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프라임모기지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1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브프라임모기지론
1. 정의
2. 서브프라임의 문제점
(1) 서브프라임 모기지 대출조건의 완화
(2)서브프라임 대출의 구조적 위험
(3)불건전한 대출관행
(4)모기지 대출기관에 대한 감독 소홀
3. 문제 발생 원인
1. 서브프라임 모기지의 부실화와 확산
2.서브프라임 모지기 부실의 영향
1) 금융시장에 피해
2) 서브프라임 피해기업 사례와 피해액 추정
- 본문내용
-
서브프라임모기지론
1. 정의
서브 프라임의 정확한 명칭은 ‘서브프라임 모기지론’(sub prime mortgage loan)이다. 일반적으로 10년 이상이며 변동금리 방식이다. 30년짜리 상품이 많다. ‘모기지론’은 금융사로부터 주택을 담보로 돈을 빌린 후 장기적으로 일정기간 동안 조금씩 나눠서 원금과 이자를 갚아 나가는 방식. 미국의 주택담보대출 시장은 크게 우량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프라임 시장과 저신용자•저소득층이 많이 이용하는 서브프라임 그리고 그 중간단계인 알트A로 나뉜다. 일반 은행들도 서브프라임을 취급하지만 ‘컨트리 와이드 파이낸셜’ ‘뉴센츄리’ ‘옵션원’ 같은 전문업체들이 더 활발하다.
o 규모 : 전체 주택 모기지의 5% 수준이다. (06년 규모 : 전체 모기지 약 8조억불, 서브프라임 모기지 약 4,000억불)
o 확산 배경 ]
- 규제완화 : 1990년 클린턴 행정부 당시 저소득층에 대한 금융지원 확대를 위하여 융자관련 규정을 완화하였다. (1977년 제정된 Community Reinvestment Act를 개정하여 일정규모 이상의 금융기관들에게 지역개발관련 대부 의무를 강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기획에 대한 접근방법] 광고기획의 접근틀(광고기획 유형,목표지향적기획,통합적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획)
- [서비스마케팅] 하나은행PB사례
- [글로벌경영전략] CPU산업 분석과 Intel(인텔)의 전략
- 리더십_리더십과 팔로워십의 개념을 각각 설명하고, 아래 보기와 같은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사례 중 하나를 골라 소개하면서 바람직한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상호관계 구축을 위한 자신의 견해를 쓰십시오
- 리더십_팔로워십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훌륭한 리더들을 만들어 낸 성공적인
- [팀 조직] 팀조직의 의의와 특징, 기업에서 적용하고 있는 팀조직의 구조와 형태
- [인사관리] 제일기획 평가시스템
- 세계 컨테이너선의 항로
- 스파오,이랜드패션,spa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bbq 비비큐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bbq SWOT분석 / bbq 향후전략 제시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