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수학교육방법론] 길이재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단원명 : 5. 길이재기
Ⅱ. 단원의 개관
1. 단원의 목표
2. 주요 내용
3. 학습의 흐름
4. 단원의 전개 계획
수업 분석
1. 수학 내용과 수업 구조
2. 수학적 사고와 의미형성
3. 교수법적 표상
4. 수학적 아이디어에 대해서 의사소통하는 방법
5. 학생들의 반응 또는 참여
- 본문내용
-
Ⅰ. 단원명 : 5. 길이재기
Ⅱ. 단원의 개관
구체물의 길이 비교를 통하여 길이의 개념을 학습하게 한다. 길이의 비교 방법으로는 직접 비교와 간접 비교의 방법을 이용하게 된다. 이때, 단위의 필요성을 느끼게 한 후에 여러 가지 물건을 기준으로 하여 길이를 재어 수로 나타내는 학습을 하도록 한다. 또 단위길이를 약속하고 여러 가지 임의 단위길이로써 길이를 재어보고 임의 단위의 불편함을 느껴 보편 단위인 1cm를 도입하도록 한다. cm자를 이용하여 여러 가지 길이를 재어보고, 또 주어진 길이만큼 선분을 그리게 한다.
여러 가지 물건의 길이를 어림해 보고, 재어 보는 활동을 하게 하여 길이를 대한 양감을 기르게 한다.
1. 단원의 목표
가. 구체물의 길이를 비교하여 길이의 개념을 알 수 있다.
나. 임의의 단위를 이용하여 길이를 나타내어 봄으로써 임의 단위의 불편함을 알 수 있다.
다. 길이의 단위 1cm를 이해하고 cm자를 활용할 수 있다.
라. 여러 가지 물건의 길이를 어림해 보고 재어 봄으로써 양감을 기를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현대소설론] 김동리의 `까치소리` 작품분석
- [현대중국문학] 장애령의 `봉쇄` 작품분석
- 신앙의 본질,현대사조와 신앙회복,생명의 영 요약발표자료
- 이야기 나누기 활동계획안-성폭력예방교육
- 상담이론과실제_아들러 학파의 상담 과정에서 초기회상과 사적 논리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초기회상을 찾아서 자기 자신이 갖고 있는 자신의 이미지인 부정적 사적 논리를 서술하시오 이를 긍정적으로 바꾸고 자신을 격려하시오
- 만1세 1학기 부모 상담 기록지(5명대상)
- 장애영유아를 위한 개별화 교육계획(IEP)의 실행에 있어 일과 삽입과 활동 삽입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