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개론] P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PR 의 정의. PR 이란 무엇인가

2. PR, 광고, 마케팅 등 비슷한 개념들 비교

3. PR 의 분야, 분류

4. PR 의 역사 (버네이즈와 아이비 리)

5. 현재의 기업 사례 (성공적인 PR 사례)

6. 업계 실무자 인터뷰

토론 주제
본문내용
1. PR 의 정의. PR 이란 무엇인가

PR = Public Relations
여론을 조성하다. 조작하다, 생각 따위를 선전하고, 홍보하다

홍보는 개인 또는 단체가 여러 수단을 동원하여 공중에게 생각, 계획, 활동 등의 계획된 메시지를 널리 알림으로써 호의적인 이미지와 이해 또는 신뢰를 얻기 위해 행하는 설득적 커뮤니케이션 행위이다.

지식의 제공으로 잘못된 인식을 전환하고 적대감을 해소하여 개인 및 단체로부터 이해를 구하며, 단/장기적인 영업실적의 향상과 노사관계의 원활화와 촉진을 행하도록 한다.

미국 등 선진국에서는 이미 일반화되어 기업의 성공여부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PR은 기업의 신뢰도 고취와 경쟁사를 앞지를 수 있는 이미지 제고를 위해 사용되어 지고 있다.
외국 기업들의 국내 진출과, 각종 대형 이벤트, 브랜드 시대의 도래로 인해 PR의 필요성과 수요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어 앞으로 PR산업 의 발전가능성은 점차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 제임스 그루닉 : PR이란 언론에 보도되게 하는 활동만이 아닌, 소비자, 언론, 주주, 정부, 시민단체, 사원 등 기업 관계자들과 전략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해 이들의 이해를 구하면서 조직을 유지 발전시키는 전략이라고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개론-기말고사(최신!!)
  • 개론(20%) ※ ( )는 배점비율 - 면접(외국어면접): 발음, 억양, 표현의 정확성 등 해당 외국어 구사능력- 제2면접(관광실무상식 면접): 관광산업 관련 지식, 관광자원 해설 및 관광안내 시 필요한 각종 상황 대처 능력 등- 호텔경영사: 관광법규(10%), 호텔회계론(30%), 호텔인사 및 조직관리론(30%), 호텔마케팅론(30%)- 호텔관리사: 관광법규(30%), 관광학개론(30%), 호텔관리론(40%)3. 합격결정기준매 과목 4할 이상, 전 과목의 점수가 위의 배점비율로 환산하여

  • [매스컴] 집단간의 커뮤니케이션에서 매스미디어가 미치는 영향과 설득커뮤니케이션
  • 개론, 나남출판사 p248정부는 이 부분에서 완전히 실패한 것이다. 지금 부안군민의 대다수는 핵폐기장이 어떤 것인지도 정확히 모르는 채로 정부에 대한 불신에만 대항하고 있다. 부안군민들이 핵폐기장이 안전한 것이라는 신뢰를 갖고 있다면 부안사태가 이렇게까지 악화되지는 않았을 것이다. 이제 이러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한 구체적인 설득과정의 내용을 살펴보자. 이는 이미 언급했듯이 현재 시행 혹은 추진되고 있는 정부의 사업구상을 바탕

  • [불어학개론] 불어와 영어의 어휘대조 -차용을 중심으로
  • (VOL15 PART2) : P. 35-51, 1999김양수, 「영어에 차용된 Latin어의 시대적 고찰 - 어휘의 시대별 통계를 중심으로-」, 상명여자사범대학(VOL13) : P. 13-35, 1984김양수, 「영어 어휘의 성장과 발달과정 -외래 차용어를 중심으로-」, 상명대학교인문과학연구(VOL6) : P. 65-85, 1997이창순, 「프랑스어사 개요」, 신아사, 2000박상수, 「영국사와 영어사」, 부산외국어대학교 출판부, 1999서정철, 「현대불어학개론」, 신아사, 1989신인철, 「영어학개론」, 한신문화사, 1999

  • [광고, 광고규제, 한국의 광고] 광고의 개념과 역사, 허위과장광고 및 광고규제와 정치광고
  • 중심으로 해서 알아보았다. 매스미디어의 발달로 광고에 대한 관심이 높아가고 있는 이 때에 광고의 영향을 잘 알고 자신이 광고에 관련된 직업을 갖게 되거나 연구를 하게 되었을 때 이러한 점을 생각하여 더욱 좋은 광고를 할 수 있다면 그것으로 이번 논의는 의의가 있다고 할 수 있다.Ⅶ. 참고자료신인섭, 광고학 입문, 나남박종렬, 광고의 기본, 하이미디어한민희 장대련, 광고 경영론, 학현사이명천 김요한, 광고학 개론, 커뮤니케이션북스

  • [공연영상]특수영상효과에 관한 연구
  • 개론>, 참미디어, 1999. 기 고티에, 유지나/김혜련 옮김, , 민음사, 1996. 감수/ Takehiro Izumi 편저/ NHK 방송기술연구소. 김은수/ 이승현역 , 技多利, 1998. 장 뤼 다발, 박주석 옮김, , 미진사, 1993. 홍성태 엮음, , 문화과학사, 1997. 노버트 원, 최동식 역, , 전파과학사, 1978. 김성재 편, , 나남출판, 1998. 박정순, , 나남출판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