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매체와 의사소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Ⅰ. 매체의 정의
Ⅱ. 매체의 분류
1. 인쇄매체
1) 인쇄매체의 정의
2)인쇄매체의 장 • 단점
3) 연도에 따른 인쇄매체의 변화
4) newspaper
2. 영상매체
1) 영상매체의 정의
2) 영상매체의 특성
3) 영상매체의 변화와 발달
4) 영상매체의 종류
3. 통신매체
1) 근대화 전의 통신매체
2) 근대화 후의 통신매체
3) 익명성
4) 통신매체의 변화에 따른 문제점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매체의 정의
매체(media)는 "중간(middle)"을 뜻하는 라틴어로부터 파생된 단어, 즉 중간에 있는 어떤 것으로 둘 이상의 사이에서 중개의 역할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
Ⅱ. 매체의 분류
1. 인쇄매체
1) 인쇄매체의 정의
광고나 PR를 목적으로 사용하는 인쇄물을 총칭 하는 말로서 신문·· 잡지··서적에 의한 광고를 비롯하여 전단·· 메일·· 카탈로그·· 팜플렛 ··포스터 등 종류가 매우 많다.
2) 인쇄매체의 장 • 단점
(1) 장점 : 시간의 제약 없이 반복적이면서도 반성적으로 해석될 수 있고, 깊은 차원의 정
보전달이 가능하다
(2) 단점 : 정보를 얻으려면, 그것을 읽고 그 개념적 의미를 능동적으로 이해해야 한다. 그
만큼 지적 긴장과 시간이 필요하고 따라서 비경제적이다.
3) 연도에 따른 인쇄매체의 변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