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제 13장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제 1절 리더십의 개념

2.제 2절 리더십이론의 체계

3.제 3절 제1,2,3유형의 리더십이론들

4.제 4절 제4유형의 리더십이론
본문내용
(1)‘구조주도’ 측정
   설문의 예
그는(리더는) 하급자들에게 분명한 직무를 정해준다.
▸그는 수행할 일에 대한 스케줄을 짜준다.
▸그는 집단구성원들이 정해진 규칙과 규정을 따르도록 요구한다.
▸그는 데드라인을 중시한다.

(2)‘배려’ 측정
   설문의 예
▸그와 이야기를 나누다보면 편안함을 느끼게 된다.
▸그는 친구처럼 대해주면 언제든 만날 수 있게 해 준다.
▸그는 집단구성원들 각자의 개인적인 형편에까지도 신경을 써준다.
▸그는 제안을 받으면 그것을 실행에 옮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피터 드러커 -미래를 읽는 힘
  • 제시해주고 있다.제1부 위대한 지식인제1장 조직 내에서 어떻게 행동할 것인가상사를 과소평가하지 말라.‘상사를 다루는 방법’에 들어가기 전에 먼저 ‘네 가지 명심해야 할 사항’을 살펴보자.첫째, 상사는 평범한 인간이라는 것을 명심하고 그에 맞게 행동할 필요가 있다.둘째, 절대로 상사는 ‘사람의 마음을 헤아려주는사람’ 이라는 식으로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 상사는 자신의 일에 온통 정신이 팔려 있다.셋째, 상사의 ‘시간’은 자신

  • [조직행동론] 리더십
  • 리더십13장 리더십(I)제1절 리더십의 개념제2절 리더십 이론의 체계제3절 제1,2,3유형의 리더십 이론들제4절 제4유형의 리더십 이론14장 리더십(II)제1절 제4,5유형의 리더십 이론들제2절 제6유형: 리더십의 효과는 다른 요인들로 대체 될 수 있다.13장 리 더 십 제 1 절. 리더십의 개념리더십의 정의들저 자정 의Hemphill & Coons집단의 활동을 공유된 하나의 목표로 집중시키려는 개인의 행동Katz & Kahn기계적으로 조직의 일상적 명령을 수행하는

  • 리더십이론 레포트
  • 제 13장 리더십(Ⅰ)목 차리더십의 개념리더십이론의 체계제1,2,3유형의 리더십이론들제4유형의 리더십이론제 13장 리더십(Ⅰ)리더십의 개념리더십(Leadership)과정(Process)이면서 개인이 갖는 특성(Property)이다.과정으로서의 리더십- 강제성을 띠지 않는 영향력 행사과정으로서 집단목표의달성을 위해서 조직화된 집단의 구성원들에게 방향을 제시하고 그들의 활동을 조정. 개인특성으로서의 리더십- 과정으로서의 리더십의 영향력을 성공적으로

  • [조직관리] 제13장 리더십(Ⅰ) 요약
  • 제 13장 리더십(Ⅰ) 요약과 목 명 : 인사조직관리교 수 명 : 제출일자 : 2004년 10월 26일제 출 자 : 제 1절 리더십의 개념■ 리더십 : 과정이면서 개인이 갖는 특성• 과정으로서의 리더십 : 강제성을 띠지 않는 영향력 행사과정으로서 집단목표의 달성을 위해서 조직화된 집단의 구성원들에게 방향을 제시하고 그들의 활동을 조정.• 개인특성으로서의 리더십 : 과정으로서의 리더십의 영향력을 성공적으로 구사하리라 믿어지는 사람들이 갖는 일단의

  • [경영] 하이트 시장산업구조분석
  • 제품차별화가 가능한 산업에서 기존기업들은 신규진입기업들에 비해 브랜드 인지도 및 소비자들의 상표충성도 측면에 상당한 이득을 보고 있다. 맥주산업에 신규기업이 진출하고자 한다면 이는 초기의 설비투자와 함께 대규모의 광고와 촉진행사가 함께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그러나 신규기업에게 있어 고객의 브랜드 인지를 위한 대규모의 광고와 촉진행사는 쉽지 않은 일이다.4) 유통채널한국 주류시장의 유통망은 사실상 거의 동일한 조직과 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