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매체와 의사소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매체의 정의

Ⅱ. 매체의 분류
1. 인쇄매체
1) 인쇄매체의 정의
2)인쇄매체의 장 • 단점
3) 연도에 따른 인쇄매체의 변화
4) newspaper
2. 영상매체
1) 영상매체의 정의
2) 영상매체의 특성
3) 영상매체의 변화와 발달
4) 영상매체의 종류
3. 통신매체
1) 근대화 전의 통신매체
2) 근대화 후의 통신매체
3) 익명성
4) 통신매체의 변화에 따른 문제점

Ⅲ. 결론




본문내용
Ⅰ. 매체의 정의
매체(media)는 "중간(middle)"을 뜻하는 라틴어로부터 파생된 단어, 즉 중간에 있는 어떤 것으로 둘 이상의 사이에서 중개의 역할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

Ⅱ. 매체의 분류
1. 인쇄매체
1) 인쇄매체의 정의
광고나 PR를 목적으로 사용하는 인쇄물을 총칭 하는 말로서 신문·· 잡지··서적에 의한 광고를 비롯하여 전단·· 메일·· 카탈로그·· 팜플렛 ··포스터 등 종류가 매우 많다.
2) 인쇄매체의 장 • 단점
(1) 장점 : 시간의 제약 없이 반복적이면서도 반성적으로 해석될 수 있고, 깊은 차원의 정
보전달이 가능하다
(2) 단점 : 정보를 얻으려면, 그것을 읽고 그 개념적 의미를 능동적으로 이해해야 한다. 그
만큼 지적 긴장과 시간이 필요하고 따라서 비경제적이다.
3) 연도에 따른 인쇄매체의 변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새로운 매체와 의사소통의 변화
  • 새로운 매체와 의사소통의 변화주제 : 뉴미디어 시대의 의사소통연구 목적 : 90년대 이후의 뉴미디어 시대와 그 시대 대표 문화인 통신언어의 특징에 대한 학습과 사이버문화를 이해하자.목차 : 1뉴미디어 시대, 2 통신언어, 3영화와 연관 지어 생각하기 4사이버문화 5글쓰기 교재 요약 6마무리 뉴미디어 시대90년대 이후 ※뉴미디어 시대 도래 배경1.기술적 지원 2.개인 휴대 매체의 급속한 보급※뉴미디어 시대의 특징1.상호 작용성 2.탈 대

  • [교육방법] 교수매체에 대한 이해
  • 의사소통을 촉진함.■ 교수매체(instructional media) 교육목표가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달성되도록 하기 위해 교수자와 학습자, 학습자와 학습자 사이에 있어, 필요한 의사소통을 도와주는 다양한 형태의 매개수단이라 정의할 수 있다. ◈ 교수매체의 속성 (4가지) *기술적 속성: 매체를 구성하는 재료 및 기기의 속성 라디오, TV 등은 전파를 통해 전달되며, 녹음기 등은 기계를 통해 전달된다. 이러한 기술적 속성은 기술의 발달과 함께, 새로운

  • [교육방법] 교수매체에 대한 이해
  • 의사소통을 촉진함.■ 교수매체(instructional media) 교육목표가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달성되도록 하기 위해 교수자와 학습자, 학습자와 학습자 사이에 있어, 필요한 의사소통을 도와주는 다양한 형태의 매개수단이라 정의할 수 있다. ◈ 교수매체의 속성 (4가지) *기술적 속성: 매체를 구성하는 재료 및 기기의 속성 라디오, TV 등은 전파를 통해 전달되며, 녹음기 등은 기계를 통해 전달된다. 이러한 기술적 속성은 기술의 발달과 함께, 새로운

  • 제 2장 정보이론과 의미이론 -기호학 관점에서
  • 의사소통을 해야 하는지, 진정한 의사소통관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다. 2. 매체기술의 발달과 사회 환경의 변화 과거의 매체는 일방적이고 수직적인 의사소통 방식을 가지고 있다. 책을 읽다가 작가에게 편지를 씀으로써 피드백활동을 할 수도 있다고 하나 이는 극히 드문 일이다. 대체로 책, 라디오, TV등은 송신자와 수신자가 분명하게 드러나는 매체이다. 그런데 불과 십 년 사이,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매체가 급속하게 발달하였다. 과거 매체의 한

  • [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 조직의사소통에 관한 연구
  • 의사결정과정 또는 조직 커뮤니케이션 매체와 같이 관찰될 수 있는 요소들만 아니라 상징이나 의례, 가치와 같이 비가시적 요소 역시 조직커뮤니케이션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밝히고 있다. 문화적 접근에서 바라보는 조직 커뮤니케이션이란 조직원들 사이에 공유된 의미를 생성시켜 나가는 과정이며, 동시에 조직의 가치, 동일시 및 사회화를 이끌어가는 과정이다.4 경청과 피드백 1.경청과 피드백1)피드백의 역할 4가지(1) 강화 역할ㆍ 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