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수학교육방법론] 길이재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단원명 : 5. 길이재기
Ⅱ. 단원의 개관

1. 단원의 목표

2. 주요 내용

3. 학습의 흐름

4. 단원의 전개 계획

수업 분석

1. 수학 내용과 수업 구조

2. 수학적 사고와 의미형성

3. 교수법적 표상

4. 수학적 아이디어에 대해서 의사소통하는 방법

5. 학생들의 반응 또는 참여


본문내용
Ⅰ. 단원명 : 5. 길이재기
Ⅱ. 단원의 개관

구체물의 길이 비교를 통하여 길이의 개념을 학습하게 한다. 길이의 비교 방법으로는 직접 비교와 간접 비교의 방법을 이용하게 된다. 이때, 단위의 필요성을 느끼게 한 후에 여러 가지 물건을 기준으로 하여 길이를 재어 수로 나타내는 학습을 하도록 한다. 또 단위길이를 약속하고 여러 가지 임의 단위길이로써 길이를 재어보고 임의 단위의 불편함을 느껴 보편 단위인 1cm를 도입하도록 한다. cm자를 이용하여 여러 가지 길이를 재어보고, 또 주어진 길이만큼 선분을 그리게 한다.
여러 가지 물건의 길이를 어림해 보고, 재어 보는 활동을 하게 하여 길이를 대한 양감을 기르게 한다.

1. 단원의 목표

가. 구체물의 길이를 비교하여 길이의 개념을 알 수 있다.
나. 임의의 단위를 이용하여 길이를 나타내어 봄으로써 임의 단위의 불편함을 알 수 있다.
다. 길이의 단위 1cm를 이해하고 cm자를 활용할 수 있다.
라. 여러 가지 물건의 길이를 어림해 보고 재어 봄으로써 양감을 기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언어습득론] 아동의 언어습득과 언어사용 양상에 관한 연구
  • 초등교사로서의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한 한걸음이 될 수 있으리라 믿는다.참고문헌김종훈 (1975)개문사김진우 (2001)한국문화사Lenneberg,E (1967) 마이렐레 자이츠 ․ 우르슐라 할바흐 글, 이명환 ․ 곽노의 공저 (2003)밝은 누리박경자 (1997)고려대학교출판부배진영 ․ 송미령 ․ 왕기은 ․ 이성숙 (2003)

  • 교육공학 보고서
  • Ⅰ. 서론개인의 삶뿐만 아니라 한 사회와 국가의 수준을 결정하는 것은 다름 아닌 ‘기술, 정보, 지식, 문화 등의 지적 자산’이며 개인과 사회 및 국가의 ‘지적 능력을 개발’ 시키는 것이 바로 교육이 해야 할 일이다.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교육정보화 사회가 구현되기 위해서는 교육의 인식론적, 방법론적 패러다임이 변하지 않고는 불가능하다. 교육정보화는 교육의 범위가 학교 울타리를 벗어나 평생학습의 다양한

  • [독서평가][독서]독서평가와 독서의 개념, 독서평가의 유형, 독서평가의 목적, 독서평가의 중요성, 독서평가와 교과서, 독서평가의 내용과 독서평가의 기준, 독서평가의 방법 심층 분석
  • 교육 목표를 정하고, 교수․학습을 진단하며 결과를 송환해 교육을 개선하는 활동’으로 확장하여 사용할 필요가 있다. 참고문헌김병원(1978), 독서론, 배영사김효정 등저(1992), 독서의 힘, 서울 구미무역(주) 출판부김경일(1993), 독서교육론, 서울 일조각노명완(1976), 독서와 독서교육의 문제점, 독서교육모티머 J 애들러 저 민병덕 역(1986), 독서의 기술, 범우사손정표(1998), 독서지도 방법론, 대구 학문사신헌재․권혁준․우동식․이상구 편저(1993),

  • [인도지역연구] 힌두교의 영향력과 기독교 선교의 현황에 대한 사례 연구
  • 교육ㆍ육체적 훈련을 통하여 힌두 사회의 재생, 조직화를 지향하는 민족봉사단(RSS)이나 세계힌두협회(VHP) 등과 연대 관계를 맺고 있다.본명은 빤디뜨 자와할랄 네루(Pandit Jawaharlal Nehru). 인도의 정치가로 간디의 영향을 받아 반영(反英)독립투쟁적 사회주의를 목표로 삼았다. 네루가 이끌었던 국민의회당은 종교, 카스트에 상관없이 모든 국민이 단합할 수 있도록 범민족구의 이념을 바탕으로 민주 정치를 펼쳤다. 그의 사후 그의 딸 라지브 간디가 정권

  • [외식산업] 외식산업과 제너시스분석
  • 교육 및 사후관리】BBQ 치킨대학은 제너시스가 자랑하는 싱크탱크다.타도 대상인 미국 햄버거대학을 벤치마킹 한 교육기관이다.현재 20여명의 석박사 연구원들이 이곳에서 신제품과 신기술 등을 개발한다.또한 가맹점주들은 이곳에서 점포 성공 노하우를 교육받는다.2000년 9월 창립 이후 지난해까지 7000여명이 이곳에서 ‘제너시스식 교육’을 이수했다.경영전수는 교육으로만 그치지 않는다.점포를 열 때 가맹점주가 완전히 습득 할 때까지 1대 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