인 경영진단조정위원회가 그 결과를 심의한 후 건의안을 제시하고, 마지

  • [감상문] 백만장자 마인드2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전략을 바꾸게 된 계기가 되었다. 그는 자신의 창의적인 감각을 일깨움으로써 에이스 조종사가 되었다. 그는 전투기 조종사로서 적 전투기 조종사들을 제압할 수 있는 자신만의 우세한 방법을 찾아냈다. 그에게 패한 조종사들은 로스만보다 신체 조건이 좋은 완벽한 사람들이었다.신체적 완벽함은 도그 파이트 형태의 공중전에서는 중요한 요소일 수 있다. 하지만 로스만은 그런 대결을 피했다. 그는 목표, 시간, 장소, 고도, 공격 각도 등을 고려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