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주거공간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15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 받았습니다
- 목차
-
< 目 次 >
I. 序論
II. 주거공간의 의의와 역사
1. 주거의 개념과 기능
2. 주거의 종류
3. 주거의 역사
III. 주거공간의 변화
1. 사라진 주거공간
2. 새로 생겨난 주거공간
IV. 結論
- 본문내용
-
주거공간은 우리 인간에게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단위인 가정을 담는 그릇과도 같다. 외부로부터 우리를 보호하는 울타리의 역할과 피로를 풀고 재충전하는 공간의 역할도 한다. 주거공간을 계획할 때는 쾌적함과 가족 중심의 공간이 되도록 해야 한다. 또, 가족 구성원들의 프라이버시를 존중할 수 있도록 해주며 합리적인 동선을 계획해야 한다. 특히 가사 공간인 부엌, 다용도실은 가사노동을 경감시키도록 하는 시설과 설비를 갖추어 능률적이고 쾌적한 작업공간이 되도록 해야 한다.
따라서 이하에서는 이러한 주거공간의 개념과 역사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본 후 앞으로 미래의 주거공간과 새로 생겨나거나 없어진 공간들에 대해서 살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술론] 도상학과 도상해석학 -MelencoliaⅠ과 최후의 만찬에의 적용
- [독일예술] 해프닝
- [입체표현]입체표현의 특징,필요성, 입체표현의 교육적 가치,발달단계,발달과정, 입체표현의 재료,작품,조소, 입체표현의 영향 분석
- [음악장르]프로그레시브 락 음악의 감상 방법
- 포환던지기 레포트
- 미술관에 간 화학자
- [무대분장] 무대분장의 개념, 특징 및 방법
- [브랜드분석 브랜드사례] 프리미엄 청바지 켈빈클라인 성공전략 - 브랜드소개, 마케팅전략 4p stp swot, 성공요인 및 환경분석(PPT)
- [패션브랜드 SPA 사례분석] POLO 폴로 랄프로렌 - 기업전략, 성공요인 강점,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HWP)
- 미술관 전시에 대한 비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