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커뮤니케이션] UCC(User Created Contents)를 활용한 수익모델 유형 분석 -동영상 UCC 산업의 국내사례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개념
웹2.0시대의 도래
UCC의 개념

2.수익구조
PPL 광고
생산자 분배형
네트워크 확산형
사용자 제작 광고

3.과제·전략
도전과제
대응전략
본문내용
PPL 광고형
동영상 UCC 사이사이에
PPL 형식으로 제품을 삽입

생산자 분배형
조회수를 기준으로
제작자와 플랫폼 업체
수익 배분

네트워크 확산형
동영상에 광고를 삽입해 광고 클릭 수에 따라 동영상 제작자와 확산시킨 유저
플랫폼 사업자가 수익 배분

사용자 제작 광고
유저가 직접광고나 간접광고
(광고 패러디 동영상 등)를 제작
기업에 판매(광고컨테스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통신] UCC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UCC활성화에는 좋은 영향을 미치지는 못한다. 하지만 최근 이들 업체 사이에 조금씩 화해의 무드가 조성되고 있다. UCC 업체가 과거 저작권 침해분에 대해 금전적으로 보상하는 한편 불법 동영상 유통 근절에 대해 최대한 협조하는 노력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게 될 경우 저작권 업체로서는 UCC 업체를 싫다할 이유가 없어진다. 저작권 업체로서는 유통채널을 넓힘으로써 더 많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1. UCC란(user created contents)?사

  • UCC 저널리즘의 미래
  • User Recreated Contents)로 분류하기도 한다. 임순옥, UCC의 국내외 동향, 정보통신정책, 2007.사용자들에 의해 만들어져 유통되는 동영상 UCC는 2006년 들어 급격하게 부상하기 시작하였으며, 2006년 포탈업계를 대표하는 서비스 트렌드는“멀티미디어”와 “UCC”로 이 둘을 합한 것이 동영상UCC이다. 황지연, 성지환, 융합시대 사회문화 트렌드와 UCC 활용전망, 정보통신정책, 18권 17호, 2006.국내외 언론 및 연구기관은 UCC를 매우 유망하게 평가하고 있다. 시사주

  • 사회과학 UCC가 지닌 허와 실 그리고 발전 가능성
  • UCC의 대부분이 동영상 형태였기 때문에 이런 이용자들의 인식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라 볼 수 있다. * UCC의 국내외 현황(1) 동영상 전문 포탈동영상 전문 포탈은 최근까지 대형 포탈, 통신, 방송업계와의 제휴를 통해 콘텐츠 DB를 제공하고 이용자와 수익을 확보하려는 전략을 구사해 왔으나 대형 포탈의 자본과 이용자 수에 밀려 결국 2차 CP(Content Provider)로 전락하며 동영상 전문 포탈이라는 이름을 무색하게 하고 있다. 자생할 수 있는 수익 모델

  • UCC, 상업성에 관한 고찰
  • UCC는 사회 이슈 생성의 촉매제역할을 한다. 한 편의 동영상 UCC가 사회적 이슈의 시발점이 되기도 하는 것이다. 그 대표적인 예로 ‘죽음의 입시 트라이앵글’ 이라는 동영상은 2008학년도 입시 제도를 비판하며 학생들이 수능, 내신, 논술이라는 죽음의 트라이앵글에서 헤오나오지 못하고 있는 세태를 꼬집었다. □ UCC의 종류와 유형 다음커뮤니케이션, 이마케팅본부 e비즈전략팀, DAF리포트, 이지혜○ 매개체별 분류여기서 매개체라 함은 UCC를 표현하

  • [블로그]블로그의 정의와 긍정적/부정적 효과 및 문제점 고찰, 국내 블로그 이용실태와 올바른 블로그 문화 정착을 위한 제언
  • 동시에 타인의 창작물이나 콘텐츠에 대한 존중이 어우러져야 할 것이다.참고자료블로그 시대의 특징과 부작용, 2007 한국사회이슈 100선, 2007. 11김영주, 블로그의 미디어적 기능과 한계, 한국언론학회, 2006. 4조진완 이종호, 포탈블로그 서비스의 성공요인, 한국국제회계학회, 2008. 4 권오병 외, 블로그 사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한국전자거래학회, 2007. 11 윤명희, 블로그의 사회적 유형분석, 한국사회학회, 2007. 2블로그 - 위키백과, ko.wikipedia.org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