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KTX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서론 – 들어가는 글
KTX 소개
KTX의 등장, KTX의 추진연혁, KTX의 성능, KTX의 특징
본론
SWOT 분석
STP 분석
관련기사
7P 분석
결론
본문내용
들어가며
한국철도는 조직개편 외부적으로는 공사화 및 고속철도 개통이라는 커다란 변화의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 사용자의 급증 등으로 철도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요구가 점점 다양화되면서 개별 맞춤 서비스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으며, 항공․운송 등 경쟁 업체들의 대 고객 서비스 노력의 다각화로 인한 위협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변화로 철도청은 대 고객 서비스 향상과 수입 향상을 위한 방안 모색, 효율적인 경영 환경 마련 등이 절실한 상황에 처해 있다.

KTX의 등장
1.KTX란?
KTX는 통상적으로 시속 200km 이상의 고속으로 주행하는 철도
프랑스, 일본, 독일 스페인에 이은 시속 300 km 이상의 초고속철도 보유국 대열에 합류

2.KTX의 추진연혁
1989년 5월 경부 고속철도 건설 방침이 결정되었고 이듬해 6월 기본계획 및 노선이 확정되었다. 그와 함께 프랑스 TGV시스템과 차량도입계약이 체결되었고 1998년 7월에는 변경된 고속철도 건설 기본계획은 1단계로 서울과 대전을 잇는 구간을 2003년 12월에, 서울과 부산을 잇는 구간을 2004년 4월에 개통하고 2010년에 2단계 구간을 개통하는 식의 단계별 개통이었다. 1999년 12월 호남선 전철화 추진계획이 수립되었고 2004년 4월 1일 경부․호남선이 동시에 개통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 파일 안열려요
  • armei***
    (2009.09.10 18:25:57)
회원 추천자료
  • 삼성카드 기업분석
  • 있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교통카드로 쓰이는 카드가 아직까지는 실제 개인 주력카드로 사용되는 사례가 적다는 것도 삼성으로 하여금 우회전략을 쓰도록 한 이유중 하나 라며 궁극적인 삼성의 목표는 적은 분담금으로 서울시 신교통카드에진입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결국 7월부터 본격화하는 스마트카드 사업이 LGㆍKB가 중심이 된 축과 삼성이중심이 된 축으로 나뉘게 됨으로써 카드업계는 시설 중복 투자와 이에 따른 과열 경쟁을 염려하고 있다

  • [경영전략] `소니` 기업경영전략 사례연구 - SONY -
  • 서비스 사업ⅲ. 엔터테인먼트 사업ⅳ. 보험파이낸싱 사업 Ⅵ. 소니의 마케팅ⅰ. 소니 마케팅 주식회사 ⅱ. 소니 마케팅 주식회사의 구조와 설립구상ⅲ. 소니의 마케팅 전략과 사상ⅳ. 마케팅 사례연구Ⅶ. 소니의 수직적 통합과 아웃소싱ⅰ. 수직적 통합의 정의와 사례ⅱ. 아웃소싱의 정의와 사례Ⅷ. 소니의 미래ⅰ. 소니가 지향하는 경영전략- 디지털 경영1. 디지털 경영의 진입2. 디지털 전환(Digital Switch) 전략 3. 디지털 전환 성공요인 4. 통신

  • 지역축제 활성화 요인 연구 -전략적 홍보의 유무에 따른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중심으로
  • 마케팅적 관점을 중심으로. 광주대 언론홍보대학원 p105. 20060812 정책성공을 위한 홍보매뉴얼, 국정홍보처, 2005.1월13 정책홍보매뉴얼 /특허청 p.3 200514 지역축제의 효율적 조직과 운영을 위한 매뉴얼 문화관광부; 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 30페이지 200615 지역축제의 효율적 조직과 운영을 위한 매뉴얼 문화관광부; 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 p.30. 200616 지방자치단체의 문화축제가 지역 관광산업에 미치는 영향/ 이종하경산 : 영남대 행정대학원, 6

  • [마케팅] 진에어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 마케팅을 하고 있다. 새로운 노선 런칭 분야에 있어서는 그 시기가 대학생들의 여름방학과 맞물린다는 것을 감안, 또한 이에 부가적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방학 중 일본으로 여행을 떠나고자 하는 대학생들을 주요 타겟으로 설정하였다. 그리고 젊은 고객들이 기내에서 지루해하는 것을 보고 항공기 탑승 전에 신청하면 기내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기 렌탈 서비스를 런칭하여 굉장한 호평을 얻고 있다. 진에어는 또한 연예인 마케팅의 성공으

  • [관광경영] 온천의 국내외 성공사례와 방안
  • 서비스(관내 셔틀버스 무료운행), 결혼전속 이벤트 섭외를 제공한다. (2) 해외1) 일본① 일본온천의 종류 목욕문화가 발달된 것만큼 온천의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 우선 건강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시설이 테마별로 잘 갖추어져 있다. 그 기본은 열러 수질의 온천수가 저마다 지닌 질병치유 효능에서 비롯된다. 몸을 담그고 피로를 풀 수 있는 일반온천으로부터 신경통과 류머티즘 치료에 좋은 온천, 오래 도니 원목으로 만든 히노키(노송나무)탕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