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관리] 광고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강화 -ktf 쑈 쇼 `SHOW 고향편` 광고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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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도 입

Ⅱ.광 고 선 정 동 기

Ⅲ.광고 내용 및 컨셉
1.“고향부모 방문”편의 광고 내용
2.광고 컨셉

Ⅳ.광 고 기 법
1.SHOW의 광고 기법
2.경쟁사 광고와의 비교

Ⅴ.광 고 효 과
1.브랜드 인지도 강화
2.고객층 확장을 통한 신규가입자 확보기반 마련

Ⅵ.분석을 마치며 - 광고 평가(AIDMA관점을 통한)
본문내용
Ⅰ. 도입 - 광고 선정 동기

현재 전체 이동통신시장에서의 선두주자는 에스케이텔레콤(이하 SKT)이다. 하지만, 작년 말 케이티에프(이하 KTF)에서 “3세대 이동통신 시장에서 1위가 되겠다”고 선언한 이후 SHOW라는 브랜드로 대대적인 마케팅을 전개하여 10월 현재 가입자 수가 200만 명을 넘어서 3세대 이동통신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였다. 차세대 이동통신 시장에서의 KTF에게 빼앗긴 SKT는 주도권을 되찾겠다며 마케팅을 강화하여 경쟁은 더욱 치열해졌고, KTF는 3세대 이동통신시장에서만큼은 선두 자리를 내줄 수 없다며 기세를 더욱 높이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양사의 마케팅 활동 중 TV광고부문에서 KTF의 'SHOW' 광고와 SKT의 ‘영상통화 완전정복’의 대결구도가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SHOW 광고가 재미와 임팩트 있는 카피로 인지도를 높이자 이에 대응해 SKT에서 “영상통화 완전정복” 시리즈로 대응하고 있다. “쇼를 하라”와 “보여주기 위한 쇼는 싫다”의 불꽃 튀는 전쟁 속에서 광고 공부를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그 귀추에 관심이 가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우리는 여기서 SHOW 광고 시리즈의 “고향부모 방문”편을 경쟁사인 SKT와의 비교하면서 광고컨셉, 기법 및 효과에 대해 중점적으로 분석할 것이다.


Ⅱ. 광고 선정 동기

좋은 광고란 짧은 시간(30초에서 1분)안에 소비자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주면서 제품의 속성을 정확하게 보여주고 그로 인해서 소비자들이 그 브랜드를 정확하게 인식하여 그것에 호감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즉, 좋은 광고는 소비자의 이성과 감성에 모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점에서 Show ‘고향부모 방문 편’은 좋은 광고이면서 성공적인 광고라고 생각된다.

Show ‘고향부모 방문 편’은 영상통화가 가지고 있는 속성을 소비자들에게 매우 적절하게 어필하고 있다. Show의 영상통화는 먼 곳에 있는 사람의 음성만을 들을 수 있었던 기존의 이동통신에서 나아가 그 사람의 모습까지도 볼 수 있다는 점이 핵심이다. 이러한 핵심을 이 광고는 자식의 고향방문 횟수가 적다는 사실을 제시하고 Show를 통해서 심리적 거리감을 줄일 수 있다는 메시지를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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