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월트디즈니 성공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05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월트디즈니에 대해 조사한 성공경영전략(PPT)자료입니다.

열씸히 준비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에니메이션 왕국 디즈니
- 디즈니의 성립
- 디즈니의 위기

2. 왕국의 재건
- 아이즈너의 영입
- 개혁의 내용
- 성 과

3. 시너지 효과
- synergy
- Cross marketing

4. abc의 인수
- Why abc?
- 미디어제국 디즈니

5. 제국의 위기
- abc인수 이후의 문제
- 인재 유출
- 테마파크에서의 위기
- 나쁜 기업 이미지
- 제작부문에서의 위기

6. 나아갈 방향
- 디지털 환경
- 해외 시장 진출
- 사업 진출
- Creativity
본문내용
1. 에니메이션 왕국 디즈니
○ 디즈니의 성립
1923년 월트에 의해 설립
Qswald the lucky rabit’ 첫 성공
미키 마우스의 탄생
도날드덕, 구피, 백설공주 등의 성공
1965년 올랜도에 디즈니랜드 설립을 계획
1967년 월트의 사망
○ 디즈니의 위기
월트 사후 창의력의 상실
- 더 이상의 성공작이 나오지 않음
- 새로운 환경에 소극적 대처
내부분열 - 후계자들의 경영권 다툼
적대적 기업합병의 대상이 됨

2. 왕국의 재건
○ 아이즈너의 영입
- 방송국의 말단 직원에서 시작, 파라마운트 사장을 역임하면서
제작부문에서 큰 성공을 거둠
○ 영입의미
- 왕국의 재생 방향을 영화나 TV프로그램 제작 중심으로 옮김
팀디즈니의 형성 – 웰스, 카첸버그 등의 인재 유입
○ 개혁의 내용
보수체제의 개편
기존 보수체제의 문제점 – 창립자인 월트가 거의 무보수로
일했기 때문에 임직원들의 보수가 열악
숙련된 전문가들의 유출
개선 방향
- 과감한 인센티브제의 도입
테마파크 입장료 인상
- 개혁을 위한 재원 마련을 위해 인상이 불가피
- TV 광고를 디즈니 최초로 도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혁신기업 BMW
  • 경영자들의 고정관념을 없애는 것이 더 어려웠다고 한다. 그러나 경쟁사들의 위협을 크게 느끼고 있던 메르세데스는 결국 전통보다는 실용주의를 택한다. 메르세데스의 신제품개발전략은 이러한 진통을 거쳐 나온 것이며 현재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예를 들어, 1998년 여름 북미에서 잘 팔리고 있는 메르세데스차는 아래와 같은데, 이것들은 모두 새로운 모델 아니면 완전히 뜯어고친 차종들이다. ㆍE-클라스 고급세단ㆍM-클라스이것은 알라바마에서

  • [문화컨텐츠산업] 문화컨텐츠산업의 의의와 현황 및 다양한 사례를 통해 본 활성화 방안
  • 월트디즈니-자체 브랜드 상품판매와 파트너십 구축3) 바이어컴 CBS-자회사 활용을 통한 경영노하우 활용 및 지역정서에 맞는 현지화 추진4) 비방디 유니버설- 자체 유명브랜드를 앞세워 다른 분야에 복합적으로 진출5) 뉴스코퍼레이션- 자회사의 성공경영 노하우를 앞세워 팽창전략을 추구6) 소니- 경쟁력있는 타업체와 협업과 전략적 제휴7) 마이크로소프트- 신제품을 앞세워 소프트와 하드웨어 양면 전략을 추진8) 독일 Berstelman사- 현지 시장상황의

  • [국제경영] 디즈니의 문제점및 해결방안
  • 목 차제1장 해당 기업에 대한 일반적 이해 비교분석1. 디즈니의 시작2. 월트디즈니생애 3. 경영이념4. 디즈니의 현황 및 연혁5. 미션6. 비젼7. 주요사업 및 제품제2장 해당 기업의 주요 이해관계자 비교분석1.주주 2.종업원 3.고객 4. 경쟁자 5. 지역사회제3장 외부환경분석 1. 거시적 외부환경 분석2. 산업구조분석3. 기회요소와 위협요소와 위협요소 도출4장 내부여건분석 5장 디즈니의 성공요인1.디즈니의 성공사례 2.디즈니의 성공요인 분석6장

  • 디즈니랜드 마케팅 성공,실패사례 분석과 미래전략 수립
  • 디즈니랜드 마케팅 성공,실패사례 분석과 미래전략 수립-목차-1. 월트디즈니의 경영철학2. 디즈니랜드 마케팅 성공,실패사례 분석3. 미래 마케팅전략 수립1. 월트디즈니의 경영철학월트 디즈니는 지구상에서 가장 훌륭한 ‘지상의 낙원’을 만들고 싶었다. 그리고 그 속에서 태어난 것이 ‘최대한 자연에 가까운 상태’의 엔터테인먼트 시설인 디즈니랜드이다. 이것은 전부 월트 디즈니의 성장과정, 가정환경, 그리고 사고방식에서 비롯된 것으로,

  • 월트 디즈니사 분석
  • 제1장 월트 디즈니사에 대한 이해1. 경영이념1)거대 미디어 기업, 월트디즈니세계의 미디어 기업들은 많은 공통점만큼이나 다양한 차이점들을 갖고 있다. 공통점으로는 끊임없는 인수 합병을 통한 규모의 경제 추구, 사업 영역의 글로벌화, 미디어 테크놀로지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등을 들 수 있으며 차이점으로는 각각의 독특한 사업 영역을 끊임없이 안정화시키려고 노력한다는 점이다. 그 예로 디즈니의 미디어 산업구조를 들 수 있다. 만화영화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