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사슬관리] 자라 ZARA -Fast Fashion 성공요인 및 우리나라 산업에 대한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Inditex
◆ ZARA
◆ The global apparel chain
◆ International Competitors
◆ Zara’s Business System
◆ 국내의 의류산업 현황
◆ 시사점
본문내용
스페인 대표브랜드 1974년 설립
인디텍스의 가장인기 높은 브랜드
ready-to-wear 컬렉션의 유행을 빠르게 캐치 하는 것으로 유명.
유행에 걸 맞는 제품들의 설계에서 생산에 이르기까지 2주일 내에 모든 것이 끝남.
SPA 시스템
최근 전세계로 판매시장을 개척
2008 년 5 월 한국시장 진출확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ZARA의 성공요인과 문제점 개선 방안
  • 산업까지 담당하면서 스페인 섬유 산업은 붕괴 위기에 직면했다. 이에 스페인의 봉제조합은 브랜드를 만들게 되었고, 그 브랜드 네임이 ZARA이다. 1975년 스페인 북서부 가리시아 지방에 ZARA 1호점 개설되었다.ZARA는 20대의 여성들을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들의 욕구에 맞추어 신속한 스타일의 배급을 목표로 한다. 유행을 선도하기 보다는 고객들의 입맛에 맞춘 의류를 생산, 판매한다. Fast fashion을 목표로 하는 자라는 IT결정권이 따로 정해져 있

  • [비교경영론] SPA 브랜드 UNIQLO 유니클로 vs ZARA 자라 생산전략과 경영방식 비교
  • ZARA를 만든 핵심요인인 생산과정을 직접 고안했을 정도로 생산에 대한 중요도와 관심이 높다.성공하기 위해서는 한 손은 공장, 다른 한 손은 고객에게 닿아 있어야 한다패션산업은 변동이 심하고 리스크가 크기로 유명하다. 기본적으로 제조업체와 소매업체들은 다음 시준에는어떤 아이템이 인기가 많고 혁신적일 것인지에 대해수개월 전부터 과감한 베팅을 하기 때문이다.따라서 많은 기업들이 이러한 리스크로부터 자사를 보호하고 위험을 다른

  • zara(자라)와 h&m 중저가 브랜드 생존전략
  • 성공적으로 국내에서 SPA브랜드를 키우기 위해선, 코스트와 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생산능력, 매장의 효율을 최대화하고 재고와 판매호조, 물품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물류시스템, 국내 트랜드에 맞는 디자인, 매장 형태, 판매 시스템, 상품기획과 공급의 일관성 필요.Source: FASHION CHANNEL 10월호SPA Brand 국내 현황한국시장에 대한 시사점 강한 기업 체질을 구축하는 것이 근본적인 불황 대책핵심 역량 확인 및 강화를 통한 사업 내용 업그레이드시장

  • [패션마케팅] 패션브랜드 ZARA의 성공마케팅 전략분석
  • Zara‘s business model the business modelZaravalue propositionFresh & novel fashion at reasonable pricemarket segmentation16~24세/Trendy한 젊은 고객value chain수직적으로 통합된 value chaincost structure&target margin중 가격대의 가격전략(광고를 하지 않음, local logistics)value networkIntitex의 중앙 통제시스템(본사직영방식/해외에는 store만 전개)competitive strategyFast fashion/품질 관리를 통한 일관성3.ZARA의 성공비결① 디자인과 가격 경쟁력ZARA는 여성의류 58%, 남성의류 22%, 아동의류 20%

  • [국제경영] 자라 ZARA의 핵심 성공요인
  • ZARA라는 기업의 성공이유는 무엇이며, 우리나라 기업들은 이에 어떻게 대처해 가야 할 것이며, 국내시장에서 ZARA는 어떠한 전략을 시행하고 있고 시행하여야 할 것인가에 대한 의문점을 시작으로 하여 ZARA를 조사기업으로 선정하게 되었다.2) 자라의 소개스페인 Inditex 그룹을 모기업으로 하고 있는 ZARA는 1974년 설립되었으며, ’08년 기준 Inditex 그룹 총 매출의 65.6%를 차지하고 있다. H&M, UNIQLO와 함께 Fast fashion market을 이끄는 세계적 기업으로써 ’08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