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사례] 풀무원의 성공경영전략(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05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팀프로젝트 자료로써 풀무원에 대해서 조사 분석한

PPT자료입니다.

목차
▣ 선정 동기 및 기업소개

▣ 국내 시장상황

▣ 자사분석

▣ 미국진출 배경 및 이유

▣ 미국시장 상황분석

▣ 초기/후기 시장상황 분석
▶SWOT분석
▶STP전략
▶4P전략

▣ 나아가야 할 방향

▣ 참고문헌
본문내용
■ 기업소개
자연과 조화된 건강한 생활문화
자연건강 생활기업으로써
최고의 기업으로 도약
하나가 되어 최고를 추구

■ 국내시장 상황
국내 두부시장의 전반적인 현황

풀무원 두부의 등장
- 풀무원 두부가 시판되기 전 우리나라 두부 시장은
매우 영세하였다. 판에서 한 모씩 잘라 팔던 판두부가
전부였던 시절에 브랜드도, 유통기한도 없었던 두부는
사람들에게 깨끗하지 못한 식품으로 인식되고 있었다.

■ 자사분석- 전략
국내 두부시장의 블루오션
① 두부업계의 혁신, 포장두부를 만들어라!
② 최고의 재료를 찾아라!
③ 기존 재래식두부 시장에 풀무원이 도전장

■ 미국시장 진출 배경 및 이유
국내시장이 포화상태, 음식료업체들의 해외 진출이 강화

- 국내시장에서의 성장의 한계성
- 미국이 수익창출을 기대할 수 있는 가장 큰 규모의 시장
두부를 즐겨 먹는 우리 한국교민들이 가장 많이 거주
하고 있는 곳 역시 미국이기 때문
한국 두부제품의 부재

4) 국내환경 분석

① 경제적 환경

- 소득 증가와 경기의 회복 → 매출 증가요인

② 법적 환경 - 식품에 대한 규제 강화

③ 사회/문화적 환경

- 양적소비에서 질적소비로 소비패턴이 변화

④ 경쟁적 환경 - 대기업들의 포장 두부시장 경쟁심화

5) 풀무원의 브랜드

① 풀무원

② SOGA

③ 생가득

④ 찬마루

⑤ 그린체

⑥ ORGA

⑦ 내추럴 하우스 오가닉
참고문헌
KBS 시사교양 프로그램 ‘신화창조’
21c 기업생존전략 (석정/ 이광현 저)
마케팅 리더십 (살림/ 곽준식 저)
브랜드 자산경영 (스콧데이비스 저)
풀무원 이야기 (형성사)
www.pulmuone.co.kr
서울, 매일경제 등 각종 신문매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풀무원 식품의 미국진출사례가 인상깊었습니다.
  • 2jeong***
    (2009.10.30 14:48:0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꽝!
    2500원이나 주고샀더니..
    이게 ppt입니까? 한글파일이지...ㅜ,ㅠ
    암튼 그림 표 별루 없는
    꽝~
  • nette***
    (2008.12.17 00:01:33)
회원 추천자료
  •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마케팅전략
  • 목 차Ⅰ. 사례선정 동기 Ⅱ. 기업소개 2-1. 기업의 사명 및 목표2-2. 기업의 조직도 2-3. 기업의 역사 2-4. 기업 연혁 및 매장 분포 2-5. 재무상황2-6. 기업의 능력(핵심역량 포함)Ⅲ. 환경분석 3-1. 미시환경 3-2. 거시환경 3-3. SWOT 분석 Ⅳ. 마케팅 전략 분석4-1. 목표시장 분석 4-2. 제품전략 분석 4-3. 가격전략 분석 4-4. 유통전략 분석 4-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 Ⅴ. 성공요인 분석 Ⅵ. 확인된 문제점 제시 Ⅶ. 개선된 마케팅 전략 7-1. 목표시장

  • [MIS, 경영정보시스템] 풀무원 경영정보사례
  • 풀무원 보고서I N D E X1. Introduction 2. 시장환경분석3. MS Analysis4. IS Analysis5. Conclusion1. Introduction- 기업소개- 개요- 비전 & 전략- 연혁- 사업소개- 재무현황- 회사 조직도회사명 : ㈜ 풀무원 본사주소 : 충북 음성군 대소면 상호리 80-1CEO : 남승우설립일 : 1984. 5. 31종업원수 : 1450명기업소개 - 개요기업소개 – Vision & Strategy고객기쁨 경영바른 마음 경영1. 경영이념- 인간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고객기쁨경영2. 비 전- 모든 사람이 자연과 조화

  • [마케팅] 유통관리
  • ppt 작성김효준- 교과서 내용 정리 (1. 유통경로의 개념과 필요성, 2. 유통 경로의 구조)(개인사정으로 인한 조모임 불참→ 조사 내용을 알려주고 클럽에 게시해 달라고 알렸음)주은희- 교과서 내용 정리 (3. 유통 경로 설계 과정)윤 은- 교과서 내용 정리 (4. 경로 관리의 갈등 ,5 물적 유통)김유진- 사례조사 ( Dell 컴퓨터, Dell의 수평적 마케팅)오현경- 사례조사( E-mart 사례, CJ 와 까르푸, 하이마트 와 가전제품 회사 사이의 갈등, 프랜차이즈-BBQ)임수현-

  • [경영학]CJ 사회공헌활동
  • 경영지원실소재BUBIO BU사료BU제약BU식품BU신선BU신규사업개발담당경영관리팀소재CMGBIO전략기획담당마케팅실제약전략담당식품CMG신선전략기획담당식품연구소전략기획팀제당사업담당BIO글로벌마케팅담당중부사업부cGMP추진팀장류CMG조리가고CMG마케팅실인사팀제분유지사업담당BIO글로벌기술혁신센터서부사업부제약SCM팀KAM SU신선CMG건강식품사업부재무팀소재Solution센터BIO연구소동부사업팀제약마케팅실식품중부SU신선서

  • [경영전략] 삼양사의 경영다각화 전략
  • 전략이 성공적이지 못했나? 아니면 삼양사의 성장에 별로 영향을 미치지 못했나? 라는 의문을 제기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삼양사의 기업전략과 경쟁전략의 분석을 통하여 위의 질문에 대한 답을 알아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경영전략 측면에서 생각해 본다. 나아가서 삼양사와 같이 왕성한 다각화 활동에도 불구하고 뚜렷한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는 여타 기업들에게 있어 성공적인 다각화 전략은 무엇인지 생각해본다.Ⅱ. 본론Ⅱ. 본론 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