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조직관리] 기업의 교육훈련에 대한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30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1.기업의 교육훈련의 목정과 필요성
2.교육훈련 현황
3.교육훈련 사례
1)삼성전자
2)모토로라
3)LG
4)SK주식회사
5)중소기업및 기타 국내 기업
.백석대학과 함께하는 하나마이크론캠퍼스
.대한항공 사내대학 정석대학
.롯데백화점의 위탁사내대학
4.문제점&개선점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자본, 대규모의 생산시설 등이 경쟁우위로 작용하던 과거의 경영환경은 기술의 급속한 발전 및 지식경제시대의 도래라는 새로운 경영환경으로 전환되었다. 이러한 새로운 경영환경에서 생존하기 위한 경쟁력은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창출할 수 있는 '사람'으로 이동하게 되었다. 이제는 인적자원을 비용 개념이 아니라 가치창출을 위한 경쟁우위의 요소로 인식하게 된 것이다. 이와 함께 사람이 갖고 있는 인적자원을 개발하는 것이 기업의 특유성에 의한 기업의 역량을 개발하여 경쟁우위를 창출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주장이 대두되어 왔다. 이에 기업은 교육훈련과 경력개발의 다양한 제도를 통해 기업 특유의 경쟁우위를 갖춘 인적자원 그리고 기업 전략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인적자원을 개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본 문에서는 기업의 교육훈련 및 경력개발의 현황 분석에 우선하여 전반적인 인사관리의 특성을 통해 기업의 인적자원 육성에 관한 기본적인 것들을 제시하고자 한다.
Ⅱ. 본론
1.기업의 교육훈련의 목적과 필요성
교육 훈련이란 각 분야마다 여러 가지로 정의 도어지지만 기업에서의 교육훈련이란, 기업에서 경영 및 생산 활동에 필요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하여 사내의 근로자를 대상으로 행하는 교육이라 정의되어진다.
자료평가
- 좋아요
- hojun***
(2018.11.29 18:03:4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