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사례] GS25의 정보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05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GS25의 정보화 전략에 대해서 조사한 PPT자료입니다.

열씸히 준비한 자료입니다.
목차
1. GS 25 분석
[1] GS25 선택 이유
[2] 기업소개

2. 환경분석
[1] SWOT 분석
[2] 사업성공요소(CSF)
▷ POS 도입
▷ 인터넷 비딩
▷ 배송 스케줄링 프로그램
▷ Back-Hauling System
▷ 미출(未出), 오출(誤出) 벌금제도
▷ DPS (Digtal Picking System)
▷ EOB (Electronic Order Book : 전자발주대장)
▷ 인터넷 비즈니스(e-biz)
▷ e-SCM

3. 정보화 전략 도출
[1] 추진방향
[2] 추진계획
▷ E-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고객 관계 관리
▷ B2BI (B2B통합 : Business to Business Integration)
▷ B2E (B to E, Business to Employee)
[3] 전략 및 지원방안

4. 정보화 전략 수립
본문내용
■ GS25 선택이유

GS25는 한국 편의점의 자존심
14년간 업계 1위 고수
우리나라 현실에 맞는 편의점 컨셉을 성공적 개발
업계 최초 7년 연속 흑자경영
자체브랜드의 신상품 개발
다른 편의점보다 우월한 브랜드 파워
효율적인 물류시스템
편의점의 특성과 향후 발전방향을 알아보는데 GS25의
경영수치와 경영시스템은 좋은 본보기

■ 기업 소개
GS25는 국내 독자 개발 브랜드로서 우리나라의 대표 편의점
GS25는 GS와 24시간 서비스에 1시간서비스를 더한다는 고객정신과
행운의 숫자 7 (2+5) 을 구성하는 뜻을 담은 것
2006년 현재 2,050의 편의점 운영

■ SWOT분석

○ STRENGTH
POS 시스템 도입
LEAD TIME 단축
날씨를 유통에 접목
각종 부가 서비스 & ’덤’ 마케팅

○ OPPOTUNITY
야간족
스탠딩 문화
신속 / 간편 / 청결

○ THREATH
경쟁 편의점의 등장
경기 악화
동일 영업시간의 할인점 등장
------------ 중간 생략 ------------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왜 ppt 파일에 오류 있다고 하면서 ppt를 열 수 없는 거죠?
  • ghddl***
    (2016.05.17 23:27:3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나름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 wkd***
    (2010.08.19 20:46:56)
회원 추천자료
  • 세븐일레븐 7-ELEVEN 유통관리 사례 등의 분석
  • 전략할인점 수준의 파격적 가격을 제시하고 묶음판매를 선보이는 등 가격 잡기 전략을 구사해야한다. 점포수가 늘고 바잉파워가 세지면서, 가격경쟁력도 갖추어야 하는 것이다. 문래동에 위치한 GS25 본점은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대대적인 할인행사를 벌여 2배가량의 매출이 뛰었다. 기호성 점장은 80개 품목에 대해 원 플러스 원(1+1) 행사를 벌였고 20~3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품목도 있었다고 말한다. 생활용품을 중심으로 가

  • 월마트,월마트경영전략,월마트전략,월마트해외진출,월마트마케팅,월마트마케팅전략,월마트경쟁사,이마트전략,이마트분석,이마트와월마트,이마트마케팅
  • 전략 Ⅳ. 월마트의 경영전략1)입지전략-농촌지역의 소도시를 사업기반으로 삼은 월마트는 바퀴살 전략을 통해 지방 소재의 작은 할인 체인점이라는 이미지를 구축함- 할인점 전개에 소도시가 적합하다고 본 이유?기존경쟁이 미미하기 때문에 진입이 쉽고, 향후 시장선점을 통한 진입장벽을 구축할 수 있기 때문이다(2)소도시에서도 광범위한 상품을 취급하고 이를 낮은 가격에 제공할 수 있다면, 기존 소도시 지역의 잡화점 영역을 크게 잠식할

  • [경영학원론] 페덱스[fedex]의 물류시스템에 대해서
  • 같이 지속적인이고 과감한 투자로 세계 유수의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날이 빨리 왔으면 하는 바램이다.이번 사례연구를 통해 세계적인 물류유통 기업인 Fedex에 대해 그동안 몰랐던 많은 사실을 알게 되었고 SCM, e-SCM과 그 전략에 대해서도 많은 것을 배우게 되었다. 비록 짧은 시간에 제한된 자료를 가지고 학생의 얕은 지식으로 연구를 하고 대안을 제시하였지만 우리가 얻어가는 것은 우리의 시간과 노력보다 훨씬 큰 것같아 뿌듯하다.

  • [글로벌이비즈니스] FedEx 페덱스 SCM혁신 사례
  • 사례연구를 통해 세계적인 물류유통 기업인 Fedex에 대해 그동안 몰랐던 많은 사실을 알게 되었고 SCM, e-SCM과 그 전략에 대해서도 많은 것을 배우게 되었다. 비록 짧은 시간에 제한된 자료를 가지고 학생의 얕은 지식으로 연구를 하고 대안을 제시하였지만 우리가 얻어가는 것은 우리의 시간과 노력보다 훨씬 큰 것같아 뿌듯하다.Ⅵ. 참고 자료1. 문헌 자료ㆍ유아사 카즈오 편저 ,IT혁명과 물류가 만났을 때, 시대의창 , 2001년 4월ㆍ민경휘정종석서용구

  • [유통관리] 대한통운 물류조직에 관하여
  • 대한 통운 1.최규홍, 국내 택배산업의 특성분석 및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물류 학회지 제 7호,1997.12.2.윤문규,『한국 기업의 물류성공사례 대한통운(주)편』, 기술,1996. 3.윤문규,『한국 기업의 물류성공사례』,서울:범한,1997. 4.김창원차일근한종길,『현대 물류관리』,서울;학문사,1999. 5.기구지고오야,『기업의 물류재구축』,문영각,1997.대한통운 서울지사 (http://www.keci.co.kr/) 매일경제 (http://www.mk.co.kr/) 물류뉴스 (http://www.hic.co.kr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