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업 경영론] 700마켓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하드디스카운트스토어
소매업 업태 용어
알디
Qualität ganz oben - Preis ganz unten (품질은 위 - 가격은 아래)
700마켓
700마켓의 현황
700마켓의 경영방침
700마켓의 입점위치
제품구성
700마켓의 전략
* 각각의 소매업태 비교 분석
* 대형 할인점의 특징, 강점 및 약점
* 슈퍼마켓의 특징 및 장점 단점
* 편의점의 특징, 강점 및 약점
우리가 생각한 700마켓의 전략
- 본문내용
-
하드디스카운트스토어
1천개 내외의 한정된 품목을 초저가에 제공하는 저가 슈퍼마켓으로 독일, 프랑스 등 유 럽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었다. 매장 내 시설과 운영비를 최소화 하고, PB상품 비중을 70% 이상 가져가면서 저가 정책을 실현하고 있다. 신선식품과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 을 취급하며, 주로 주거 밀집 지역과 같이 접근성이 뛰어난 곳에 출점한다.
소매업 업태 용어
- 백화점 : 한 건물 안에 의식주에 관련된 여러 가지 상품을 부문별로 진열하고 조직·판 매하는 근대적 대규모 소매상.
- 양판점 : 카테고리킬러라고도 불리는데, 백화점과 할인점이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는 것과는 대조적으로 카테고리, 즉 특정 상품군에 대해서만 완벽한 구색과 깊 이를 갖춘 업체를 말한다. (ex : 하이마트 등)
- 편의점 : 주로 역주변 ·도로변 등 이용하기 편리한 곳에 입지하여 장시간 영업을 하는 편리함을 개념으로 도입된 소형소매점포.
- 전문점 : 1종 또는 서로 관련성 있는 수종의 상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소매상의 한 형태. (양판점과 같은 형태라고 보면 됨)
- 슈퍼마켓 : 식료품을 중심으로 일용잡화류를 판매하는 셀프서비스 방식의 대규모 소매 점
- 드럭스토어 : 초창기 약국과 편의점이 결합된 모델을 표방하며 출발했으며, Health & Beauty 기능이 추가된 한국형 드럭스토어로 전환되면서, 화장품의 새로운 판로로 부각되고 있다. (ex : 올리브영, 왓슨스 등)
- 대형할인마트 : 철저한 셀프서비스에 의한 대량판매방식을 이용하여 시중가격보다 저 렴하게 판매하는 가장 일반적인 유통업체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쿠팡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쿠팡 마케팅 4P전략 분석
- 유한킴벌리 하기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분석과 유한킴벌리 국내시장 현지화전략실패사례분석및 앞으로의과제
- 맥도날드 마케팅SWOT,STP,BCG매트릭스,4P전략분석 파워포인트
- [마케팅] 오션월드 홍보 & SNS 마케팅 전략
- 아동복지법 ppt 레포트
- [관광경영] 제주관광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