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관리,경영,경영과조직관리,마케팅] 농심조직변화와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농심의 조직과 그에 따른 발전방향
외부환경, 내부환경 분석을 통하여...
목차
목 차

I. 서론 2
II. 본론 3
1. 농심 소개 3
1) 기업이념 3
2) 비전도 3
3) 연혁 3
4) 사업현황 4
2. 외부환경 분석 4
1) 라면시장 분석 4
2) 스낵시장 분석 5
3) 산업구조 분석 5
3. 내부환경 분석 6
1) Value Chain 분석 6
4. SWOT 분석 9
5. 경쟁우위 9
6. 해외진출 10
7. 기업 지배구조 분석 12
8. 새로운 CEO 영입에 따른 조직 변화 13
9. 농심의 발전 방향 14
1) 신 성장 동력 개발 14
2) 전방통합 15
3) 신 시장 개척 15
4) 벽없는 조직 16
5) 위기관리 능력 향상 방안 17
III. 결론 19
참고문헌 20
부록 21
본문내용
식품 산업은 생활 사업으로 경기변동에 비교적 비탄력적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수요의 안정적이나 식품의 안정성 여부가 기업 생존에 절대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1) 라면시장 분석
1958년 일본에서 최초로 시작되어 1963년 처음으로 삼양식품에 의해 소개되었고 현재 5개 업체의 경쟁체제가 지속되고 있다. 1990년대 후반부터 시장규모가 점점 커지면서 라면의 세계화를 위해 현지 공장에서 라면을 직접 생산, 판매하는 단계에 이르렀으며 2001년에는 1조 2천억 원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였다.
<회사별 시장 점유율>

2) 스낵시장 분석
국내 제과업계는 최근 웰빙 열풍으로 매출액이 감소하고 있으며 다양한 웰빙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가 높아져 몇 년간 정체를 면치 못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경영 유통정보 시스템
  • 변화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피드백 기능은 경영자와 의사결정자에게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3) 정보시스템의 중요성정보시스템에서 제공하는 각종 정보는 기본적인 경영활동 즉, 회계, 마케팅, 생산, 재무, 인사조직 등을 포함한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과 연계되어 있기 때문에 전반적인 경영활동의 성패를 결정짓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정보시스템은 기업의 효율적인 운영, 효과적인 관리, 경쟁우위 확보를 위해서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경영자

  • [국제마케팅] CESCO 세스코 중국시장 진출 성공 요인
  • 마케팅으로 일축 되었다. 세스코는 중국시장에 대한 철저한 사전 시장조사 및 진출준비, 적절한 진출 시기 선택, 차별화되고 경쟁력 있는 아이템, 확고한 의지 및 지속적인 관리,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투자전략 구축을 토대로 모든 데이터베이스의 전산화, 현장 감각에 대한 노하우, 전문가 집단, 지속적인 R&D, 조직력을 강점으로 키워왔다. 하지만 아직 방제산업에 대한 인식 부족, 유사 업체들의 모방위험, 기술노출 위험이 노출 되는 약점이 있지만 사

  • [경영전략] 신세계`이마트` 경영전략 분석
  • 경 영 전 략▒ 목 차 ▒Ⅰ 서 론1. 유통산업의 환경2. 국내 유통환경국내 주요 소매업태 현황 및 발전방향Ⅱ 본 론1. 이마트 개요회사소개경영철학⑶ 조직 운영 ⑷ PB⑸ 품질관리 시스템⑹ 유통, 물류 시스템2. 이마트 해운대점⑴ 점포소개⑵ 고객만족 제도⑶ 경쟁사 분석⑷ SWOT분석⑸ 포지셔닝Ⅲ 결 론개선방향 및 대안제시Ⅰ 서 론유통의 정의상품과 서비스를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이르게 해주는 모든 활동- 재화와 서비스의 흐름

  • [인적자원관리] 농심의 인적자원관리 분석
  • 조직으로 10개팀이 있으며, 생산본부, 영업본부, 국제영업본부, 물류서비스센터, 종합마케팅센터, 기술개발연구소 등으로 나누어져 있다. 1) 지원부문 팀먼저 지원업무를 수행하는 지원부문의 독립적인 팀으로는 농심 비전설정 업무와 장기 경영전략의 수립․제반 사업개발 업무 등을 수행하는 경영전략팀과, 경영 기획 및 관리와 비서․의전에 관한 업무를 전담하는 기획조정팀이 있으며 이들 팀은 경영정보에 관한 업무도 담당하고 있다. 또한 인사

  • [국제마케팅]GS칼텍스의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1. 소비자중심 마케팅 전략 .21(1) 6시그마 전략1) 6시그마 소개 2) GS칼텍스의 6시그마 도입 배경 3) GS칼텍스의 6시그마 전략 과정4) GS칼텍스의 6시그마 경영철학 5) GS칼텍스의 6시그마 전략의 효과와 의의(2) 고객관계관리(CRM)를 통한 소비자 마케팅전략1) GS칼텍스의 고객관계관리(CRM)2) GS칼텍스의 고객관계관리의 효과와 의의(3) 기타 소비자중심 마케팅전략2. 경쟁자중심 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