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심리학] 티져(티저)광고의 제시 방법에 따른 광고효과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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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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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티져 광고란?
- 티져 광고의 의미
- 티져 광고의 효과
- 티져 광고의 표현방법

2. 실험가설
- 가설설정

3. 실험과정
- 절차
- 실험자와 실험참여자
- 실험에 사용된 기구
- 실험과정

4. 결과
- 결과 분석
- 광고차이
- 브랜드 차이
- 티져광고 간의 차이
- 선호도
- 인지도

5. 결론 및 논의
- 결론
- 논의

6. 참고 자료
- 참고자료
- 설문지
- 보조자료
본문내용
1. 티져 광고란

- 티져 광고의 의미

티져 광고란 소비자들에게 정보를 한꺼번에 명확히 보여주지 않고 약을 올리듯이 단계적으로 조금씩 보여줌으로써 소비자의 궁금증이나 관심을 유발시키는 광고기법이다. 소비자의 호기심을 불러일으켜 광고의 홍수 속에서 주목성과 명시성을 높이려는 새로운 광고적 시도의 하나로 인간의 둔화된 시각 감수성에 신선한 이미지로 충격을 주어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시각 언어의 전달방법이다. 대체로 신상품 런칭시에 자주 이용되는데 이것은 독자의 관심을 고조시키고 상품이나 서비스의 형태적, 내용적 요소를 강하게 인상 지우기 위함이다.

- 티져광고의 효과

일반적으로 티져 광고는 제한된 기간 동안에 실시하는 이벤트의 고지 새로운 제품 또는 브랜드의 런칭시에 자주 이용되며 독자의 관심을 고조시키고 상품이나 서비스의 형태적 내용적 요소를 강하게 인상지우기 위함이며 새로 설립된 기업이 단기간에 자사의 인지도를 확보하려는 경우, 그리고 광고 경쟁이 매우 치열한 제품 또는 업종의 단기적 일회적 광고 전략에 적합한 소구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표현 테크닉에서도 인간의 호기심을 지속적으로 자극하지 못하면 실패하게 되며 업종으로는 식품, 과자류, 캐쥬얼 웨어, 주방기기, 일반화된 상품에 주로 이용되며 많은 정보전달이 필요한 기계류, 정밀기기, 가전제품, 의약품에는 효과적이지 못하다, 인쇄매체에 있어서 일간지의 경우는 매일 발행되어 문제가 없으나 잡지의 경우는 주간, 격 주간, 월간 등으로 발행되어 그 간격이 길어지게 되는데 발행 간격이 격 주간을 넘는 매체는 한 페이지마다 연속적으로 내용을 게재하여 호기심과 주목성을 유발시키는 방법을 근래에 많이 시도하고 있는 티져 광고의 새로운 형식의 변화를 찾아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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