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삼성전자 국제경영의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머리말



Ⅱ. 삼성전자 기업소개

1. 삼성전자 소개 및 역사
2. 삼성의 경영 특성
3. 삼성전자의 경쟁력과 핵심역량



Ⅲ. 러시아 시장

1. 러시아 시장의 이해
2. 러시아 IT 산업 현황
3. 러시아 IT 산업 특징



Ⅳ. 삼성전자의 러시아 진출 성공

1. 삼성전자의 러시아 진출 동기
2. 삼성전자의 진출 전략
-4P 분석
-SWOT 분석
-현지화 전략
-A/S 유통망 구축
3. 장기적인 IT 시장 확보를 위한 노력



Ⅴ. 맺음말

본문내용
Ⅰ. 머리말

‘대한민국은 삼성공화국이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삼성이란 대기업이 한국 사회에 미치는 영향력은 이미 상당히 커졌다. 이제는 한국의 경제와 삼성을 분리시켜서 말 할 수가 없을 정도이다. 삼성이 이렇게 큰 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내수시장과 수출에서의 성공도 물론 한 몫을 했지만, 무엇보다도 해외시장현지화에 성공한 것이라 하겠다. 우리 팀은 많은 기업들이 국제화를 도모하고 시장 현지화에 성공하는 사례를 보았지만 과연 삼성만큼 성공한 기업이 있는 가에 대한 의문에서 시작하여, 삼성의 국제화 성공 사례를 조사하게 되었다.

이 보고서는 ‘러시아 IT 시장에 진출한 삼성전자’에 관한 보고서이다. 한국 제 1기업으로 성장하게 된 삼성기업 중 최대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삼성전자가 떠오르는 신흥 시장인 BRICs를 놓칠 리가 없다는 가정 하에 과연 BRICs시장에서는 어떻게 기업 경영을 하고 있는지 ‘러시아 시장에 진출한 삼성전자’라는 테마로 조사를 시작하게 되었다. 또한 러시아 IT시장의 잠재력을 고려하여 삼성 전자의 많은 사업부 중 IT 사업부에 치중하여 조사를 하였다. 풍부한 자원과 넓은 국토로 상당히 큰 내수시장을 갖고 있는 러시아에 진출한 삼성전자의 성공 요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삼성전자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경영 전략을 도출해 내는 것이 이 보고서의 목적이다.


Ⅱ. 삼성전자 기업소개

1. 삼성전자 소개 및 역사

■ 삼성의 연혁

1969. 01 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 설립 (자본금 3억 3천만원)

1969. 12 삼성 SANYO 전기 설립 (1977년 삼성전자에 합병)

1970. 01 삼성 NEC 설립

1970. 11 흑백 TV [P-3202] 시생산

11972. 11 국판용 흑백TV 생산개시

1974. 03 냉장고 [SR-180, SR-201TD] 생산개시

1974. 12 세탁기 [SEW-200W] 생산개시 한국 반도체(주) 인수

1978. 12 수출 1억불 돌파

1984. 02 <삼성전자 주식회사>로 상호변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목 차Ⅰ.서론1)마케팅의 개념2)현지화의 의미와 필요성3)표준화의 의미와 필요성Ⅱ.국제 마케팅의 현지화와 표준화 성공사례 1) 아모레퍼시픽2) 롯데리아 3) 맥도날드4) 종갓집김치5) 삼성전자6) 애니콜7) 노키아8) 대상그룹Ⅲ. 국제 마케팅의 현지화와 표준화 실패사례1) 노키아2) 마트3) 까르푸4) 구글Ⅳ. 결론 및 후기Ⅰ. 서론1.마케팅개념현재 세계는 국가 간의 상호의존성이 증가하고 세계화되어 가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추세는 국가

  • [다국적기업론] 현대자동차 국제경영
  • 대한 정의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경우가 많은 듯싶다. 국경을 넘어 2개국 이상에서 벌이는 기업 활동을 국제경영이라고 한다면 이러한 국제 경영의 주체가 되는 기업을 다국적 기업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현재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다국적 기업으로 꼽을 수 있는 회사는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를 들 수 있을 것이다. 내수경기가 좋지 않은 현 상황에서 국가의 경제를 책임지고 있는 것이 무역이라고 볼 때 국내 수출의 40% 가까이를 삼성전자와 현

  • [경영]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
  • 국제경영론『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Ⅰ. 들어가면서Ⅱ.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1. 삼성전자 소개 및 연혁 2. 삼성전자 국제경영 이념3. 세계진출현황 및 주요제품 현황 Ⅲ.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삼성전자의 중국 성공적 진출가) 다양한 전략의 사용 나) 지속적인 투자와 홍보다) 문화사업적 측면 지원2) 삼성전자의 러시아 성공적 진출가) 현지화 된 마케팅 전략나) 이원화 전략

  • [국제경영전략] 삼성전자 애니콜 유럽진출 사례
  • 전자 가. 삼성전자의 소개나. 삼성전자의 연혁 다. 삼성전자의 경영 이념라. 삼성전자의 장 ․ 단점2 - 2. 삼성전자 휴대폰(SGH-D500)유럽 신문 기사 모음 2 - 3. 휴대폰(애니콜)의 국제적 성공요인 ① 삼성 휴대폰의 품질② 애니콜의 품질 경쟁력인 생산 공정 ③ 삼성 전자의 뛰어난 디자인 ④ 타 제품과의 차별적 가격 전략 ⑤ 유행을 주도 하는 블랙 톤의 디자인⑥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전략⑦ 첨단 기술에 대한 연구 2 - 4. 삼성전자의 유럽시장분

  • [국제경영전략] 삼성전자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전략
  • 전자 가. 삼성전자의 소개나. 삼성전자의 연혁 다. 삼성전자의 경영 이념라. 삼성전자의 장 ․ 단점2 - 2. 삼성전자 휴대폰(SGH-D500)유럽 신문 기사 모음 2 - 3. 휴대폰(애니콜)의 국제적 성공요인 ① 삼성 휴대폰의 품질② 애니콜의 품질 경쟁력인 생산 공정 ③ 삼성 전자의 뛰어난 디자인 ④ 타 제품과의 차별적 가격 전략 ⑤ 유행을 주도 하는 블랙 톤의 디자인⑥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전략⑦ 첨단 기술에 대한 연구 2 - 4. 삼성전자의 유럽시장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