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 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3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관계 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
2. 데이터베이스 마케팅(DBM)
3. VIP 마케팅
4. 지갑 점유율(Wallet Share): 지속적인 지갑점유율과 월정액제
5. 고객 감동: 신선포장
6. 인터넷 커뮤니티 마케팅: 커뮤니티를 만들자
7. 신규고객을 반복구매 고객, 충성 고객으로 전환시키기
8. 구전효과를 얻을 수 있는 전략
9. 고객 충성도 유지
본문내용
3. VIP 마케팅
판매 대상을 VIP 고객에게 집중하거나 또는 구매력이 아주 높은 극소수의 최상위의 소득 계층/부자들에게 고가의 명품 상품 판매에 주력하는 것을 말한다고 볼 수 있다. 쉽게 말해, 고소득층과 상류층, 중상류층을 대상으로 이들이 주로 구입하는 제품류를 마케팅하는 것을 의미하죠. 왕족이나 부호 등 귀족층만을 상대로 한 마케팅이라는 의미에서 Royal Marketing이라고도 함.
특히 온라인 마케팅 활동에서는 이 마케팅 기법의 고객 관리가 더욱 중요해짐. 오프라인 점포에서는 각 고객들이 직접적으로 수익에 반영되기 때문에 모든 고객이 중요할 수밖에 없어 고객들의 평균적 성향에 맞춘 점포 관리를 수행해야 하지만 (그리고 오프라인에서는 고객들간 가시적인 차별 대우를 하는 것이 불가능하지만), 온라인에서는 상황이 오프라인과는 엄청난 차이가 존재. 온라인에서는 고객들이 순간적으로 점포를 이동할 수 있고 또한 갖가지 형태의 비교 쇼핑몰을 통해 다양한 점포의 구매 조건들을 검토한 후 구매 결정을 내리기 때문에 중요하고 충실한 고객들, VIP 고객들에 대해서는 갖가지 차별적 및 심지어 개인화된 특혜 서비스까지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매출과 수익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특별 고객을 지속적으로 유지, 확대하려는 목적을 갖고 있는 마케팅 담당자는 이 고객층의 관리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지 않을 수 없음. 참고로, VIP보다 한 단계 높은, 극소수의 상류층 고객만을 상대로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것을 VVIP(very very important person) 마케팅이라함.

(중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조직에서 마케팅기법을 적용하는 것이 어떤 측면에서 중요할 수 있는지, 마케팅기법을 적용할 경우 야기될 수 있는 어려운 문제는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조직에서 마케팅기법을 적용하는 것이 어떤 측면에서 중요할 수 있는지, 마케팅기법을 적용할 경우 야기될 수 있는 어려운 문제는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1. 서론 현대 사회에서 사회복지조직은 점차적으로 중요성을 높이고 있으며, 이에 따라 조직 내에서의 경쟁 역시 점차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마케팅 기법을 적용하는 것은 조직의 성장과 발전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조직에서 마케팅 기법

  • [마케팅] 블로그마케팅
  • ●블로그(BR) 마케팅인터넷의 발달로 인한 네티즌의 증가로 새롭게 파생된 마케팅 기법관심사가 같은 블로거들이 모이는 곳에 상품 등을 판매하기 위해 홍보하는 타깃 마케팅으로 효과적이다. 소비자와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는 점과 마케팅 공간에서 곧바로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특히 비용대비 효과가 높다는 점에서도 경제적인 마케팅 채널로 떠오르고 있다. 전문가들은 블로거들이 증가 추세에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 최신 마케팅기법 정의와 몇가지 사례들
  • ■ 귀족마케팅이른바 1%의 상류층 고객을 겨냥한다는 귀족 마케팅은 IMF 때 오히려 대단한 선풍을 불러 일으키면서 현재 한국 산업 전반에 걸쳐 가장 확실한 마케팅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는 사회적으로 소위 신 귀족층이 형성되고 그들이 노는 물에 스포트라이트가 맞춰지면서 더욱 부각되고 있다. 귀족마케팅은 20%의 구매자가 물량의 80%를 소비한다는 불륨 세그멘테이션 법칙을 기본 틀로 하여 전략 면에서 다양하

  • [마케팅] 인터넷 마케팅 트랜드 기법 및 전략
  • 인터넷 마케팅 트랜드 기법 및 전략 - 목 차 -인터넷 마케팅 Trend Matrix인터넷 마케팅 주요동향인터넷 마케팅 주요 기법바이러스 마케팅 기법Song 마케팅게릴라 마케팅기법얼짱 마케팅플래쉬몹 마케팅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전략디마케팅쿠폰 마케팅Series 마케팅E-PPL 기법메신저 마케팅아바타 마케팅디 마케팅(DeMarketing)요일마케팅 마케팅동호회 마케팅공익연계마케팅유무선연동 마케팅인터넷 마케팅 Trend Matrix인터넷 마케팅 트

  • [마케팅] 의류브랜드 자라 ZARA의 마케팅기법 분석
  • “마케팅관리”- 의류브랜드 ZARA의 마케팅기법 분석 -*MARKETING MANAGEMENT목차 ZARA 선정이유브랜드 소개4Cs 분석TOWS 분석STP 전략5Ps 분석결론*Z A R A1.ZARA 선정이유한국 패션협회 선정 2008년 패션 10대 뉴스글로벌 금융위기, 패션업계 침체 초래ZARA 중심 , 글로벌 SPA브랜드 전성시대다양한 형태의 패션 콜래보레이션 열풍 계속불황 모르는 아웃도어시장 승승장구친환경 소재, 에코 패션 각광 온라인 유통, 나홀로 성장가도 질주수입 콘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