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매체] 판도라 TV 채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판도라 TV란? (시작에 앞서서~)

Ⅱ. 인기 채널 분석

1) 애니메이션 Secret ⓖarden™

1. 채널 소개

2. 채널의 특징

3. 결론

2) ─ⓙⓐⓟⓐⓝ*㉫ⓛ㉥ⓛ─

3) ™아이즈 캣!

4) 판도의모든것

5) [초고화질]채널가입-해주삼™

6) Hey Wow! 없는게 없다!

7) 유도소년채널

8) 다 ★ 모 ☆ 여

9) 어린이동화이야기

10) [핫]비욘세내한공연, 애니밴드, 색계

Ⅲ. 판도라 TV의 상위 채널 10개를 분석하고서...


본문내용
Ⅰ. 판도라 TV란? (시작에 앞서서~)
동영상을 쉽고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는 채널을 통해, 누구나 방송국의 주인이 될 수 있고, 이 채널을 통해 자신이 만든 동영상을 보여주거나 배포할 수 있는 동영상 기반의 인터넷방송 플랫폼이다.

즉 판도라 TV(http://www.pandora.tv)에서는 인터넷에서 유료 컨텐츠를 제외한 무료로 제공되는 동영상 기반의 컨텐츠를 공짜로 관람할 수 있다.

판도라 TV는 현재 동영상 제공 사이트들 중에서 시장 점유율 38.02%로 1위를 달리고 있다. (랭키닷컴. 07.11.14기준, 참고로 동영상 제공 사이트들 중 시장점유율 13.09%인 엠앤캐스트가 2위 10.10%를 기록중인 곰TV가 3위이다.)

Ⅱ. 인기 채널 분석


판도라TV에서는 채널 운영자에게 큐피라는 싸이버 머니를 지급한다. 운영하는 채널의 인기가 높아질수록 큐피를 더 많이 받을 수 있다. 큐피는 일정량 이상이 쌓이게 되면 현금으로 환전할 수 있으며, 상품을 받을 수 있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채널의 운영자들은 자신의 채널이 더 많은 인기를 끌기 위해서 동영상을 시청하는 네티즌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적잖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리라 예상된다. 그렇다면 과연 판도라 TV에서 현재 인기를 끌고 있는 채널은 무엇이며, 어떠한 컨텐츠를 주로 다루고 있기에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인지, 그 상위 10개 채널을 선정하여 특징과 경향을 분석해 보았다. (07.11.12 기준으로 시청률 순으로 상위 10개 채널에 대해서 분석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지털TV와 DMB서비스의 현황 및 미래
  • TV AS, 방송으로 해결합니다”LG전자-KBS 33(2006년 3월 7일자) 서울경제신문 DTV 가격인하戰, 다시 점화 34(2006년 3월 9일자) 조선일보 LCD 100인치 시대로 - LG필립스, 세계 첫 개발 35(2006년 3월 10일자) 문화일보 ‘디지털 음원’ 안방 TV서도 듣는다 36(2006년 3월 23일자) 내일신문 만능리모컨 ‘집안 완전장악’ 37(2006년 3월 28일자) 중앙일보 “인터넷 TV 허용은 세계적 흐름” 38(2006년 3월 30일자) 아이뉴스24 “IP TV, 그랜드플랫폼에 무게” KT, 다채널

  • [뉴미디어론] IP-TV
  • 채널을 통해서만 일반 시청자에게 전달이 가능하지만, IPTV 의 경우 인터넷 TV 의 기능과 유사한 방식으로 사용자 UCC를 통해 일반 시청자에게 노출될 수 있는 기회가 훨씬 많고 다양하다. 또한, 이론상으로 무한 채널이 될 수 있으므로, 사용자의 선택폭이 무한대로 늘어날 수 있고 그에 따른 일반 사용자들의 참여기회 역시 무한정 늘어 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대표적으로 아프리카(나우콤), 곰티비(그레텍), 판도라티비 등과 같은 국내 UCC 서비스 업

  • [정보화와 미래사회] 뉴미디어가 미치는 정치적 영향력
  • (2000), 인터넷 신문의 상호작용성에 관한 연구: 국내 인터넷 신문의 상호작용 매커니즘에 대한 실증 분석, 한국언론학보 제44-4호최한수, 이현출, 깁학량, 구경서(2000), 현대사회와 여론, 서울: 건국대학교출판부media+future 2007. 03 인터넷미디어 대선 판도 뒤흔들 변수로 부상media+future 2007. 01 선거에 대한 바람직한 언론의 자세(2) 참고사이트http://cafe.naver.com/kanaroi.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57http://www.e-voting.go.krhttp://www.jbelection.go.kr

  • 영상제작입문3공통)UCC활용한 광고조사하고 기존광고와 비교차이를 논하시오00.
  • TV에서 인터넷으로 옮겨갈 것이라고 말한다. 1965년에는 18세에서 49세 사이의 미국 성인 80%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60초짜리 TV 광고 3개만 있으면 충분했다. 그러나 2002년에는 황금 시간대 TV 광고 1백17개를 방영해야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가까운 미래에 TV 광고의 역할이란 온라인으로 소비자를 이끌 것이다. 채널 수가 증가하고 채널별 시청자의 수가 줄어드는 상황에서 TV 광고가 처한 어려움을 말한 것이다. 앞으로는 온라인이 광고의 주 매체

  • [조사방법론] UCC 관광정보 웹사이트에 대한 평가와 인식 -한국과 중국인유학생을 중심으로
  • 분석이라는 연구에서 관광지 소개, 숙박시설, 교통안내, 음식소개, 관광코스, 지역축제, 쇼핑특산물, 스포츠․레저 등으로 구분하여 내용분석을 실시한 결과 외국어 지원, 초기화면 메뉴, 접속자수, 제안코너, 링크 등에 문제가 있는 것을 확인하였다.최영문(2002)은 Web기반 최적 결합여행 상품정보 제공방법에 관한 연구에서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 여행상품 정보관련 웹사이트의 구성속성인 이용성, 컨텐츠, 구성, 링크, 검색, 외관의 여섯 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