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그린마케팅의 전략과 필요성f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0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그린마케팅 정의
1.1.그린마케팅의 개념

2. 그린마케팅의 출현배경
(1) 고도산업화 시대의 도래
(2) 사회지향적 마케팅의 등장
(3)환경중시주의의 대두

3.그린마케팅의 구조와 실천주체
3.1. 소비자
3.3 정부
4. 그린 마케팅의 영역
5. 그린마케팅의 필요성
6.그린마케팅의 전략과 사례
6.1 그린마케팅의 믹스전략
(1) 제품전략
(2)가격전략
(3)유통전략
(4)촉진전략
6.2소비자 유형에 따른 전략
(1) 선도적 그린 소비자 집단에 대한 전략
(2) 유보적 그린 소비자 집단의 전략
(3) 비 환경적 소비자 집단에 대한 전략
6.3. 전략수립과 실행 시 고려사항
6. 4. 전략
사례 1
먹거리·세제 ‘친환경 코드’가 지구 살려
◉사례 2
기업들 "이젠 그린마케팅이다"
◉사례 3
아이 혓바닥이 세제?ㅋㅋ…금호아시아나 환경광고 눈길
사례4.
전경련, "친환경 상품은 21세기 블루오션"


Ⅲ. 결 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산업혁명이 시작된 이래 20세기 들어서면서 눈부신 과학기술의 발달과 산업화의 진전은 급속한 경제체제의 변화를 가져왔지만, 인구의 폭발적 증가와 함께 산업화와 도시화의 영향으로 환경오염이나 자원고갈과 같은 환경문제가 인간을 위협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1980년 중반 이후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국제적 차원으로 세계무역기구는 환경과 무역을 연계시키는 그린라운드를 형성하였고, 세계 환경보호를 위해서 WTO 회원국들에게 환경보존 관련법을 강화하도록 하여 회원국들이 환경 친화적이지 못한 제품ㆍ서비스의 국내마케팅을 줄이도록 하고 있다. 이와 함께 환경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으로 급증케 하여 ‘그린소비자’를 탄생시켰다.
참고문헌
▲ 도서 [특수마케팅의 이론과 사례]
▲ 국내 제조기업의 환경 친화이미지 형성을 위한 효과적인 그린마케팅 광고 전략방안
▲ 그린 마케팅의 전략적 개념과 영역
-한국방송광고공사 / 광고연구 / 박재기 / 1991
▲dong A.com [뉴스]
▲ 중앙일보 기사 - 사회 | 2008.03.10 (월) 오전 2:03
▲ 한국경제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마케팅/홍보 無․限․之․愛소비자는 광고를 눈으로 보지 않습니다. 마음으로 느낍니다.소비자의 마음에 큐피트의 화살을 명중시키는 전략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우아한 언어의 마법으로타겟을 사로잡을 줄 아는 이 女子를 만나 보십시오.한 번 가본 길은 절대로 잊어버리는 법이 없는 아이 어렸을 때 자주 없어져서 엄마를 애태우던 아이가 있었습니다. 때론 극장 앞에 앉아 간판 그림에 시선을 떼지 못하기도 하고, 어스름 저녁이 되어서야 코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전략/기획/마케팅/신입)10. 자기소개서(구매물류 분야/영업관리/신입)11. 자기소개서(기획/사무/경영/신입)12. 자기소개서(비서/기획/사무/경력)13. 자기소개서(사무/경영지원/신입)14. 자기소개서(사무직/무역업/중소기업)15. 자기소개서(생산관리/품질관리/신입)16. 자기소개서(영업/사료영업/영업관리/경력)17. 자기소개서(영업/중국해외영업/신입)18. 자기소개서(영업관리/마케팅/신입)19. 자기소개서(영업직/기술영업/신입)20. 자기소개서(영업직/영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전략 / 기획 / 마케팅4. 기획 / 사무 / 경영5. 비서6. 생산관리7. 안내데스크8. 일반영업9. 행정사무직10. 기계설계11. 엔지니어12. 기술영업13. 연구직14. 자동차회사15. 그래픽디자이너16. 수질환경기사 목 차 17. IT / 게임회사18. IT / 웹프로그래머19. 광고 / 마케팅 / 홍보20. 기획 / 디스플레이 / 마케터21. 마케팅 / 상품개발22. 이벤트회사 / 커플매니저 / 이벤트기획23. 교육 / 미술교사23. 교육 / 태권도사범24. 교육 / 컴퓨터교사25. 학원강사26. 금

  • [취업자료] 먼저 눈에 띄는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모든 것
  • 마케팅을 하듯이, 지원자 스스로도 지원기업과 직종에 따라 차별적으로 자기소개를 해야 하는 것이다. 6) A4용지 반장 분량으로 작성한다.말하기의 적당한 속도는 1분에 200자 원고지 2장이 적당하다. 흔히, TV 드라마의 경우 200자 원고지 2장이 1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A4 용지 1장이 200자 원고지 4장 분량이므로, A4 반 장은 200자 원고지 2장 분량이 된다. 따라서 A4 용지 반 장 정도의 분량으로 작성 후 자기소개를 할 경우 1분 내외로 자기소개가 가능하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미국진출 전략
  • 마케팅 전략을 공동으로 수립해왔다.• 미 브로드점프와 제휴2001년 12월 12일 엔씨소프트는 미 광대역 인터넷 소프트웨어 업체 브로드점프(대표 킵 맥클라난)와 제휴를 체결하고 2002년부터 북미 지역에서 초고속 인터넷 사용자를 위한 게임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브로드점프는 통신 사업자들의 광대역 서비스에 적합한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온 업체로, 모토롤라에릭슨 등 세계적인 통신업체들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