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Johnson & Friends 시리얼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전제조건>

<세그멘테이션>

Grainy 제품만 출시할 경우

Extra Grainy를 선택하는 경우

Regular 제품을 출시하는 경우

두가지 제품을 출시할 경우

결론

포지셔닝

참고 사례 :
본문내용

사례분석 1
Johnson & Friends 시리얼



◎ Johnson & Friends(이하 J&F)는 식사용 시리얼 시장에서 독점적 지위를 누리고 있었다. 그러나 2년 전부터 Nutrim과 Vitalife라는 두 개의 경쟁사 시장진입 으로 인해 시장 점유율의 상당부분을 잠식당했다.
경쟁사 제품을 구입한 고객들에게 그 이유를 조사한 결과 영양가와 가격 등 여러 면에서 비슷하지만 원 알갱이(Raw grain)가 함유된 제품이 맛이 좋아서 선호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따라서 J&F 회사는 두 경쟁회사의 제품과 원 알갱이의 함유량이 비슷한 J&F GRAINY와 더 많은 알갱이를 함유한 J&F EXTRA GRAINY 그리고 기존 제품인 REGULAR 세 제품을 놓고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테스트를 실시하였다. 서열순위는 1~5까지 매겨졌고 J&F사의 내부사정으로 인하여 한 제품밖에 출시할 수 없다. 그리고 각 소비자는 한 제품만 구입하며 가장 선호하는 제품이 출시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2선호 제품을 선택한다.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케이스 분석에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어요.
  • serena0***
    (2022.05.22 16:52:19)
회원 추천자료
  • 중국시장 마케팅 보고서 - 락앤락에 대해
  • 중국 홈페이지 http://tw.locknlock.com/main.asp락앤락 중국 쇼핑몰 http://www.locknlock.com.cn/락앤락 블로그 http://blog.naver.com/locknlock1?Redirect=Log&logNo=30018249562락앤락의 독보적인 시장 지배력 http://blog.naver.com/lucio65/140114434323락앤락으로 주부 마음을 열었다. http://iday2001.blog.me/140033172290김준일 (주)락앤락 대표이사 회장 “밀폐된 것이 아름답다”http://blog.daum.net/besko555/16331430한국투자증권 락앤락 관련자료한화증권 리서치센터 기업분석 - 락앤락

  • [A+] 캐릭터 브랜드전략 및 마케팅사례 분석, 캐릭터 산업의 특징, 규모, 현황과 경제효과
  • 현실과 사례 - 신철호 성신여대 경영학과 교수, 산업정책연구원장1)문화콘텐츠산업에서의 캐릭터 유형 분석 :캐릭터의 효율적 개발을 위한 유형분석 / 김경록 서울 : 홍익대 대학원, 200902 2) 애니메이션캐릭터가 유아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유소미 서울 : 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2009023) 도제인형 개발에 관한 연구 :호남지역 축제 캐릭터를 중심으로 / 김숙희 광주 : 호남대 산업경영대학원, 200808

  • [소비자행동] 13장 교차문화와 세계적 영향
  • 마케팅에서 논쟁이 되는 문제들 중의 하나는 제 3세계 국가의 소비자들은 제품이 안전하게 생산되고 또는 제품의 내용과 성능에 대해 완벽하게 알아야 할 경우에도 적절한 방어책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이다. 즉 어떤 기업은 후진국에서 소비자를 오도하거나 해를 주는 제품을 판매함으로써 비난을 받고 있다.2. 부정적 영향의 사례가장 널리 알려진 사례는 Nestle사의유아용 조유제품이다. 조유제품이 그 지역의 오염된 물과 혼합되어 제조됨으로써

  • [국제마케팅론]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 마케팅 성공 사례1) 아이리버아 이 리 버(1) 철학과 연혁아이리버의 철학, 그것은 World Class의 브랜드를 지향하지만 최고나 최강의 고전적 목표를 추구하기 보다는 오히려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고자 하는데 있다. 아이리버 브랜드를 위한 기본 철학은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며 온정적이고 인간성이 부여된 제품을 만드는 것이다. 이를 위해 아이리버는 고객 개개인과의 대화(Friendly Customer Service)를 꾸준히 지속할 것이고, 고객의 소리를 적극적으로

  • [기업윤리] 윤리적 생산관리
  • 사례조사 ② 대형 마트를 중심으로 생산자나 유통전문가들이 상품을 직접 보증하면서 품질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높이는 마케팅 기법이 늘어나는 추세다. 잇따른 식품안전 사고 등의 여파로 먹을거리에 대한 소비자 불신이 깊어지면서 생산자나 전문가를 상품 전면에 등장시켜 불신을 줄이려는 의도로 풀이되고 있다.이 같은 움직임은 올 4월 이마트가 신선식품 품질실명제를 도입확대한 이후 다른 업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