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국제대회유치 사례분석을 통한 올바른 유치방안 마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국제스포츠대회유치란?
2. 국제대회를 유치하려는 이유
본론 1. 해외의 국제대회유치성공사례
긍정적 / 부정적 측면
2. 해외의 국제대회유치문제점사례
부정적 측면
3. 국내의 국제대회유치성공사례
긍정적 / 부정적 측면
4. 국내의 국제대회유치실패사례
부정적 측면
결론 국제대회유치에 대한 올바른 방안

본문내용
국제스포츠대회유치란?

국제스포츠행사
단순한 체육행사가 아니기 때문에 주요 대회를 유치해 성공적으로 치러내면 국가 홍보는 물론이고 엄청난 규모의 경제적 이익까지 누릴 수 있으며 나라의 국운까지도 바꿀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것이 바로 국제 스포츠행사다.

대표적인 국제스포츠대회
아시아경기
올림픽
월드컵 축구



국제대회를 유치하려는 이유

국제대회를 유치하려는 이유
IOC로부터 대회개최능력을 인정받고 대한민국의 국제 인지도 각인
유치를 위한 풍부한 자원과 KNOW-HOW 습득
- 인적, 물적 자원
- 국제관계의 인적 네트워크 형성
- 축적된 KNOW-HOW는 단시간내 얻기 어려운 큰 자산이 됨
국민적, 국가적 관심 제고
직접효과와 간접효과
- 직접효과 : 국내경기 활성화 효과
고용 유발 / 생산 유발
- 간접효과 : 국가이미지 제고 효과
국가 홍보 효과 / 수출 증대 / 관광 및 스포츠마케팅
산업 진흥 / 지역 경제 활성화 / 무형의 파급효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홍보마케팅][PR마케팅][홍보마케팅 외국 사례]홍보마케팅(PR마케팅)의 종류, 홍보마케팅(PR마케팅)의 이념, 홍보마케팅(PR마케팅) 성공요인, 홍보마케팅(PR마케팅) 해외진출, 홍보마케팅(PR마케팅) 외국사례
  • 국제행사 개최 지원3) 해외시장 진출 및 국제경쟁력 강화4) 수출전략 문화상품 집중 개발5) 견본시․국제대회를 통한 해외진출 지원6) 문화콘텐츠산업의 세계진출 계기 마련 및 수출 촉진8. 문화콘텐츠산업의 해외 진출시 애로사항1) 일반적인 애로사항2) 설문조사를 통해 살펴본 주요 애로사항 분석Ⅵ. 홍보마케팅(PR마케팅)의 외국 사례Ⅶ.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세분화에 근거한 마케팅은 전체 시장의 평균값을 이용하여 완전히 표준화된 제품

  • [문화콘텐츠] 문화콘텐츠산업의 해외마케팅과 홍보활성화 방안
  • 마케팅과 홍보 현황1. 문화콘텐츠산업의 해외마케팅과 홍보 활동2. 해외시장 진출 강화와 수출전략상품 개발Ⅳ. 국내외 해외마케팅 사례 분석1. 해외마케팅 사례2. 사례의 종합분석Ⅴ. 문화콘텐츠산업의 해외마케팅과 홍보활성화 방안1. 전략적 해외마케팅 및 홍보 체제 강화2. 문화콘텐츠 전략적 해외홍보 체제구축3. 문화콘텐츠 국제교류 협력과 유대강화 지원4. 종합정보시스템 구축5. 문화콘텐츠 유통, 배급체계 개선을 통한 수출활성화 지원

  • [스포츠관광] 부산 스포츠 관광 활성화 방안
  • 방안 SWOT 분석1. Strength(1) 부산관광의 강점(2) 부산세계사회체육대회의 강점2. Weakness(1) 부산관광의 약점(2) 부산세계사회체육대회의 약점3. Opportunity(1) 부산관광의 기회(2) 부산세계사회체육대회의 기회4. Threat(1) 부산관광의 위기(2) 부산세계사회체육대회의 위기【본론 2】Ⅰ. 당면과제Ⅱ. 타겟 시장: 10代~30代Ⅲ. e-스포츠 시장 분석1. 국내 e-스포츠 산업 구조2. 국내 e-스포츠 산업의 분야별 현황(1) 대회리그1) 국내 대회리그2) 국제 대회

  • [학교마케팅]한양대학교 마케팅전략 연구
  • 한양대학교 마케팅 연구목차1. 서론1) 이론적 배경 2) 대학마케팅 개념 및 특징2. 한양대학교 마케팅 현황 분석1) 대외적 요소(1) 인구구조의 변화(2) 입학지망생들의 변화(3) 정부의 정책과 제도면의 변화(4) 교육시장의 개방화(5) 대학입시 전형방법의 변화: 입시방식의 다양화 2) 대내적 요소(1)학교 재정과 경영영역: 재정확보, 예산편성과 운영, 기획 및 평가(2)UI, Image 부문① 대학 축제② 경시대회③ 이동과학교실④ 각종 문화 행사⑤ 스포츠

  • 수련생흥미유발을 위한 태권도장 수련프로그램 다양화 방안00
  • 분석을 통한 경영모형 개발에 관한 연구, 용인대학교 체육학과 석사논문, p.23~24, 1999.. 이와 같이 본 연구는 한국 전통무예로서, 국민 건강 증진 측면, 엘리트 스포츠로서의 국위선양과 그 경제적 환산 가치적 측면 더욱이 각종 국제대회서 가장 우수한 성적 내는 태권도의 위상에 맞는 태권도 수련프로그램의 다양화 방안 찾고자하는 것이 본 연구의 키워드이다.2) 연구목적 잠정적인 집계만으로도 지구촌 120개국에서 6000만의 인구가 태권도를 즐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