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서브웨이 경영과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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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기업 또는 우리나라 기업의 진출결과

실패, 성공한 국제 마케팅에 대한 기업의 분석 중

서브웨이를 분석한 것입니다 !
목차
목차

1. ABOUT SUBWAY

2. 선정동기

3. 환경 분석 (외부/내부)

① 내부 환경 분석
- SWOT분석
- 4P분석
② 외부 환경 분석
- 경쟁사 분석

4. 실패이유 &
마케팅 전략을 통한문제점 &
해결방안

5. 앞으로의 방향제시 &
나의 견해 &
느낀점

6. 참고자료
본문내용
강 점 ( Strength )
낮은 칼로리
고객 맞춤형 서비스
시각적인 효과
위생에 관한 신뢰감

약 점 ( Weakness )
미국적인 것에 대한 거부감
주문 후 오래 걸리는 생산 시간
복잡한 주문 방식
로열티 지불
부담스러운 크기
높은 가격대

기 회 ( Opportunity )
Take-out 열풍
입맛의 서구화
Well - being trend

위 협 ( Threat )
다수의 유사 브랜드 출현
낮은 인지도

1. 저칼로리 조리

일반 타 패스트푸드점의 감자튀김이나 햄버거, 고 칼로리 탄산음료 등 보다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름에 튀기지 않은 재료를 사용한 저 칼로리, 저지방, 저 콜레스테롤의 음식을 추구한다. 서브웨이의 건강 샌드위치는 현재의 Well - being 열풍에 부합하므로 이점이 서브웨이의 최대 강점이 될 수 있다.
2. 고객 맞춤형 서비스

현대인의 욕구가 다양해지고 입맛이 까다로워지면서 이미 만들어진 완제품보다는 각자의 기호에 맞게 구매하기를 원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
서브웨이는 완제품이 아닌 고객이 원하는 재료를 선택하고 그에 따라 만들어지는 Order to made (고객 주문 방식) 시스템으로써 고객의 다양한 취향과 기호를 최대한 만족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3. 시각적 효과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은 맛을 중요시 생각하는 것만큼, 시각적 즐거움도 또한 추구하길 원한다. 그런 점에서 서브웨이는 기존의 샌드위치와는 달리 차별화된 잠수함 모형의 빵으로써 독특한 모양이 부각된다. 또 크기도 다른 샌드위치에 비해 훨씬 큰 편이고, 이러한 점들이 충분히 젊은 고객층의 시선을 끌 수 있을 것이다.

4. 위생에 대한 신뢰감

샐러드 바를 투명한 유리로 만들어져 있어서 야채의 신선함과 위생을 고객의 눈으로 확인할 수 있고, 샌드위치 역시 만드는 과정을 고객이 지켜볼 수 있게 함으로써 위생에 대한 신뢰감을 줄 수 있다.
참고문헌
www.subway.com
http://www.subwaykorea.co.kr/
http://www.sandday.co.kr/
http://www.joessandwich.com/
http://blog.naver.com/cysei.do?Redirect=Log&logNo=140010860457
http://www.ikfa.or.kr/mng/archive/20040422032214.pdf
http://www.ecsco.co.kr/cgi-bin/read.cgi?board=esp_news&y_number=4&nnew=2
http://www.ikfa.or.kr/mng/archive/20040422032214.pdf
http://blog.naver.com/hongjig.do?Redirect=Log&logNo=140008743233 등

마케팅 이론과 실제 - 대진출판사 (안운석,장협성 공저)
2005 마케팅 성공사례 - 한국능률협회
월간식당 인터넷잡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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