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싸이월드.네이버.다음) 세기업의 기업분석과 미래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05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팀프로젝트 자료로써

싸이월드, 네이버, 다음의 세기업을 조사하고

BCG매트릭스로 분석한 PPT자료입니다.
목차
Cyworld
■ Cyworld 회사소개
■ Cyworld 연혁
■ Cyworld CEO
■ Cyworld 가입자 수
■ Cyworld 수익 모델
■ Cyworld과 SK커뮤니케이션
■ 프리챌과 비교한 유료화 관점
■ 싸이월드와 프리챌
■ 향후 싸이월드의 도전과 전망

NAVER
■ NAVER 회사소개
■ NAVER 연혁
■ NAVER CEO
■ 사업 부문별 매출
■ 검색부문 수익모델
1.키워드 검색 (검색광고)
2.지역정보 서비스
3.네이버 지식시장
4.지식검색서비스
5.블로그
6.게임부문(한게임.게임샵.nhn게임즈NHN JAPAN NHN CHINA)
■ NHN의 미래 전망

Daum
■ Daum 개요
■ Daum 기업연혁
■ Daum CEO
■ Daum 사업현황
1.인터넷 미디어 비즈니스
2.온라인쇼핑 비즈니스
3.금융 비즈니스
4.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5.해외사업 진출(일본 미국)
6.온라인광고, 거래형서비스
7.디엔샵
■ Daum 매출
■ Daum 시장점유율
■ Daum 전망

■ BCG매트릭스로 본 세기업(싸이월드,네이버,다음)의 미래전망
본문내용
■Cyworld 회사소개
컨셉 :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 사회, 신뢰 기반의 정보 공유
Cyber+World
‘사이버 속의 또 다른 거대한 세상’
‘사이 좋은 사람들의 사이버 세상’
창립 배경 : KAIST 동아리 ‘EC
클럽’ 회원들이 논문의 주제를
생각하던 중 인맥 구축을 중심
으로 한 사이트 구축을 생각한
것이 사업으로 발전.

■Cyworld CEO
현재 CEO – 유현오 (주) SK커뮤니케이션즈
[http://www.cyworld.com/nateplus]
- 학력
1984 서울대학교 사회학 학사
1995 미국 텍사스대학교오스틴교대학원 커뮤니케이션학 석사
1999 미국 미시간주립대학교대학원 정보통신학 박사
- 경력
1983. SK 입사
2000. SK텔레콤 전략기획실 기업전략팀장
2000. SK텔레콤 무선인터넷전략본부장 상무
2002. SK텔레콤 인터넷전략본부장 상무
2003. SK텔레콤 경영전략실장 상무
2004. SK커뮤니케이션즈 대표이사사장

■ Cyworld 가입자 수
* 디지털 카메라 보급과 싸이월드 열풍의 상관성
디지털카메라의 대중적인 보급이 ‘싸이 열풍’의 탄탄한 기반이 됨
<영진 닷컴 조사 - 네티즌 58% 디지털 카메라 보유>
실질적으로 싸이월드의 잠재적인 고객 혹은 이미 고객인
사람들인 네티즌들의 디지털 카메라 보유량이 중요

* 카메라 폰의 보급 –
폰 투 웹(phone to web)/
웹 투 폰(web to phone) 방식을
도입하여 폰 카메라 폴더 서비스

■ Cyworld 수익 모델
---------- 중간생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재무] 싸이월드, 네이버, 다음 재무분석
  • 싸이월드 간접적인 유료화커뮤니티 이용은 자유로 하되 개성을 중시하는 최근의 트렌드를 겨냥하여 아이템을 도토리(현금)를 구매하도록 유도하여 수익 확보집단적 커뮤니티에서 개인적 커뮤니티로 전환싸이월드와 프리챌 향후 싸이월드의 도전과 전망서버의 증설 용량 무제한 정책을 고수현재 싸이월드의 서버 용량은 467테라바이트(TB)네이버 및 다음의 도전 페이퍼 - 집단형 커뮤니티에서 개인형 커뮤니티로 진화하여 싸이 열풍을 일으

  • “파란닷컴” 마케팅 전략 분석 보고서 및 전략 제안과 관여도 분석
  • 통한 노출은 자제할 필요가 있지 않나 싶다. 자칫 소비자들에게 식상함과 겉만 요란한 사이트라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제 오픈 한지 갓 1년도 안된 신생 포털 사이트이기 때문에 질적인 향상과 꾸준한 컨 텐츠 개발이 요구된다.“파란닷컴” 마케팅 전략 분석 보고서 및 전략 제안과 관여도 분석- 목 차 -1. 환경 분석2. STP 분석3. 4P 분석4. 관여도 상태5.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에서 본 마케팅 전략 분석6. 전략제언7. 결론

  • [경영] [경영]싸이월드 기업분석 및 마케팅
  • 싸이월드에 접근하게 되었다. Ⅱ. 기업분석싸이월드! 지금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이다. 통계에 따르면 국민 4명 중의 1명은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가지고 있다는 것만 보아도 싸이월드의 파급력이 얼마나 큰지 한 눈에 알 수 있다(출처-2005년 9월 30일 SK 커뮤니케이션즈). 몇 년 동안 인터넷 업체 1위를 달리던 다음과 네이버를 제치고 일일 접속량 최고를 기록하고 있으며 매출액은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렇게 싸이

  • [인터넷마케팅] 다음 커뮤니케이션의 블루오션 전략 UCC
  • e - 마케팅의 블루오션 전략- 목차 -Ⅰ. 기업 선정 배경 및 이유Ⅱ. 산업 분석Ⅲ. 고객 분석Ⅳ. 다음의 5C분석Ⅴ. 다음의 SWOT 분석Ⅵ. 다음의 블루오션 전략Ⅶ. 부록 Ⅰ. 기업 선정 배경 및 이유현재 인터넷 포털사이트들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네이버는 검색 및 블로그 측면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고,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더불어 엠파스를 인수하여 포털사이트 경쟁에 뛰어들고 있다. 한때 한메일과 다음카페 서비스로 포털사이트 부동

  • [마케팅] SK 싸이월드 M&A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
  • 서 론 1. 기업선정 배경최근 싸이월드를 통해 포탈사이트 업계에서 이변을 일으키고 있는 (주)SK커뮤니케이션즈에 관해 조사를 하게 되었다. 싸이월드나 블로그와 같은 커뮤니티와 야후나 네이버와 같은 정보검색 등에 평소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이러한 관심은 자연스럽게 관련 기업들에 대한 주제 선정으로 이어졌다. “포탈기업들은 어떠한 경영전략을 가지고 있으며 수익모델은 무엇인가? 경쟁기업에 대한 차별화 전략은 무엇인가” 와 같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