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경영,마케팅] 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
목차
목 차



Ⅰ. 중국시장 분석 --------------------------------------------- 2


Ⅱ. 중국의 할인점 시장 분석 ----------------------------------- 2


Ⅲ. 이마트의 중국 진출 현황 ----------------------------------- 4


Ⅳ. 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방식 선택 전략 ---------------------- 4


Ⅴ. 이마트의 성공 요인 ---------------------------------------- 7


Ⅵ. 경쟁사 분석 ---------------------------------------------- 10


Ⅶ. 지속적 성장을 위한 이마트의 전략 ------------------------- 13


Ⅷ. 결론 ----------------------------------------------------- 14

본문내용
Ⅰ. 중국시장 분석

1. 중국 진출기업 국내로 회귀

중국 투자가 늘어나는 가운데 중국에서 철수하고 국내로 다시 돌아오는 기업도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년도
회귀한 기업 수
회수 규모
2000년
18건
3억 1천 470만 달러
2001년
29건
8억 2천 280만 달러
2002년
30건
1억 600만 달러
2003년
48건
1억 930만 달러
< 한국수출입은행 국정감사자료 >


(1) 철수 비율이 높은 업종: 운수창고, 건설

(2) 국내 회귀 원인
① 사전 정보 부족
② 무분별한 투자
③ 낮은 브랜드 지명도에 따른 중국내수 시장 공략 실패
④ 현지 상관습과 시장에 대한 이해 부족

2. 투자 방향 제시

① 초기비용을 아끼지 말고 투자 진출을 철저하게 준비
② 중국의 국내총생산(GDP)이 1천 달러에 따라 중, 저가품보다 기술 우위의 분야에 투자
③ 중국의 합작 파트너들과의 합작투자를 고려하고 현 기업이 많이 진출해 있는 지역에 투자
④ 중국의 개방화 정도가 느린 만큼 비제조업 분야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 고려


Ⅱ. 중국의 할인점 시장 분석

1. 중국 내 대형 할인점 현황

업체
표기
국가
점포수
이마트
이마이더易買得
한국
7
메가마트
메이지아마
한국
3
까르프
찌아르푸
프랑스
73
월마트
월마
미국
57
METRO
마이더롱
독일
29
Lotus
이추리앤화
태국
69
RTmart
다룬파
대만
56
Hy-mall
러고우
대만
40
Trust-mart
하오유뚸
대만
106
Century mart
스지렌화
중국
83
HL GMS
화렌지마이셩
중국
27
NGS Mart
농궁상
중국
49
WUMEI
우메이
중국
20
WF Mart
장쑤원평
중국
10
TIMES
장쑤스다이
중국
18
Home World
쨔스채
중국
59
Ren Ren Le
런런러
중국
30
A BEST
신이자
중국
70









중국은 할인점 각축장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중국에서는 현재 10여 개국 25개의 대형 할 인점이 성업 중이다. 까르푸는 73개, 세계 1위인 미국 월마트는 53개의 점포가 있다. 대만의 트러스트마트는 최다 점포(106개)를 자랑한다. 이마트 외 한국의 다른 유통업체들도 경쟁에 뛰어들고 있다. 메가마트를 앞세운 농심이 3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으며 CJ. GS. 현 대, 우리홈쇼핑 등 국내 TV홈쇼핑 업체도 진출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월마트 vs 이마트 비교분석
  • 이마트최근의 중국 열풍에 힘입어 많은 기업들이 시장을 확대하거나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서 중국 진출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많은 실패 사례가 나타나면서 중국 시장이 밖에서 보기와 달리 진입하기 쉬운 시장이 아니라는 것이 증명되고 있다. 이러한 치열한 경쟁 속에서 우리 기업들은 상대적으로 마케팅 경험과 역량의 부족으로 여러 면에서 고전하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그러한 이유는 글로벌 업체에 비해 해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 국제 마케팅은 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정도인 국제화수준과 강조하고 있는 마케팅활동에 따라 수출마케팅, 해외마케팅 및 다국적 마케팅으로 분류된다. 오늘날은 외국 시장으로의 수출을 위주로 전통적이며 기초적인 수출 마케팅 단계에서부터 외국시장에서의 수출인 해외마케팅 단계를 거쳐 합작투자는 물론 단독투자에 의한 기업진출에까지 이르는 다국적 마케팅이 주를 이루고 있다. Ⅱ. 사례기업이 국제시장에의 진출을 불가피하게 만드

  • 주제 국내 기업들의 해외 진출 전략 사례를 들고 성패 요인을 설명하시오
  • 주제: 국내 기업들의 해외 진출 전략 사례를 들고 성패 요인을 설명하시오.Ⅰ. 서론인터넷의 확산과 함께 전 세계가 빠르게 하나의 문화권으로서 연결되면서 기업 경영에 있어서도 국제 경영이 매우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다. 하지만 세계 시장은 그만큼 변수가 많고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어 내수 시장에 비해 더 큰 위험도와 불안, 실패가능성을 안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기업들은 현대사회 변화에 살아남기 위해서는 이제는

  • [국제경영]신세계 이마트 상해점 경영전략 분석
  • 진출한 신세계 이마트가 올해 상하이에 점포 2곳을 추가로 개설하는 등 중국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마트는 초기의 중국시장의 어려움을 잘 극복하여 현재 상해내에서 거대 다국적 할인매장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우수한 영업실적을 나타내고 있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시기는 늦었지만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보다도 뛰어난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전략에 있다고

  • [경영전략]월마트의 세계화 전략과 국내시장 진입 분석
  • 목 차Ⅰ. 월마트의 현황1. WAL-MART / KOREA 연역2. 회사 소개3. WAL-MART 문화4. 기본 마케팅 전략5. 미국 월마트의 전략Ⅱ. 세계화 전략1. 실 체2. 핵심역량 (1) 정보시스템(2) 머천다이징과 공급선관리(3) 고객만족3. 국 제 화(1) 세계화(2) 글로발 전략의 기반(3) 유럽진출 전략(4) 아시아전략(5) 최근 경향(6) 월마트의 해외진출 성공요인Ⅲ. 국내 진출 전략1. WAL-MART의 한국시장 진출2. 경쟁업체 비교(이마트)(1) SWOT비교/분석(2) 경쟁정책 비교3. 향후 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