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2008년 기아자동차 새로운 `모닝` 광고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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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

Ⅰ. 들어가며

Ⅱ. 본론

1. 기아자동차 ‘모닝’의 Background
2. Objectives
3. 설문조사 결과와 분석
4. 벤치마킹 사례 - i30, 세라토 뷰티
5. 모닝의 예전 광고와 경쟁제품 마티즈의 광고 분석
6. ‘모닝’의 Positioning
7. 2008년 ‘모닝’의 Story Board

Ⅲ. 나오며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수많은 기업들은 보다 다양한 제품을 생산함으로써 시장을 가능한 한 빈틈없이 점유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보다 발전된 기술과 제품을 이용하여 소비자들의 높은 안목과 새로운 욕구를 만족시켜줄 제품을 만들어 내는 것이 모든 기업이 당면한 가장 절실한 문제일 것이다. 하지만 현 시장 상황에서 보다 새로운 제품을 생산하는 일은 쉽지 않은 일이다. 왜냐하면 이미 제품들의 다양성이 한계를 알 수 없을 정도로 확산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오늘날에는 소비자의 시선을 잡을 수 있고, 상품을 알릴 수 있는 광고의 중요성이 점점 증가하고 있으며, 광고가 한 상품의 성공과 실패를 좌지우지할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추세 속에서 본 보고서는 기아자동차의 ‘모닝’에 주목하게 되었다. 2004년에 처음 출시된 기아자동차의 ‘모닝’은 여러 면에서 장점을 가지고 있음에도 성공을 거두지 못했다. 그 이유는 모닝의 광고가 소비자의 시선을 끄는데 실패했기 때문이다. 요즘 모닝은 2008년부터 경차로 편입되어 점점 주목을 받고 있는데, 이런 상승세를 타고 새로운 2008년 모닝의 광고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였다. 그래서 올해 출시되었음에도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i30와 세라토 뷰티의 벤치마킹과 경쟁자 마티즈의 분석을 통해 2008년 새로운 모닝의 광고를 그려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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