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업 경영론] 700마켓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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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하드디스카운트스토어

소매업 업태 용어

알디
Qualität ganz oben - Preis ganz unten (품질은 위 - 가격은 아래)

700마켓

700마켓의 현황

700마켓의 경영방침

700마켓의 입점위치

제품구성

700마켓의 전략

* 각각의 소매업태 비교 분석

* 대형 할인점의 특징, 강점 및 약점

* 슈퍼마켓의 특징 및 장점 단점

* 편의점의 특징, 강점 및 약점

우리가 생각한 700마켓의 전략




본문내용

하드디스카운트스토어
1천개 내외의 한정된 품목을 초저가에 제공하는 저가 슈퍼마켓으로 독일, 프랑스 등 유 럽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었다. 매장 내 시설과 운영비를 최소화 하고, PB상품 비중을 70% 이상 가져가면서 저가 정책을 실현하고 있다. 신선식품과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 을 취급하며, 주로 주거 밀집 지역과 같이 접근성이 뛰어난 곳에 출점한다.

소매업 업태 용어
- 백화점 : 한 건물 안에 의식주에 관련된 여러 가지 상품을 부문별로 진열하고 조직·판 매하는 근대적 대규모 소매상.
- 양판점 : 카테고리킬러라고도 불리는데, 백화점과 할인점이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는 것과는 대조적으로 카테고리, 즉 특정 상품군에 대해서만 완벽한 구색과 깊 이를 갖춘 업체를 말한다. (ex : 하이마트 등)
- 편의점 : 주로 역주변 ·도로변 등 이용하기 편리한 곳에 입지하여 장시간 영업을 하는 편리함을 개념으로 도입된 소형소매점포.
- 전문점 : 1종 또는 서로 관련성 있는 수종의 상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소매상의 한 형태. (양판점과 같은 형태라고 보면 됨)
- 슈퍼마켓 : 식료품을 중심으로 일용잡화류를 판매하는 셀프서비스 방식의 대규모 소매 점
- 드럭스토어 : 초창기 약국과 편의점이 결합된 모델을 표방하며 출발했으며, Health & Beauty 기능이 추가된 한국형 드럭스토어로 전환되면서, 화장품의 새로운 판로로 부각되고 있다. (ex : 올리브영, 왓슨스 등)
- 대형할인마트 : 철저한 셀프서비스에 의한 대량판매방식을 이용하여 시중가격보다 저 렴하게 판매하는 가장 일반적인 유통업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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