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맥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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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맥콜의 쇠퇴 [문제인식]
2. 맥콜의 환경분석
3. 맥콜, 그 변화의 필요성
4. 어떻게 Reposition 할 것인가?
6. 맥콜의 리포지셔닝
7. 신시장을 개척할 황금보리
본문내용
.
.
3. 변화의 필요성

소비자 Needs 변화
탄산음료시장의 축소
탄산음료 시장의 강력한 경쟁자

탄산음료 시장의 매력도 감소

제품 Position변경이 필요함

변화된 소비자
Needs를 고려


건강탄산음료로의 리포지셔닝

▻ 음료시장의 분류
- 탄산음료
- 과즙, 채소류 음료
- 기타음료(커피류, 차음료, 이온음료)


▻ 음료에 대한 소비자들의 행동변수
- 신체적 효익(소화, 갈증해소, 건강성)
- 음료 자체의 맛


▻ 신체적 효익과 음료 자체의 맛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군을 타겟으로 해야함

▻ 건강을 생각하면서, 감성적인 취향을 가진, 1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까지의
비교적 넓은 연령대

즉) 음료의 신체적 효익과 맛을 동시에 추구하며 감성에 쉽게 동요될 수 있는 틈새시장을 공략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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