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국제대회유치 사례분석을 통한 올바른 유치방안 마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국제스포츠대회유치란?
2. 국제대회를 유치하려는 이유
본론 1. 해외의 국제대회유치성공사례
긍정적 / 부정적 측면
2. 해외의 국제대회유치문제점사례
부정적 측면
3. 국내의 국제대회유치성공사례
긍정적 / 부정적 측면
4. 국내의 국제대회유치실패사례
부정적 측면
결론 국제대회유치에 대한 올바른 방안
- 본문내용
-
국제스포츠대회유치란?
국제스포츠행사
단순한 체육행사가 아니기 때문에 주요 대회를 유치해 성공적으로 치러내면 국가 홍보는 물론이고 엄청난 규모의 경제적 이익까지 누릴 수 있으며 나라의 국운까지도 바꿀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것이 바로 국제 스포츠행사다.
대표적인 국제스포츠대회
아시아경기
올림픽
월드컵 축구
국제대회를 유치하려는 이유
국제대회를 유치하려는 이유
IOC로부터 대회개최능력을 인정받고 대한민국의 국제 인지도 각인
유치를 위한 풍부한 자원과 KNOW-HOW 습득
- 인적, 물적 자원
- 국제관계의 인적 네트워크 형성
- 축적된 KNOW-HOW는 단시간내 얻기 어려운 큰 자산이 됨
국민적, 국가적 관심 제고
직접효과와 간접효과
- 직접효과 : 국내경기 활성화 효과
고용 유발 / 생산 유발
- 간접효과 : 국가이미지 제고 효과
국가 홍보 효과 / 수출 증대 / 관광 및 스포츠마케팅
산업 진흥 / 지역 경제 활성화 / 무형의 파급효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