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과 개인의 재능`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갑자기 2년 전이 떠오른다. 그 때도 ‘이수명’선생님께서는 학생들에게 하나씩 레포트를 내줬었다. 난 프랑시스 퐁쥬를 했다. 퐁쥬를 몰랐으나 시간상 가장 좋을 때로 고르다 보니 그렇게 됐다. 다시 지금! T. S. 엘리엇을 골라서 2년 전과 마찬가지로 후회막심이다.

‘「전통과 개인의 재능」은 1919 The Egoist지에 실려 발표된 엘리엇의 최초의 주요 논문이다. 그의 시론의 핵심인 전통론과 몰개성시론이 제시된 글이어서 매우 중요시 된다.’ 라고 각주에 적혔다.

이 글의 처음에는 당시 - 현재라고 말해도 무방할 듯하지만, 아무래도 이 글을 쓴 때가 거의 100년 전이라! - 비평이 이뤄지는 경향에 대한 비판으로 시작한다. “우리가 어떤 시인을 칭찬할 때, 그가 다른 어떤 사람과도 비슷하지 않은 면을 특히 강조하려는 우리의 경향이다. 그의 작품의 이런 면이나 기타 부분에서 개성적인 것 즉, 그 사람의 특성을 발견한 척 한다. 우리는 그 시인이 그 이전 사람들과 다른 점, 특히 바로 직전 사람들과의 차이점에 주의하여, 다른 작품과 특히 분리시켜서 즐길만한 것이 있는가를 찾고자 애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사회문화의이해1공통) 이토 아비토의 동경대 특별강좌 일본사회 일본문화임경택 역, 2009 소와당를 읽고 다음물음에 답하는 형태로 과제물을 작성하시오0K
  • 을 미쳤는가? 일본의 특수성과 주변성이라는 관점에서 정리하시오(제2장과 제11장 참고).③ 일본의 이에(家) 구성원의 범위와 관계, 가업과 가업계승, 친족체계의 특징, 조상과 역사인식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시오(제3장 참고).④ 일본인의 물건에 대한 관심과 감성을 잘 보여주는 다양한 문화의 예를 제시하고, 이러한 문화적 특징을 ‘실용주의 문화의 발달’이라는 측면에서 설명하시오(제4장 참고).⑤ 일본 전통도시의 특징을 초나이와 자치, 신사와

  • [인문사회계열] 특수 목적 고등학교에 관한 정리
  • 을 목적으로 하는 고등학교라고 정의하고 있다. 특수목적 고등학교는 과학, 외국어, 예술 분야 등에 대한 전문성을 어린 시절부터 기르고자 설립된 학교로 과학고, 외국어고, 예술고, 체육고, 공업고, 농업고, 수산고 등이 있다. 1)특수재능 교육(1)국가적인 차원-특수재능의 육성을 통하여 고도의 정보가치 창출 가능성을 높임으로써 국가 경쟁력을 제고함.(2)개인적인 차원-특수재능아들의 타고난 잠재력을 최대로 개발케 함으로써 그들의 자아실현

  • [경제학] 아담스미스의 국부론 요약
  • 을 버리고 귀족의 개인 교수로 유럽을 여행하였으며 이 때 프랑스의 중농주의자들과 교류하게 된다. 중농주의자들은 땅에서 이루어지는 산출물의 생산과 분배를 경제 활동의 핵심으로 파악하였는데 이러한 생각은 아담 스미스에게도 커다란 영향을 끼쳐, 국부는 단순한 금의 축적이 아닌 다른 데에 존재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믿음을 지니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당시의 많은 프랑스 지식인들과 교류하면서 그는 사회의 전통적인 편견을 미워하고 자유

  • [사회과학 방법론] 스펜서 존슨 부모를 읽고 - 변화하는 가족의 패러다임
  • 을 움직이는 감동이나 느낌을 주는 육아서이다. 이 책은 후자에 속하는 책이다. 글 속에서 곧 엄마가 될 헬렌을 통해서 부모들이 모두 느끼는 좋은 부모가 되고 싶다는 열망을 공감하게 해준 뒤에, 좋은 부모가 되는 비법을 가진 특별한 엄마와의 자연스러운 만남과 대화를 통해 책을 읽고 있는 독자에게 편안하게 설명해 주고 있다. 지은이의 내용 전달 능력은 다른 작가들에 비해 탁월한 부분이 있는 것 같다. 강압적이지도 않고 마치 옆집의 좋은 이웃

  • 전통사회와생활문화3공통) 제8장 민장속의 다양한모습읽고 직접민장작성하고 공부과거보는과정 관료와양반으로서의 활동가상정리할 것0K
  • 전통사회와생활문화3공통) 제8장 민장속의 다양한모습읽고 직접민장작성하고 공부과거보는과정 관료와양반으로서의 활동가상정리할 것0K문화, 관광 전통사회와생활문화3공통1. 교재 제8장 ‘민장 속의 다양한 모습’을 읽고 민장 작성하기. 아래 내용을 포함하여 작성(25점)① 자신이 조선시대 살고 있으며, 거주지나 고향에서 ‘등장을 올리는 대표자’가 되었다고 가정함.② 직접 민장을 작성. 작성하는 이유, 요구조건 등을 민장에 기재 ③ 민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