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모레 퍼시픽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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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8.06.2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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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향수의 기원과 역사

2. 아모레 퍼시픽 소개 및 분석

3. 시장 분석, 자사분석(SWOT분석), 경쟁사분석, 소비자 분석, 분석에 대한 결론

4. STP 전략

5. 마케팅 믹스 - 4P

6. Marketing Strategy

7. Budget Control

8. 결론 , Q & A

본문내용
Introduction.

History of Perfume


- 기원 : 종교적 의식, 곧 신과 인간과의 교감을 위한 매개체로부터 출발 ( 5,000년 전)


- 한국 : 372년-고구려, 382년-백제, 향료 수입            대중화 - 신라시대의  향낭- 최초의 향수 : 헝가리 워터 (일명 '젊음을 되찾는 회춘의 향수')


- 최장수 향수 : Revlon , 1932


Mission Statement-  태평양의 기업 미션은 모든 것은 고객에서 나온다는 경영철학 아래 고객을 위한 기업, 아름다움과 건강을 통해 삶의 가치를 높이는 기업이 되는 것이다. 고객의 미와 건강을 위해 토탈케어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 제품 중심적으로 규정하면 화장품을 만드는 것이지만 고객 중심적인 관점에서는 아름다워질 희망을 파는 것이다.
Market Share현재(2007)- 국내시장 약5조5000억  로 평가                  태평양(아모레퍼시픽)M/S 35.4%  로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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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았어요~ 잘하신듯?ㅎ
  • wj***
    (2010.01.07 16:2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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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굿굿
  • hun***
    (2008.12.10 20:4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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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너무나 잘봤습니다 ^^
  • joo4***
    (2008.10.05 00:1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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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모레 브랜드 출시• 1978: 태평양기술연구소 설립• 1984: 뷰티센터 아모레 1번가 개설(명동)• 1992: 기술연구원 준공(용인)• 2001: 오설록 티 뮤지엄 개관(제주)• 2003: 아름다운재단 설립• 2006: 지주회사 체제 출범• 2008: 아모레퍼시픽 웨이 선포기 업 소 개기업현황기 업 소 개기업현황기 업 소 개기업의 비전 및 목표기 업 소 개기업의 비전 및 목표기 업 소 개CI / BI경영전략제품소개경영전략브랜드 포지셔닝경영전략지속가능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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