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와 스포츠산업] 스포츠중계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중계권의 개념
2.중계권 시장 현황
3.중계권 전쟁의 원인
4.중계권 과열의 문제점
5.해외 중계권 문제 해결 사례
6.국내 중계권 문제 해결 방안 제시
- 본문내용
-
1. 중계권의 개념
중계권이란
특정 지역 내에서 경기에 대한 배타적 방송 권리를 말한다.
중계권은 MLB, 올림픽, FIFA 등 각 대회의 사무국이 판매한다. 가장 높은 액수를 제시한 측이 배타적 중계권을 확보하게 되며 최근에는 각 대회의 사무국들이 보다 높은 가격에 판매하기 위해 컨소시엄보다는 개별 방송사나 업체에 대한 접촉을 늘리고 있는 실정이다. 중계권을 획득하게 되면 이를 재 판매 할 수 있으며, '판권 쪼개 팔기'가 가능하다. 최근에는 다양한 뉴미디어가 출현하면서 과도한 중계권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
출처 : http://kr.blog.yahoo.com/rhkd765s/242
1) 지상파 방송사
① SBS 인터내셔널(SBS 자회사) :
2010~2016 올림픽 중계권
2010, 2014 월드컵 중계권 확보
② MBC : 2001~2004 MLB 중계권
③ KBS : IB 스포츠로부터 중계권 재 구입
2) 스포츠 마케팅 회사
① IB스포츠 :
MLB 중계권, 올림픽, 월드컵예선 중계권, KBL 중계권확보
3) 케이블 방송사
① X-sports 자회사 설립 : 상림과의 합병을 통한 증시에 우회 진입
4) 대기업
① CJ미디어: 일본 FEG와 2010년까지 310억 원의 K-1 한국 내
방송권 공급 계약 을 체결
출처:http://blog.naver.com/chitm1?Redirect=Log&logNo=30010554758
자료평가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54538***
(2020.06.05 19:36:36)
- 좀더 많은 양으로 자세히
- candy0***
(2009.10.28 17:18:1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븐일레븐 소개 세븐일레븐 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가치사슬모형 5 Force-model 7-elven 역사
- 일본의 역사와 천황제
- 사회문제 및 사회복지정책 관련 이론중 본인이 선호하는 사회복지정책
- 사회문제의 정의와 특성
- GS SHOP 기업소개 SWOT분석 경쟁우위전략 STP 마케팅믹스 PLC
- 가족생활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대상과 문제를 정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이론적, 실천적 개입방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반두라(Bandura)의 관찰학습의 주요개념을 기술하고, 일상생활에 적용시켜 논하세요.
- 심리학개론_인간을 대상으로 심리학 실험을 한다고 하였을 때 배운 내용 중 실험주제를 선정하고 어떻게 진행할지 가상의 시나리오를 작성하시오
- 인공지능의 개념과 기술 그리고 활용사례에 대해 조사하시오
- 중간단계의 개입기술의 유형과 내용을 설명하고 개입기술을 활용했을 때 기대효과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