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그린마케팅의 전략과 필요성f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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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07.01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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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그린마케팅 정의
1.1.그린마케팅의 개념
2. 그린마케팅의 출현배경
(1) 고도산업화 시대의 도래
(2) 사회지향적 마케팅의 등장
(3)환경중시주의의 대두
3.그린마케팅의 구조와 실천주체
3.1. 소비자
3.3 정부
4. 그린 마케팅의 영역
5. 그린마케팅의 필요성
6.그린마케팅의 전략과 사례
6.1 그린마케팅의 믹스전략
(1) 제품전략
(2)가격전략
(3)유통전략
(4)촉진전략
6.2소비자 유형에 따른 전략
(1) 선도적 그린 소비자 집단에 대한 전략
(2) 유보적 그린 소비자 집단의 전략
(3) 비 환경적 소비자 집단에 대한 전략
6.3. 전략수립과 실행 시 고려사항
6. 4. 전략
사례 1
먹거리·세제 ‘친환경 코드’가 지구 살려
◉사례 2
기업들 "이젠 그린마케팅이다"
◉사례 3
아이 혓바닥이 세제?ㅋㅋ…금호아시아나 환경광고 눈길
사례4.
전경련, "친환경 상품은 21세기 블루오션"
Ⅲ. 결 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산업혁명이 시작된 이래 20세기 들어서면서 눈부신 과학기술의 발달과 산업화의 진전은 급속한 경제체제의 변화를 가져왔지만, 인구의 폭발적 증가와 함께 산업화와 도시화의 영향으로 환경오염이나 자원고갈과 같은 환경문제가 인간을 위협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1980년 중반 이후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국제적 차원으로 세계무역기구는 환경과 무역을 연계시키는 그린라운드를 형성하였고, 세계 환경보호를 위해서 WTO 회원국들에게 환경보존 관련법을 강화하도록 하여 회원국들이 환경 친화적이지 못한 제품ㆍ서비스의 국내마케팅을 줄이도록 하고 있다. 이와 함께 환경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으로 급증케 하여 ‘그린소비자’를 탄생시켰다.
- 참고문헌
-
▲ 도서 [특수마케팅의 이론과 사례]
▲ 국내 제조기업의 환경 친화이미지 형성을 위한 효과적인 그린마케팅 광고 전략방안
▲ 그린 마케팅의 전략적 개념과 영역
-한국방송광고공사 / 광고연구 / 박재기 / 1991
▲dong A.com [뉴스]
▲ 중앙일보 기사 - 사회 | 2008.03.10 (월) 오전 2:03
▲ 한국경제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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